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사운드클럽 NFT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날유입니다! 제가 새로운 도전으로 블로그를 시작해보았습니다. 처음 써보는 글이니만큼 부족하더라도 너그러운 마음으로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읽는 대상은 NFT를 처음 접해보는 분들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주의사항: NFT 고인물들에게는 지루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NFT 프로젝트는 도지사운드클럽이라는 곳입니다. 도지사운드클럽? 개소리동아리? 맞습니다! 이곳은 개소리를 하기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각자의 개소리를 진심을 다해 작성해서 올리면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사람이 우승을 하게 됩니다. 우승을 하면 해당 개소리를 nft로 만들어서 보유할 수 있게 됩니다. 많은 메이트가 참여하는 만큼 우승하기 어렵습니다. 그만큼 의미있겠죠?
저도 개소리 대회에 참여했습니다만....아쉽게 탈락의 고배를 마시게되었다는... 1위의 개소리는 무려 28표를 받아 당당히 당선되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이런 식으로 한달에 한번씩 대회가 열리게 됩니다. 특히 이번 제 10회 대회에서 우승한 개소리는 신사역 7번출구에 위치한 신용호 타워 전광판에 게시되는 영광을 얻습니다!
신사역 7번출구에 위치한 신용호 타워
7월 2일에 게시된다고하니 시간되시는 분은 직접가셔서 보실 수도 있습니다. 전광판 게시비용이 후덜덜하다고 하네요 ㅎㄷㄷ. 여하튼 도지사운드클럽의 메인은 개소리였습니다! 도지사운드클럽의 또다른 상징성은 메이트입니다. 개소리를 하기위해선 메이트를 보유하고있어야하는데요. 메이트에 대해 알아볼까요?
메이트(MATE)
DOGESOUNDCLUB
메이트는 도지사운드클럽의 대표 IP입니다. 현재는 여러 NFT가 추가되었지만 명실상부한 클래식 NFT는 메이트입니다. 메이트는 2021년 7월 9일에 발매된 국내최초의 클레이튼 NFT로 작성일 기준 1주년을 앞두고 있습니다.
제너레이티브로 만들어진 이 NFT는 24*24 픽셀 아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임용진 작가님의 손으로 탄생하였습니다. 저마다의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국내최초 NFT라는 상징성을 지닙니다. 또한, 풀온체인으로 제작되어있어, 외부에 이미지를 저장하여 수정이 가능한 IPFS 방식과는 달리 클레이튼 자체에 그림 및 메타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도지사운드클럽 운영진의 기술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메이트는 ONLY 10,000개만 제작되었습니다. 메이트는 상업적, 2차창작이 가능합니다. 본인의 메이트로 무궁무진한 활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메이트를 소중히 다뤄주세요
아비터
메이트를 구입하게 된다면 클레이튼 지갑에 메이트를 소유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 자신의 메이트를 사칭할 수 있지만 '진짜 메이트'는 본인에게 있음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NFT의 특징입니다. 또한 메이트를 자신의 SNS 프로필로 설정해서 사이버 상의 또다른 나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메이트의 또다른 기능을 알아볼까요?
메이트는 도지사운트클럽의 입장권으로 활용됩니다. 디스코드에 있는 Clubmate-only에서 홀더간의 대화가 가능합니다. 외부인은 출입할 수 없는 미지의(?)공간입니다. 메이트를 소유해서 프라이빗한 대화를 나눠보세요. 참고로 반말방입니다.
메이트에게 이름을 지어줄 수 있습니다. 저는 날유라고 이름을 지어봤는데요. 날쎄보이지 않나요? 어디라도 빠르게 달려나갈 것 같은 인상..(이름따라간다) 이름 수정이 가능하지만 소량의 믹스가 소모됩니다.
메이트에게는 일기장이 있습니다. 일기장을 작성하게 되면 수정이 불가능하며 다른 사람들도 일기장을 볼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합니다. 또한 팔로우미 기능을 지니고 있는데 자신의 sns 정보를 입력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정보를 알려줄 수 있습니다. 자신의 팔로워를 늘려보세요.
메이트는 자동적으로 믹스라는 토큰을 채굴합니다. 믹스토큰은 도지사운드클럽의 생태계에서 사용되는 토큰으로 클레이튼 체인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렇게 채굴된 믹스는 아이야스라는 도지사운드클럽 메타버스 안에서 사용될 예정입니다. 총 발행량은 2,100만개로 총 발행량에 도달하게되면 더이상 메이트는 채굴을 하지않게 됩니다. (*비트코인의 총 발행량은 2,100개다)
아이야스 메타버스에서 사용될 메이트의 모습입니다. 메이트 홀더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7월 1일날 오픈하게될 아이야스의 캐릭터입니다. 아이야스는 다음 작성글에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마치며
오늘 간단하게(?) 도지사운드클럽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리 설명을 해도 한번에 다 설명을 하지못할만큼 컨텐츠가 방대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은 계속해서 컨텐츠가 업데이트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nft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끊임없는 혁신적인 모습을 요구받게 됩니다. 도지사운드클럽은 홀더들에게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 저도 궁금합니다 :) 계속해서 다음 컨텐츠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이상 날유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스팀잇 세계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저는 여러분이 스팀잇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한번 끝까지 읽어보시고 STEEMIT-초보자를위한 가이드
혹시나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면 언제든
@ayogom, @jungjunghoon, @powerego, @tworld, @dorian-lee, @bitai, @kinghyunn, @maikuraki, @hiyosbi, @nasoe, @angma, @raah 님께 댓글 주시면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방에서 궁금한 점도 한번 해결해 보세요. 많은 스팀잇 경험자 분들께서 언제나 궁금한 부분을 즉시 해결해 주실 것입니다. 카카오톡 대화방 바로가기 패스워드(1004)
제 클리츠는요!? 네?! 네?! ㅋ
클리츠, 저도 하나 있슴메도.
클리츠 화이팅!
개소리 클럽, 도지사운드클럽의 이야기를 스팀잇에서 다시 볼 수 있다니 참 좋습니다. 날유형 반가워!
메도형 여기서 보다니 반갑당~~ ㅋㅋㅋ
응 자주 보자! 프로필 설정도 해봐~
스팀잇 입성을 환영합니다
반갑습니다~~~
DSC 날유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