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Pub#002] 지금은 카페가 아니지만 그래도 가고 싶은, 제주 '소다공'

in #muksteem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낭만그래퍼, 로망입니다.

어제 처음으로 카페&펍 이야기를 쓰기 시작했는데 하나만 쓰자니 정없어 보여서 한 군데를 더 소개시켜드리려구요! 포스팅 두 개 정도는 이어서 써야 정감있어 보이지 않나요? (실제로 제 포스팅 목록을 보면 거의 대부분 2개 이상의 같은 주제가 연속되어 있어요) 오늘 포스팅은 제주도에 있는 곳이에요. '소다공'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의미는 잘 모르겠어요.. 이 글을 보시고 가신다면 저 대신 물어봐주시고 알려주시길-! ㅎㅎ





IMG_0996_1.jpg


'소다공'은 예전에는 카페였는데 지금은 카페 영업은 접으시고 식당으로 영업 중인 곳입니다. 전 12월에 이 곳을 방문했었는데 그때는 이곳이 카페라고 생각해서 용감하게 들어갔는데 식당으로 변경하셨다고 하시더라구요. 또륵... 근데 또 여기 메뉴가 옥돔파스타라는데 평이 되게 좋았어요! (제가 먹어본건 아닙니다.. 평이 그랬다고요, 평이) 약간 멘붕이 왔었는데 다행히 손님도 없으니 천천히 구경하고 가라며 차도 내어주셨어요! 사장님은 천사가 틀림없습니다. ㅎㅎ


IMG_1033_1.jpg


소다공은 외관만 보면 어느 창고같이 생겼어요. 저도 모르고 지나칠 뻔 했는데 벽에 소다공이라고 대문짝만하게 써두신 덕분에 잘 찾아갔답니다. ^-^ 위치는 성산 어디쯤? 자세한 주소는 아래쪽에 써놓을게요. 첫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내부는 탁 트여있어요. 그리고 테이블 수도 그렇게 많지 않구요. 그런데 분위기가 깡패에요. 인더스트리얼의 끝판왕 느낌이랄까. 이곳은 갤러리로도 쓰였다고 해요. 운이 좋다면 방문했을 때 예술가의 작품을 볼 수 있을지도 몰라요.



IMG_0999_1.jpg

IMG_0998_1.jpg

IMG_1001_1.jpg

인터넷으로 카페를 찾다가 여기로 가야겠다고 결정한건 인테리어 탓이 컸어요. 뭐 이렇게 생긴 공간이 있나 싶은 호기심도 한 몫 했구요. 사진을 보시면 대충 어떤 느낌인지 감이 잡히시나요? 곳곳에 식물이 가득해서 딱딱한 느낌도 들지 않았고 촛불과 전구 조명은 따스했고, 옛 느낌이 나는 가구와 소품까지 공간에 너무 잘 어울리더라구요.



IMG_1000_1.jpg

그 중에서도 가장 시선이 가고 마음에 들었던 조명이었어요. 나중에, 아주 나중에 제 카페가 생긴다면 천장의 조명을 저렇게 장식하고 싶었어요.



IMG_1005_1.jpg

IMG_1006_1.jpg

IMG_1018_1.jpg

테이블의 나무도 너무 좋았어요. 너무 새 것같아 보이거나 까끌까끌해 보이지도 않고 적당히 손때가 묻은 반질반질한 느낌과 색감이 마음에 들었거든요. 게다가 저 작은 조명에도 신경쓴 디테일은 사장님의 센스가 닿아있었어요. 감성적인 제목의 책이 놓여있길래 한 컷 담아봤어요. ㅎㅎ



IMG_1010_1.jpg

IMG_1026_1.jpg

여기서 키우는 강아지의 이름은 '소지'였어요. 처음 보는 저에게도 손길을 허락해준 아주 착한 아이였죠. 그리고 사장님이 내주신 귤차를 마셨어요. 직접 귤껍질을 말려서 만든 차라고 하시더라구요. 갑자기 찾아가서 당황스러우셨을텐데 차까지 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다음엔 꼭 밥먹으러 온다고 했는데 벌써 4달이 넘어버렸네요.. 다시 한 번 말하자면 여기 옥돔파스타 너무 맛있데요. 저는 안먹어봤지만요. 다음에 제주에 가면 꼭 먹어볼 거에요! ㅎㅎㅎ



IMG_1049_1.jpg

마지막은 셀피로 마무리합니다. ^-^
(이제와서 보니 뿌리가 많이 까맣구나.. 얼룩덜룩한게 너무 지저분하네요)



상호 : 소다공
주소 : 서귀포시 성산읍 중산간동로 3235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odagong/




Sort:  

분위기가 엄청 좋아요!
제주도 가면 꼭 들려야겠는걸요~!!

오 분위기 쩌는데요?
세기말적인 느낌이 물씬
그나저나 머리색 캬 상남자다운 멋진 칼라십니다.

앗 칭찬감사합니다! ㅋㅋㅋㅋ 얼룩덜룩한데도.. ㅋㅋㅋ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귀포시 성산읍 중산간동로 3235]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분위기 좋은데요~ 마지막 셀피는 잡지같아요 ~ ㅎ

앗! 감사해요 ㅎㅎ 어떤 잡지가 어울릴까요 :)

오 느낌있어요!!!! 꼭 가봐야겠어요^^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ㅎㅎ

저기가 식당이라니...그저 신기합니다!ㅋㅋㅋ
분위기는 정말 특이하네요!
가보고싶다는 생각을 살짝쿵해봅니단...ㅇㅅㅇ

다음에 제주도갈때 필수코스 ㅇㅈ합니까? ㅋㅋㅋㅋ

ㅇ.....ㅈ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
아 형이랑은 계속 못만나네요
가까이에 있어도 스쳐지나가는ㅇㅅㅇ

오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
그리고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이 화질도 색감도 그 카페의 분위기를 전부 다 담아낸거 같아서, 저도 꼭 가보고싶다는 마음이 들었어요 :>

많은 사람들에게 성공적인 영업을 한 것 같아 뿌듯하군요 ㅎㅎㅎ

오오 영화촬영장소 같군요! :) 제주도에 가면 찾아가보고 싶네요~
낭만그래퍼님 사진은 혹시 뭘로 찍으시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저는 한 5년째 캐논 dslr인 6d를 쓰고 있습니다 ㅎㅎ

그렇군요 :) 캐논 800D를 사고 싶었는데 당장 지르진 못하겠고..
저는 당장은 아니더라도... 장기렌탈 알아보고 있습니다 ㅎㅎ

요즘 나오는 카메라들이 워낙 좋아서요.. 특히 핸드폰카메라 발전속도는 상상이상이더라구요!
거의 카메라가 필요없을 정도.. ㄷㄷㄷ

맞아요..ㅋㅋㅋ 이번에 아이폰10보고 정말 놀랐습니다.... 조리개가 조절이 되어서...ㄷㄷ

안녕하세요 낭만그래퍼님 저는 낭만파머입니다!!
제주도는 역시 제주도군요
저런 빈티지풍의 인테리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아직 카페로 남아있으면 더 좋을려만은 아쉽네요 ㅠ
톡방에서 대화하는거 가끔씩 보지만 아직 저는 대화에 끼기가 어색하네요 ㅠ 밋업때 기회가 되면 만나서 친해져요 ^^

얼른 만날 수 있기를 기도해야겠군요 ㅎㅎ 앞으로 더더 친해져요! :)

분위기가 멋진 식당이네요.
제주여행 중 성산에 숙소잡은 날이 있는데, 기회되면 가봐야겠어요ㅎㅎ

사회인보다 더 잘 다니는 것 같다요.. 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3
BTC 64647.16
ETH 3160.49
USDT 1.00
SBD 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