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동짓날!

in #momscafe4 years ago

즐거운 주말 보내셨나요?

그토록 버겁던 집콕주말도 이젠 어느덧 자연스러워진 요즘이네요..
날씨도 추워서 보일러 틀고 집에 있는게 최고인거 같아요..

오늘이 동지라고 하네요. 거기다 음력으로 11월 10일 이전이면 애동지라고해서 아이들은 팥죽 먹으면 안되고 팥으로 만든 떡을 먹어야 한다고 해요..

어른들은 꼬박꼬박 챙기던데 사실 팥을 그렇게 좋아하지않다보니 잘 안 챙기게되네요..

하지만 절기 중 오늘 밤이 제일 긴 동지라는 날이고 귀신 쫓기위해 팥죽 등을 뿌리거나 먹는 날이란걸 아이들에게 알려주기위해 팥죽 한 그릇 준비 아니 사왔어요^^;;

20201221_154643.jpg
떡집이 보이지않아 아쉽게나마 팥죽을 샀는데 쫀득 쫀득 새알이 들어있는 팥죽에 설탕을 넣어 달콤하게 해주니 아이들도 잘 먹더라구요..

집에서 만드려니 시간도 걸리고 많이 먹지는 않아서 생색만 냈답니다^^~

소금 넣어 드시는 분도 있던데 전 달콤한것도 좋아요~~

작은 바램이지만 팥죽먹고 코로나같은 잡귀는 물러가고 내년엔 좋은 날만 있었음하네요..
모두에게 행운만 가득하길 바라면서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씨유어개인~~^^♡

Sort:  

팥죽 한 그릇 준비 아니 사왔어요^^;;

ㅋㅋㅋㅋㅋ 그럴줄 알았어~ 집에선 만들기는 좀 손이 많이가지...
하긴 투럽인 만들줄 모르겠지만... 괜찮아~ ㅋ
난 죽 종류는 별로... 점심때 식당에서 주던데 안먹었다는...ㅎㅎ

ㅋㅋ 저 대구 도시여자라서 이런거 잘 몰라요..
아마 오라버닌 술먹는 날이면 찾아서 드셨을듯..

팥죽도 사오시고 훌륭하세요! 여기 만들기는 커녕 사오지도 않은 엄마두 있답니다 ㅋㅋ 제가 팥죽을 그리 좋아하지 않다보니 애들두 못먹구 있네요 ㅎㅎㅎㅎ 내년에 우리 스팀이가 빵빵 올라줘서 투럽맘님네를 비롯해 스티미언들 모두 활짝 웃는 한해가 되면 좋겠네요^^

그쵸? 내가 좋아하는건 먼저 챙기게되는데..^^;
래이해나님 댁도 활짝 웃는날 가득하길 바래요~

와 멋있는 엄마!
아이들에게 참 된 삶의 교육이 아니겠어요
전 그냥 아무생각 없이 지나간 오늘 입니다 ㅡㅡㅋ

윽.. 나도 몰랐어~^^
그냥 먹을 핑계대는거지머..

오늘이 동지였군요..
역시 일등 엄마 투럽맘님~!!
아이들이 잘먹는군요
저희 애들은 해주면 안 먹을듯 하네요 하하

오늘동지인데 팥떡도 못먹고 지나갔네요 팥죽먹고 액운이 훠이훠이 물러가길요🙏🏻

어제가 동지였네요~!!
팥죽을 못먹었는데 내일이라도 먹어야겠어요~

새알이 큼지막하네요

저도 내년에 모두가 좋은 날을 가지고, 우리 함께 화이팅!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02.76
ETH 2554.52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