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4곳 또 비공개 간담회

in #news3 years ago

유의동 국민의힘 의원이 거래소 4곳을 만났다는 뉴스가 나왔다.

금융당국은 이날 입법예고한 내용 등과 관련, 거래소 측 의견을 주로 청취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날 오후 금융위원회(금융위) 관계자들과 유 의원, 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 국내 4대 암호화폐 거래소 관계자들은 여의도 모처에서 만나 비공개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금융위 측은 간담회에서 주로 거래소들의 의견을 청취했다고 한다. 금융위 관계자는 "사업자들 얘기를 듣는 데 치중했다"고 말했다.

특히 간담회에서는 금융위가 입법예고한 내용에 대해서도 대화가 오간 것으로 파악됐다. 구체적으로 어떤 얘기가 오간 지는 파악되지 않았으나, 입법예고 내용에 대해서도 거래소들 의견을 금융위 측이 주로 청취했다고 한다.

금융위는 오전 가상자산사업자의 거래 투명성 제고와 자금세탁방지를 위해 자체 발행한 코인을 스스로 상장하는 이른바 '셀프 상장' 금지 등을 핵심으로 하는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예고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28일 관계부처 차관회의에서 결정한 '가상자산거래 관리방안'에 따른 후속조치로, 입법예고 기간은 이날부터 다음달 27일까지다.

이번 시행령 개정안에는 암호화폐 거래소의 '셀프 상장' 금지뿐만 아니라, 가상자산사업자와 그 임직원이 해당 가상자산사업자를 통해 거래하지 못하도록 하는 내용 등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4359.49
ETH 2619.41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