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육아가 힘들다고 느껴진다면
오늘은 둘째녀석을 낳고
처음으로 점심 약속이 있었습니다
저에겐 준레스토랑급 음식점인
달콤팩토리에서 만나기로 했죠
유모차를 끌고 10분 정도 걸리는 거리인데
가는 발걸음이 어찌나 가볍던지요
피자, 스테이크, 케이준샐러드, 들깨파스타에
에스파냐 드립 커피까지 푸짐하게 먹으며
그동안 못나눴던 얘기도 나눴습니다
회사다니면서도 맛있는 점심을 먹는건
항상 감사했는데 오늘은 더욱더
감사한 맘이 들면서
매일 맛난 점심을 먹던 때가 그리워지더군요
점심을 먹은 후
첫째녀석 병원도 가고 장도 볼겸
친정엄마와 마트로 갔죠
모처럼 누리는 마트 구경이었습니다
마트 도는 동안 첫째녀석과 둘째녀석이
꿈나라로 가는 덕분에
친정엄마와 커피 한잔 마시는 여유도
가졌습니다
집에 오니 7시
오늘도 그렇게 하루가 다 갔지만
오늘 하루는 친구도 만나고
맛난 음식도 사먹고
친정엄마와 마트구경도 하고
그동안 쌓여있던 육아스트레스가
조금은 해소되었는지 맘의 여유를
다시 되찾았네요
얼마전 텔레비전을 돌려보다가
우연히 보게된
ebs 다큐프라임 마더쇼크 3회가
생각났습니다
#ebs다큐프라임-마더쇼크
3회 나는 엄마다 #
중간쯤 2달된 아이를 둔 아내와
남편의 하루를 보여주는 장면이 나옵니다
남편은 사람들과 교감하고
직장동료와 대화도 나누고
점심시간에 푸짐한 음식도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이시각
아내는 아이와 씨름중입니다
24시간 아이만 바라보고
있어야하고
점심은 남은 누릉지와 숭늉으로
끼니를 겨우 해결하고 있습니다
어머니의 일상생활 속
행복함과 우울감을 주는
경험 그래프를 보면
가장 큰 행복감을 주는 것은 육아이고
가장 큰 우울감을 주는 것 또한 육아로 나타났습니다
일상생활 중 행복을 경험하는 활동으로는
음식먹기와 대화하기가 높게 나왔습니다
서울대심리학과 최인철 교수는
. 사람들이 가장행복해하는 순간은
- 말을 할 때고
- 그리고 음식을 먹을 때이고
- 스킨십을 할 때입니다.
그러나 엄마는 아이를 키우느라 일상에서 일반사람이 누릴 수 있는 행복의 기회가 박탈되고 있기때문에 사실 행복하지 않은 기간이라고 말합니다
73.6프로나 육아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다고
답하고 있습니다
★ 이 영상은 인터넷으로도 시청가능하니
가능하다면 남편분과 함께 시청하는걸
강추드립니다 ★
아 그래서 그동안 짜증이 많이 났었나
생각이 들더군요
짜증이 확몰려오고
육아에 스트레스가 많이 쌓였다 느껴지면
가까운 친구나 아님 친정엄마와 함께
남이 차려준 맛있는 음식 먹으며
담소를 나눠보는것도 좋은 방법일 듯합니다
육아맘님들 오늘도 고생많았습니다
내일도 파이팅해보자구요^^





맞아요 꼭 음식은 남이 차려준게 맛있어요><
가장 행복감을 주는 것도 육아 가장 우울감을 주는 것도 육아 동감입니다~~~
둘째를 낳고 처음으로 점심 약속이셨다니 얼마나 좋으셨을지~~~ 저도 곧 둘째 출산입니다~~
맞아요 내가차린거아님 다 맛나요ㅎ 엄마가 밥 차려줄땐 왜 당연하게 생각했는지요ㅠ @megaspore님 임신중이셨군요? 늦은 축하드려요ㅎ 곧 진정한 육아전선에 뛰어드시겠군요 아이 하나와 둘은 천지차이 인것 같아요 하루가 진짜 후딱가요 정신없이ㅎ 힘은 배로 들지만 행복은 두배 이상이에요^^파이팅입니다~~
네 첫째가 너무 이쁜데 주위에서 둘째는 더 이쁘다고 하더라구요^^ 다음달 말에 출산입니다^^
낳아보니 첫째도 예쁜데 둘째가 더 예쁜짓을 많이해서 더 예쁠수밖에 없는것같아요ㅋ 출산얼마 안남았네요 둘째 뱃속에 있을때 첫째랑 많이 놀아주세요 낳고나면 한동안은 놀아주기힘드니까요^^
네 둘째 낳으면 첫째한테 신경을 못 쓸거 같아서 지금 많이 놀아줘야 겠어요^^
Cheer Up!
Thanks for sharing...
육아맘의 하루~~
화이팅입니다 ^^
넵넵^^ 감사합니다ㅎ
정말 초기 육아는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힘내셨음 좋겠네요^^
애만 낳으면 다 되는 줄 알았는데 육아가 만만치 않네요ㅎㅎ 그래도 힘내봐야죠~~감사합니다^^
네 적지않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ㅎㅎ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육아가 쉬지는 않죠.
화이팅입니다.
넵 감사합니다^^
정말 아이가 태어나고 3살까 육아에 전념하다보면
나만의 시간이 전혀없고 내자신을 잃어가는거 같아
우울감이 자주 찾아오죠
저도 그때 정말 힘들었던거 같아요.
좋은 사람 만나서 이야기하고 맛있거 먹고나면 육아스트레스가 확 날라가더라구요~
일부러라도 그런시간을 자주 만들어 육아 스트레스를 줄여야겠어요.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 ,가정이 행복한거같아요
holic7님 우리 주말동안 스트레스 날려봐요~ ㅎㅎㅎ
행복하고 즐거운 주말 되세요~^^
ㅇㅇ저는 무엇보다 밥먹는 거 내가 배고플때 못먹으니 참 서러웠어요ㅎ 첫째때는 몰랐는데 둘째때는 육아에 전념하니 스트레스도 쌓이고 일부러라도 사람 만나야 겠다는게 느껴지더라고요^^ 이런 힘든시간도 시간이 지나고 나면 그리운 시간으로 남겠죠?^^
아이키우는게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많은 힘이 드는것같아요. 그래도 아이보면서 행복함을 느끼는거겠죠?? 오늘도 힘내세요 ^^
힘듦과 행복함이 공존하고있는 육아네요ㅎ 힘든것보다 행복함이 더크기에 버틸수있는것 같아요^^ 오늘도 힘내볼게요 감사합니다 옥자님^^
Congratulations @holic7!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육아는 모두의 책임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세상이 각박해지기 시작하면서 각자도생으로 가는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중요한 일을 하고 계시니. 그에 맞는 합당한 대우와 배려가 충분한 사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누군가 육아는 한번씩 겪게 되는 일이니 우리나라에서도 누구나 행복한 육아가가 가능해지길 기대합니다.
막상 애낳고 키워보니 생각했던것보다 만만치 않더라고요 정말 좋은말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