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날도 추운데.. 전국 5대 짬뽕 '교동짬뽕' 한그릇 어떠세요?

in #muksteem7 years ago

대구 (진흥반점)


공주 (동해원))


평택 (영빈루))


군산 (복성루))


.

.

.

강릉( 교동짬뽕)


전국 5대 짬뽕이라고 불리우는 가게라고 합니다.

물론, 저는 강릉사람이 아니기 떄문에
직접 강릉 교동 짬뽕은 먹지 못하였으나...
강릉 교동 짬뽕의 내리사랑으로 저의 지역까지 체인점이 생겨 먹게 되었습니다 😖

처음 가게 들어가기전 입구, 가게 내에도 저 문구가 크게 붙어있습니다.

처음에는 "짬뽕이 거기서 뭐 그거지.." "
얼마나 맛있기에 ?? 라는 기대감이 커져 가더군요.


메뉴판이에요.(짜장면은 뺐습니다!.)

짬뽕집인 만큼 짬뽕을 시켰습니다.
요즘같이 추운날 뜨끈한 국물인 짬뽕이 너무 먹고싶더라구요.

KakaoTalk_20180104_111243917.jpg

-첫번째 짬뽕-

크... 처음 봤을때 참 맛있게 보입니다 흐

우선 국물을 한 숫가락 먹어봤는데

!!!!! 놀랐어요 저는

평소 먹던 짬뽕이라는 국물 맛이 전혀 달랐어요.

사골국같이 진한 맛이 쭉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2~3숫가락 더 먹고

면발을 먹기 시작했어요

쫄깃쫄깃하고 탱탱합니다. 맛있어요

오징어, 목이버섯, 김치, 양파, 대파, 새우 등

건더기도 푸짐하게 들어가있더라구요

그렇게 먹다보니,

어느새 다 먹었더군요.

근데, 아까 위에 글 생각나시나요 ?

'남은 국물에 밥을 말아 드시면 제대로 교동짬뽕을 드신거라 할수 있습니다.'

공기밥 한 그릇을 주문하고 말아서 먹어 봤습니다.

정말 얼큰하고 시원하고 속이 뚤리더라구요.

(먹다보면, 어느새 이마에 땀이 송글송글)

그렇게 제 첫 교동짬뽕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KakaoTalk_20180104_111243621.jpg

-두번째 짬뽕-

며칠 후,
다시금 쌀쌀한 날씨에, 짬뽕이 너무 먹고 싶어서 어제 다시 교동짬뽕에 들렸어요.

두 번째 먹는 짬뽕 역시 정말 맛있습니다..

간판이랑 밖에 왜 그런 글귀를 적어놨는지

이제야 알거같더라구요

이제 다시 또 가면 중독 될 차례만 남았네요...

참고로, 국물이 많이 얼큰합니다 !!

(매운거 잘 못드시면 미리 덜 맵게라고 말하는게 좋을거같아요)

요즘 같은 추운 날 뜨끈한하고 얼큰한

'교동짬뽕'

어떠신가요?

-감사합니다 ! -

+) 먹느라 정신 팔려서 사진이 먹기전 밖에없는데, 세번째는 다양하게 찍어서 업로드 할게요 !!

Sort:  

주소 정정 감사드립니다. ^^
@먹스팀 경북 구미시 산호대로27길 34-1 교동짬뽕 옥계점

수고 많으십니다 ^^
18년 상반기 결산 기대돼요

캬 맛있겠어요 ㅠㅠㅠㅠ 한번 가봐야지.....

'교동짬뽕' 체인점은 저희 까지 있는거 보면
많이 늘어난거 같아요 !!.
정말 국물이 맛있더라구요 ㅠ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구 (진흥반점)<]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풀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경북 구미시 산호대로27길 34-1 교동짬뽕 옥계점'

입니다 !!.

불맛이 끝내줘요!

아 드셔보셨구나 ㅋㅋㅋ
진~~짜 얼큰+시원 넘 맛있네여 ㅎㅎ

저도 사진깜빡하고 먹은적 많아요!! 추운날에 짬뽕, 제대로져!

미국에도 짬뽕집이 있겠죠??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

많아요~ 지난주에두 먹고 왓어요! 구미에 있는 식당이면 멀지 않아 한국가면 꼭 먹어봐야겟네요!!

저는 강릉 고등학교를 재학해서 그런지 강릉 교동짬봉에 자주 갔는데 여기서 보니 반갑네용

우왓 부럽습니다 ㅠㅠ
강릉 교동짬뽕이랑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강릉 여행가면 먹어봐야겠어요 !!

요새 짬뽕글 자꾸 눈에 들어오네요;; 먹으러가야겠어요! 후후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따끈따끈한게 인기몰이를 하나봐요 ㅎㅎ

전국 5대 짬뽕이 멀리도 있네요 다들...
근데 좀 매워보이네요 ㅋㅋㅋ

체인점은 전국에 많을거에요
네 먹다보니 눈물 콧물 ㅠㅠ
근데 맛있어요 ㅎㅎ

요즘 같은 계절에 딱이네요^^
짬뽕 한그릇 하고싶네요 ㅎㅎㅎ

강추드립니다 !! ㅋㅋㅋㅋ

This post has received a 0.54 % upvote from @boomerang thanks to: @fastthinking

@boomerang distributes 100% of the SBD and up to 80% of the Curation Rewards to STEEM POWER Delegators. If you want to bid for votes or want to delegate SP please read the @boomerang whitepaper.

You got a 0.32% upvote from @upme requested by: @fastthinking.
Send at least 1.5 SBD to @upme with a post link in the memo field to receive upvote next round.
To support our activity, please vote for my master @suggeelson, as a STEEM Witness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66.72
ETH 2683.95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