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담백한 추어탕 한그릇 하고 가세요!! - 포항 연일 해금추어탕

in #muksteem7 years ago

[먹스팀] 담백한 추어탕 한그릇 하고 가세요!! - 포항 연일 해금추어탕




안녕하세요!! 엘리오입니다.
설명절동안 잘 지내셨나요?
오랜만에 가족들을 만났더니 사육당하다시피
먹고 자고 마시고 했던 명절입니다. ^^
오랜만에 회사에 출근하니..
왜이리 피곤한지요..
월요일이라 더욱 피곤했답니다..
오랜만에 담백한 추어탕이 생각나서
찾아갔습니다.


상호명 : 해금추어탕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연일읍 연일로199번길 4-17


포항 연일 골목길에 위치해 있는 추어탕집
어르신들, 단골이 많은 추어탕집!
저도 회사 할배때문에 알게 되었습니다.


포스코, 철강공단 주변에서 많이
찾으시는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정갈한 반찬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추어탕집인데 반찬에 훌륭합니다.


추어탕에 가득 넣어 먹는 매운고추와 마늘
칼칼함이 한껏 더해지는 느낌!
다들 아시죠?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무김치 대박!


매콤한 깍두기는 말할것도 없었구요.


시금치와 무생채 바로 한것처럼
싱싱해서 완전 만족! 대만족!


인원수대로 주시는 두부부침
사장님 손 크기를 알만한 크기죠?
추어탕이 맛있어서 왔다가도
백반 메뉴 하나 추가해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 하더라고요.


드디어 나온 추어탕!!
미리 예약 주문 해놓고 찾아가시면
바로바로 나온답니다!
바글바글 끓어올라서 더욱 좋음!!
입천장 주의하시고요.


뼈채 갈았지만 뼈는 전혀 느끼지 못하십니다.
된장 베이스에 식감좋은 우거지 한가득!
바로 이 느낌 아니겠습니까!!


마늘과 고추 듬뿍, 제피가루 살짝
넣어서 한 숟가락 뜨면..
다들 소주 한잔 찾으실겁니다.


우거지가 한가득이라서 햄볶아요!
집에 한솥있어도 일주일 내내 먹을듯한
비주얼 아닙니까? (아닌가??)


남자답게 공기밥 한그릇 모두 투하!
국물이 아깝다면 반그릇만 ㅋㅋ


월요일부터 반주하기 싫었는데..
안 할수가 없더라고요.
따악~ 한잔만 했습니다. ^^


깔끔히 비워주는 센스!!
덕분에 오후 시간에 엄청 졸았네요. ㅋㅋ


설 명절은 다들 잘 보내셨나요?
기름진 음식 해독에는 따뜻한 차와 운동이 최고랍니다!
당분간 술약속이 잡혀서 걱정인데.. 따뜻한 차라도 많이 먹어야 할듯하네요 ^^
동계올림픽 화이팅! 스사모 화이팅!! ^^


Sort:  

좋은글 잘 보고 갑니다. 짱짱맨이 항상 응원합니다.!

cute-digimon-ohgabriellima-pikachu-pokemon-Favim.com-292416_large.gifezgif.com-gif-maker.gif

짱짱맨 화이팅!!!

와... 진짜 고퀄의 먹스팀입니다. 사진도 진짜 이쁘게 잘 찍으셨네요.
추어탕을 좋아하는 전, 그저 부러워 하고 갑니다.
먹고싶네요.
하정우 먹방 짤.jpg

제가 이렇게 먹었지 않나 싶습니다. ㅋㅋㅋㅋ
하정우 먹방처럼 먹어줘야 하는디..

청양고추
깍뚜기
제피가루
크... 대박입니다 ㅠㅠ
추어탕 좋아하는데 추위가 가기전에
한번 먹으러가야겠네요

제피가루 입맛에 맞지 않았었는데 지금은 없어서 못먹네요 ^^
추어탕안에 있는 우거지 대박 ㅎㅎ

와~~보기만해도 몸보신한 느낌이 팍팍나네요~

몸보신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ㅎㅎㅎ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연일읍 연일로199번길 4-17]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먹스팀 언제나 감사합니다^^

엘리오님, 저 추어탕 한그릇 뚝딱하면 막 기운이 솟아날듯하네요 ㅎㅎ

한그릇 하고 가시지요! ㅎㅎ

먹스팀 알러뷰~~~ ㅎㅎ

추어탕 좋아요^^ 산초 살짝 뿌려서
추어튀김도 좋고요. 소주는 기본^^

바삭한 추어튀김 먹고싶네요~ 여기는 추어튀김을 안해서 아쉽습니다 ㅎㅎ

한동안 레드님 글이 안올라와서 무슨일 있나 싶었네요..😅

내일은 추어탕 한그릇 하러 가야겠네요 ㅋ

역시 포항의 먹스팀을 담당하시는 분 답네요 !!!😀

잘보고 갑니다!!!

설명절에 엮여서 포스팅을 하나도 못했네요 ^^
귀차니즘과 육아때문에 노트북 열수가 없더라고요 ㅎㅎ
여수도 잘 부탁드립니다 ^^

갑자기 추어탕이 땡깁니다...
해장으로 추어탕이 굿인데.
추어탕을 소주없이먹으면 섭하니 반주한잔하면
해장술까지 완벽하죠 ㅋㅋ

해장으로 추어탕 갔다가 해장술 마시게 된다는.. ㅎㅎ
담백하면서도 깊은 그맛이 참 좋더라고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126.81
ETH 2514.47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