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 페어링 복.덕.방🍶

in #muksteem6 years ago

오랜만인듯 아닌듯 그렇지요?
키키예요 키키!!
자주 와야겠다는 다짐을 하며.....
저를 외면하지 말아주십사 부탁드립니다 ㅋㅋ
비굴비굴🙈

제가 단짝 친구와 다녀온 곳을 소개해보겠습니다!
막걸리를 페어링 해준다는 신박한 그 곳!
이름도 구수한 그 곳!
사실 아직까지 술 맛은 잘 모르고 그냥 마시는 수준이지만ㅋㅋㅋㅋㅋ
제가 제일 금방 취하는 술이 막걸리예요!
그래도 스팀잇에 소개해보겠다는 일념에 두 병이나 마시고 왔습니다!잇힝(귀척ㅋㅋㅋ)

상호:복덕방
주소:서울특별시 마포구 포은로8길 5

예쁜 간판! +-+
인스타 감성ㅋㅋㅋㅋㅋ
20171117_211802_HDR.jpg

코팅이라도 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컸었던 메뉴판ㅋㅋㅋ
20171117_195056.jpg
20171117_194928.jpg
20171117_195102.jpg

막걸리는 장수 막걸리밖에 모르는 제가 처음 추천 받은건 드라이한ㅋㅋ 우렁이쌀 막걸리!
우렁이 농법으로 만든...화학성분이 들어가지 않아 아무리 마셔도 다음날 머리가 아프지 않다며ㅋㅋ
20171117_195306.jpg
주인장님 소개로는
남자친구가 감미로운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며 백허그 해주는 그 맛이래요ㅋㅋㅋㅋㅋ
예....저는 누가 저한테 노래 불러주는거 싫어하고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맛은 있었어요! 진짜 막걸리도 드라이할 수 있구나 싶어서 놀랬던!!!

그리고 다음은 묵직한 느낌의 팔공산 미나리 막걸리! 미나리향이 조금은 들어가 있지 않을까 했는데 주인장님이 미나리향은 조금도 나지 않는다며 (단호!)ㅋㅋㅋㅋㅋ
전 우렁이쌀 막걸리가 더 맛났어요!
20171117_203657.jpg

안주는 깻잎 고추장 삼겹 볶음!
절대 섞지 말고 하나하나씩 먹으라고 하셨어요!
20171117_200139.jpg

사실 막걸리와 안주를 더 먹고 오고 싶었지만, 여기가 매우 작은 홀에 대기도 길고 그래서 요정도로만! 다른 이유가 더 있지만....그건 다음편에..?ㅋㅋㅋㅋㅋㅋ

귀여운 냅킨과 조약돌!😍
20171117_195533.jpg

복덕방 이 집은 화학조미료는 하나도 사용하지 않는다고해요~
그리고 전국에서 3곳만 파는 막걸리도 팔고, 샴페인 막걸리도 있고 그랬어요!
안주를 주문하면 막걸리를 안주에 맞게 추천해주시구요! 그냥 본인이 끌리는거 드셔도 되구요!
하지만 대기가 길고, 테이블은 다닥다닥 붙어 있어서 좀 불편하긴해요ㅋㅋ

마무리는...음...내일 또 뵈어요!!!ㅋㅋㅋㅋ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감기조심하세요 ~
좋은밤 되세요 ~

Cheer Up! 댓글이 많은걸 보고 궁금해서 왔습니다!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멀리 떠나지 마옵소서~~ 왜 글이 안올라오나 궁금해하고있었어요~^^
그나저나 마포구면 새로운 저의 보금자리네요!
ㅎㅎㅎ귀국하면 죽마랑 막걸리 땡기는 날 다녀와야겠어요!

오마나!! 홈슐랭님 새로운 보금자리가 마포구시라니!! 저 이쪽으로 이사가고 싶어서 계획만 백 번 세웠는데...그냥 집에서 분 모님이랑 사는걸로 결론이ㅋㅋㅋㅋ
홈슐랭님 앞에서 맛을 소개하니 좀 떨리네요ㅋㅋㅋㅋㅋ

키키님~~~~ 아니 이게 얼마만이에요~~~ ㅎㅎ
오늘도 역시나 맛집 댕겨오셨군요~~ 저도 막걸리는 잘 못 마시는데 여긴 좀 끌리네요~ 무엇보다 상호가 아주 좋네요!! ㅎ

꺄~~로사리아님!!!
이제 자주자주 올게요!!!^-^
로사리아님도 저랑 술이 비슷하신거 같아요!!!!으히히!동지!!!
저도 상호가 넘나 마음에 들었어요!히힛

오늘은 막걸리로 스티밋 가족분들을 유혹하시는 키키님이시로군요 +.+ ㅋㅋ

야야님!!!
더더 유혹하고 싶은 밤입니다ㅋㅋㅋ

오메나~여기가 어디당가요?마포구라 하면 너무 넓은데.. 그럼에도 정말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저도 저 송명섭막걸리는 들어보긴 했어요. 우리나라 막걸리 애주가들이 제일 좋아하는 술이라고 언젠가 방송에서 한번 본적있거든요. 남자친구가 감미로운 목소리로 노래 불러주는 맛은 어떨지 상당히 궁금한걸요. 저도 막걸리는 뒷끝이 안좋아 딱히 좋아하진 않지만 돈없던 대학시절엔 꽤 마셨던 기억이~^^

해피워킹맘님! 여기가 망원역 2번출구 망원시장 지나면 바로 있는 곳이예요^^
막걸리 종류가 이리 많은지 몰랐는데 진짜 다 마시고 오고 싶었어요ㅠㅠ
맞아요! 끝이 좋지 않아서 선호하지 않았는데...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았을때는 항상 친구가 되어줬던ㅋㅋㅋ
송명섭 막걸리는 다음에 가서 꼭 먹어봐야겠네요!애주가들이 제일 좋아하는 술이라니요+-+

오랫만이에요 키키님!
역시나 범상치 않은 곳엘 다녀오셨네요.ㅎㅎ
마포에는 역시 맛집이 많은 것 같아요.

아마군님!!잘 지내셨지요^^
저도 친구가 하는 얘기만 들었던 곳인데 가보니까 막걸리 종류가 많아서 괜히 좋더라구요!
마포 그 동네에 살고 싶은 이유 중에 하나가 맛집이었어요 ㅋㅋㅋ

앗!!! 키키님 이게 얼마만이래요~~~
흑흑 ㅠ 얼마전에 먹스팀 올리며 키키님 소환했었는데... 왤케 키키님 생각이 나든지 ㅋㅋㅋㅋ
전 막걸리를 못마셔서 저 깻잎 고추장 삼겹 볶음만 눈에 들어오네요^^ 그나저나 키키님이 일차에서 끝낼리 없는데...포스팅 하다 마신듯한 이 느낌 뭘까요??;;;; ㅋㅋㅋ

먹스팀 그 상황에 봤었어야 했는데!!!
놓쳐서 진짜 아쉬웠어요!!
사진 너무 올리면 질려하실까봐 나눠서 올릴려고 준비중이예요ㅋㅋㅋㅋㅋㅋ
허전하신 마음을 채워드려보겠습니다ㅋㅋㅋ
(근데 이 날 급하게 먹어서 헛배만 찼었어요흑흑흑)

안주에 ㅎㅎ 깻잎만보여요 ㅎㅎㅎ 막걸리는 그래도 전이라는 인식이있는데 안주는괜찮던가요

맞아요!!막걸리하면 전인데!! 여기는 특히하게 전을 팔지 않아서 ㅋㅋㅋㅋ
안주는 맛있었어요! 인기메뉴가 육회인데 친구가 육회를 안 좋아해서ㅠㅠ 메밀전병이랑 명란젓도 괜찮았던거 같았어요!

화학조미료안쓰니 더 믿음가는 곳일거 같아요. 막걸리도 이렇게 종류가 많은지 몰랐네요. ^^(먹걸리무식자1인)

저도 막걸리는 그냥 몇 가지만 있는줄 알았는데 엄청 종류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씐나는 마음에 부어라 마셔라 하고 싶었는데....다행스럽게도 친구가 말려줘서 ㅋㅋㅋ 두 발로 걸을 수 있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7
TRX 0.12
JST 0.040
BTC 70162.45
ETH 3540.43
USDT 1.00
SBD 4.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