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추울 때 먹어야 맛있는 민물회 향어 (18.02.04)

in #muksteem7 years ago (edited)

image

문을 만들어 주신 @inhigh님 감사합니다.


추울때 먹어야 맛있는 민물회 향어

주소: 김해시 진영읍 김해대로 335번길11
전화: 055)343-4739

저는 바다회 보다 민물회를 더 좋아해서 가을~겨울까지
향어회를 자주 먹으러 갑니다.
여러곳에서 향어회를 팔지만 민물회는 초장이
맛을 좌우합니다.

오늘 소개할 섬진강횟집은 개업한지 8년정도
되었고 제가 자주 가는곳이며, 고기도 고소하고
사장님이 손으로 직접 썰어서 주기때문에
더 맛이 있습니다.

image

상호: 섬진강메기탕 민물횟집

image

오늘 우리가 먹어야 할 향어들...
힘차게 움직이는 모습이 입맛을 땡기게 하네요.
code
image

밑반찬은 그렇게 말 그대로 기본에만 충실하구요
그대신 회를 많이 주신답니다.
저는 회를 많이 주는게 더 좋더라구요~

image

마늘과 고추는 다진것과 자른것 두가지를 줍니다.
다진것은 기호에따라 초장에 섞어서 먹으면 됩니다.

image

민물회 향어는 초장맛으로 먹는다고 하는데요~
이 집의 초장이 아주 입맛을 사로잡는 답니다.

image

각자 개인접시에 초장을 덜어 땡초와 마늘다진것
그리고 산초가루를 살짝 넣어 먹으면 아주 맛 있답니다.

image

짜잔!!!

메인 메뉴인 향어회가 나왔습니다.
보기에는 다른집과 별 다를게 없지만
사장님 직접 손으로 썰어서 주시니 기계보다는
훨 손 맛이 있답니다.

image

향어중에 제일 맛있는 뱃살부위의 꼬들꼬들 식감은
먹어 본 사람만이 알죠

image

깻잎에 향어회와 마늘, 고추 얹어서 한입 먹으면
고소하고 부드러워 자꾸 손이 간답니다.

image

그냥 초장에만 먹어도 아주 맛있어요.

image

마지막 매운탕을 또 먹어줘야 배가 꽉 찬 느낌이 들더라구요.
민물 매운탕은 수제비가 들어있어서 더 맛있더라구요.

추운겨울 부드럽고 쫀득쫀득한 향어회와 매운탕으로
추운 겨울 몸보신 어떨까요?

image


● 이전포스팅

손잡는 방법으로 알아보는 나의 성격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섬진강횟집 ...

김해시는 너무 멀군요 ...
김해에 갈일이 있으면 들려봐야겠습니다.

민물회 향어는 한번도 먹어본적이 없는 듯 합니다.
추울때 먹어야 맛있나요?

민물회보다는
사실 바다회를 좀더 좋아하기는 합니다.

민물 매운탕 수제비가 좀더 땡기기는 하네요.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윗쪽 지방에 계시는 분들은 민물회가 좀 생소하실 겁니다.
바다회도 진짜 맛이 있지만 민물회를 먹어보시면 끝!!!입니다.
민물이라서 꺼리시는 분들이 계시기는 한데 요즘은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맞아요~! 요런건 추울때 먹어야 제맛입니다요!!^0^ 초장 비쥬얼이 진짜 콕 찍어먹고 싶어집니다~

쇠주랑 함께 먹으면 두배가 되겠죠?ㅎ

아직까지 회의 본연의 맛을 즐기지 못해서
민물회 뿐만 아니라 다른 회들도
초장맛으로 먹고 있는 1인 입니다 ㅎㅎ

초장 맛으로라도 드시다 보면 언젠가 아!!!! 이 맛이야~할때가 있을겁니다.ㅎ

저녁 먹기엔 이른 시간이지만 사진을 보니 군침이 도네요~ 향어회는 한번도 접해보지 못한거 같은데 나중에 기회되면 찾아 먹어봐야 겠네요~
좋은 음식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향어회를 접해보지 않으신분들이 생각보다 많네요.
민물이라서 그런가? 진짜 고소하고 맛 있는데...ㅎㅎ

민물회는 한번도 못먹어봤는데..
뱃살이 눈꽃같네요 ㅎㅎㅎ
겨울이 가기전에 한번 먹어봐야할텐데요^^

민물이라서 향어를 잘 안드시는 분들도 계시기는해요.
근데 별 문제 없습니다. 기회가 되시면 꼭 드셔보세요^^

강원도 살때 참 많이 먹은 민물회인데
초장에 찍어먹는 생각을 하니 군침이 도네요 ㅠㅠ
배고팡

먹어보신 분들은 그 맛을 알죠.
향어보다 더 맛있는건 붕어입니다.
근데 붕어는 잘 안드시더라구요.
보통 탕으로 드시거나 찜으로 드시더라구요.

오 전 민물고기는 송어말고 회로 먹는건 못봤는데 향어...라니 한번 도전해 보고 싶네요.

언젠가 기회가 되면 먹어봐야겠습니다.

좋은글감사합니다 맞팔 부탁드려요.

민물의 대표 향어 진짜 고소하고 맛 있습니다.
지금이 철이니 한번 드셔보세요.
맞팔갑니다^^

민물회 비릴까봐 먹어볼 생각도 안해봤었는데 사진보니 침이 꿀꺽 넘어갑니다 ㅎㅎㅎ

전혀 비린내 나지 않아요.
기회되면 한번 드셔보세요^^

ㅠ으아 어느새 향어철이 되었군요! 먹으러갑니다!!
20170516_193808.jpg

네. 맛있게 드시고 오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495.90
ETH 2348.52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