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맛집] 정통분식 /생활의달인 강화도편

in #muksteem7 years ago (edited)

지난번 남편과 도레도레 데이트를 한 날.
https://steemit.com/muksteem/@renakim/quality-teatime-w-hubby-cafe-dore-dore

오후 데이트였기 때문에, 카페를 떠나며 저녁은 뭘 먹어야 하나... 주부다운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남편은 네비에 집이 아니라 다른 곳을 찍더라구요.

"우리 어디가요?"
물었더니 돌아온 답변은
"강화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쫄면이 있대."

엥?? 케이크 맛나게 먹고 왠 쫄면??
그래서 가게 되었습니다. 생활의 달인에 나왔다는 [정통분식] 입니다.

00.JPG

팬시한 카페에 이어 허름한 식당입니다. ㅎㅎ
메뉴는 김밥, 떡볶이, 오므라이스, 쫄면, 김치볶음밥 등이 있어요.
남편은 아주 벼르고 온거더라구요. 쫄면을 주문합니다.
저는... 오므라이스를 주문 했습니다. 매운걸 잘 못먹어서....

01.JPG

쫄면입니다.
남편은 생각보다는 양이 적다고 했습니다만... 한 젓가락 먹었는데, 전혀 맵지 않고, 독특한 소스 입니다.

02.JPG

오므라이스인데요,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쫄면 양이 적다던 남편이 절반이나 먹어줘서, 다행히 저의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에는 방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ㅎㅎ

저희가 식사중일 때 모자지간으로 보이는 분들이 들어오셨습니다.
주인 아주머니께 혹시 20년전 만두집이 아니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주인아주머니 대답은...
20년전 만두집이 분식집으로 바뀌었고, 만두집 할머니의 딸인지 며느리인지 되는 분이 운영중인거라고 합니다. 원래 할머니는 점심때 잠깐 나오신다고 하더라구요.
엄청난 역사를 숨긴 집입니다.

매장안은 조금 좁고, 많이 낡았습니다.
어쩐지 포장 손님들이 꽤 많구요. 의외로 떡볶이 주문이 많더라구요.
매장 안에는 성시경, 신동엽, 민경훈씨의 방문사진과 사인이 있습니다.

남편은 맘에 들었다며, 다음에 다시 올때는 쫄면 곱배기를 주문하겠다고 하네요.

03.JPG

매장을 나오자마자 전경입니다.
뭔가 역사가 깊어보이는 건물인데요. 옆에 보니 설명이 있습니다.

04.JPG

05.JPG

06.JPG

07.JPG

조선 철종이 어린시절 살던 곳이라고 하네요.
왕이 되기전 강화도에 살아서 '강화도령' 이라고 불리던 왕이었다는 기억이 있는데.... 거기가 바로 여기였던가봐요.
용흥궁이라고 부른답니다.

식당 앞 골목이 너무 좁아서, 아예 용흥궁공원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면 찾아가기 편하답니다.


NOTE:
[스토리맛집]은 직접 맛 본 진솔한 후기가 들어있는 포스팅입니다.
레나의 포스팅에 올리는 사진은 모두 제가 직접 찍거나,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사용합니다. ^^

Sort:  

전 쫄면에 한표요

^^
쫄면 괜찮았어요. 추천합니다.

쫄면 소스가 독특해보이네요 ㅎㅎ
저는 방송에 나온 곳 같다가 실망한적이 대부분이라 ㅠㅠ
그래도 달인방송은 맛있는 곳이 비교적 많다고 하더라구요

쫄면 소스의 양이 너무 많은거 아닌가 싶었는데 아니었나보네요. 맛나보입니다. 하하

맵지 않고 부드러워서 좋았습니다.
다만... 면 종류는 저의 다이어트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ㅠㅠ

얼마전에 강화에 놀러갔었는데, 저런곳이 또 있었군요.
쫄면이 참 맛있어 보여요 :0

강화에는 볼거리 먹거리가 의외로 많더라구요.
집에서 가까운데 그동안 누리지 못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최대한 많이 즐겨보려구요.

남편과 데이트
참 쉬워보이지만 어려운 것을
자주 하시는 레나님이 부럽습니다 :-)

ㅎㅎ 나선 김에 두탕뛰기 였습니다.
단 둘이 여러해를 살다보니 어떤때는 룸메이트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설레는 감정을 평생 가지고 살고자 노력하는 중인데... 잘 되려나 모르겠어요. ^^

아직도 셀레인다는 것이
벌써 비교우위신 것입니다.
노력을 하시니 잘 되시겠죠? ;-)

저기서 쫄면 함 먹어봐야겠네요^^

낡은 매장은 감안하셔요.
맛은 꽤 좋은 편입니다. ^^

많은 사람들이 티비에 나온데는 못믿는다고는 하지만 .. 저는 갈때마다 만족해서 티비에서 소개한 곳을 많이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ㅎㅎㅎ
팔로우하고 갑니다 ~

^^
요 몇주간 남편이 TV에 소개한곳을 다니는데 재미를 붙였어요.
저희는 약 70% 확률로 만족도가 있습니다.

키야..쫄면 맛있게 생겨먹었네요^^연예인들도 왔다간 식당이네요. ㅎㅎㅎ 소스맛이 어떨지 궁금해요!

안매워서 좋았어요.
매운걸 잘 못먹거든요.

스티커 리뷰 타고 왔다가 쫄면 보고 츄룹♥
팔로우 & 보팅하고 가용 :) 앞으로 자주 놀러올게용~

자주 소통해요~ 반갑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974.49
ETH 2666.08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