MUSICOIN을 통해 신곡 발표하기

in #norae6 years ago (edited)

https://musicoin.org/nav/artist/0xf383ffa603c1322919c5d33a91742dc7ba2b4b9a

이번 포스팅은 조금은 개인적인 홍보성 글이 될 것 같네요. 바로 Musicoin을 소개하는(이라고 쓰고 내 노래 홍보라고 읽는) 포스팅입니다.

어제(1/31일) 새 싱글 앨범이 멜X, 벅X, 엠X 등에 Release되었는데요,
새로운 노래를 공유하는 것 자체는 "norae"라는 소모임 취지에 맞는것 같지만
메이저 음원 유통사 사이트의 링크를 올리는것 보다는 뭔가 더 "스티미언" 스러운 접근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Musicoin이라는 플랫폼을 통해서 신곡을 공유 해보기로 했습니다.

Musicoin은 Etherium을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인데요
사용자가 각 음원을 재생할 때마다 자동적으로 사용계약을 체결하게 되며 코인으로 지불이 이루어집니다. 듣는 사람은 별도로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원하는 경우 팁을 주는 구조인것 같습니다.
Musicoin에 대한 자새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musicoin.org - Musicoin 홈페이지
인디음악가 아티스트들의 스팀 및 뮤직코인을 활용한 수입증대. 창작에 집중할방법
Musicoin 뮤직코인 - 백서를 통해서 보는- 블록체인 기반

그러면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여러분들께 musicoin 이라는 블록체인 플렛폼을 통해 2곡의 신곡을 담은 싱글 앨범을 공유하겠습니다.

https://musicoin.org/nav/artist/0xf383ffa603c1322919c5d33a91742dc7ba2b4b9a

#1 Oreo Rae
01_OREO RAE_수정.jpg

  1. Oreo Rae
  2. 미쳤나 봅니다

미련때문인지 조금 더, 조금만 더 하다가 비어있는 몇 칸을 채우지 못하고 게으름에 그 조각들을 찾지도 않다가 새 앨범을 미룬것이 벌써 4년이 되었다.
이렇게 계속 큰 그림을 완성할 수 없다면 차라리 그 단편들을 하나 하나 내보이는것이 좋겠다 싶었다.
일상생활이 가능한 수준의 적당한 사랑이 왜인지 불가능했던 스물과, 다시 혼자가 되는 것이 언제나 어려웠던 스물의 노래를 근 10년이 지나서 다시 부른 첫번째 퍼즐조각 [#1 Oreo Rae]

요즘 트렌드에 맞지 않는 복고적인 음악을 최신 블록체인 플랫폼에 공유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네요. 모쪼록 즐거운 감상이 되길 바랍니다.

P.S : 흠... 저는 이렇게 스티밋에서의 익명성을 포기하게 되는군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곡이 너무 좋은데요?
한번만 듣고 댓글 달아야지 하다가 벌써 세번째 반복 재생중이네요. 정말 미쳤나봅니다. 멜로디도 너무 신나고 가사도 위트있어서 흥얼 흥얼 따라하게 되네요. 멜X에도 있다고 하셨으니 두고두고 듣게 될 것같습니다. 앞으로도 오래오래 오늘처럼 좋은 음악들 들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D

과분한 칭찬에 몸둘바를 모르겠네요.
그동안 명곡의 가사들을 포스팅하다가 20대에 쓴 유치한 가사의 노래들을 올리려니 뭔가 민망했었는데...

아무튼 지금보단 나은 다음이 될수있도록 노력할께요 지켜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노래 너무 좋아요.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D
저도 이름은 못 본 척 해드릴게요 :)

인터넷이 메롱메롱하여 우선은 제가 할 수 있는 풀보팅으로 축하드리고 갑니다.^^
보팅 게이지가 떨어져 caferoman님이 오늘 제 마지막 보팅이 될 것 같네요.
감상문 써서 돌아올게요. ㅋㅋ
원하신다면 이름은 못 본 척 해드릴게요.^^

이름을 못본척 해주시는 센스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익명이 보장된 커뮤니티를 더 누리고 싶었는데 말이죠~

Musicoin 에도 올리시다니
이렇게 음악계의 스팀잇 같이 되는게 아닌가 싶네요
Musicoin도 활성화되면 정말 좋겠네요 ㅎㅎ
음악 한번씩 잘 듣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아직은 익숙한 플랫폼은 아닌데 이러한 시도들이 장기적으로 창작자에게 좋은 방향으로 바뀌길 바라는 마음과 약간의 호기심을 담아 시도해봤습니다.

새로운 소식은 흥미롭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으쌰으싸 같이 힘내요
즐거운 주말
행복한 스티밋 !

화이팅! 화이팅!

신곡 발표 축하드립니다.
두곡 모두 친근감이 있는데요~
목소리가 추가열하고 비슷? 아닌가?ㅎ
들을수록 중독성이 있네요.
음반 흥해랏~~
잘 듣고 갑니다^^

과분한 비교와 함께 관심 감사합니다.
코드 진행이 단순해서 아마 친근하게 느끼셨을수 있었을것 닽아요^^

복잡한거 보단 단순한 코드로 좋은곡을 만드는게 더 매력적입니다.ㅎㅎ

흠...익명성을 버리고 더 큰 것을 얻길 바라겠습니당 ㅎㅎㅎ 노래는 지하철이라 집에서 들을게용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8156.06
ETH 3517.56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