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mengirl Magazine Vol.109] 네드 스콧은 천성적으로 타고난 리더? | Ramengirl🍜

in #mbti6 years ago (edited)

[KR]




여러분 안녕하세요, @ramengirl 입니다. 요즘 피드에 네드님 글이 자주 보이는데요,
그 중 한 포스팅에서 흥미로운 구절을 발견했어요.

I am ENTJ, which refers to my dominant traits: extraverted, intuitive, thinking, judging.
(See: www.16personalites.com for more)

나는 나의 지배적인 특성을 가리키는 ENTJ다: 외향적이고 직관적이며 논리적이며 판단적이다.
(더보기 : www.16personalites.com 참조)

이말은 네드 자신의 성격유형(MBTI)이 ENTJ라는 말인데요, MBTI를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해 볼께요!

MBTI (Myers-Briggs Type Indicator) 성격유형 검사는
개인이 쉽게 응답할 수 있는 자기보고(self report) 문항을 통해 인식하고 판단할 때의 각자 선호하는 경향을 찾고, 이러한 선호경향들이 하나하나 또는 여러 개가 합쳐져서 인간의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파악하여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심리검사이다. 성격이 선천적 요인과 후천적 요인에 의해 발달한다고 볼 때, 검사는 주로 후천적 요인에 의해 변화 된 성격특성보다는선천적으로 타고난 자신의 성격을 재는데 관심을 두고있다.

Image:

MBTI 성격유형에는 에너지의 주의 초점에 따라 외향형 / 내향형, 인식기능에 따라 감각형 / 직관형, 판단기능에 따라 사고형 / 가정형, 생활 양식에 따라 판단형 / 인식형의 4가지 선호 지표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이들 심리적 선호 유형은 총 16개의 성격유형으로 나뉘어 진다.



Image: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성격유형검사가 가능합니다. 총 검사 시간은 12분 내외이며, 자신에게 자연스럽고, 평소에 자주 행동하는 경향과 가장 가까운 문항을 선택합니다. 이때 자신이 이상적으로 바라는 모습이거나 변하고자 하는 모습을 선택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도 자신의 성격유형을 테스트 해보세요 ;)

https://www.16personalities.com/ko/무료-성격-유형-검사

네드의 성격유형인 ENTJ(외향적, 직관적, 사고형, 판단형)는 전체 인구의 3%를 차지하고 있는 유형이며, 흔히 지도자형이라고 불립니다.


통솔자형 사람은 천성적으로 타고난 리더입니다. 이 유형에 속하는 사람은 넘치는 카리스마와 자신감으로 공통의 목표 실현을 위해 다른 이들을 이끌고 진두지휘합니다. 예민한 성격의 사회운동가형 사람과 달리 이들은 진취적인 생각과 결정력, 그리고 냉철한 판단력으로 그들이 세운 목표 달성을 위해 가끔은 무모하리만치 이성적 사고를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들이 인구의 단 3%에 지나지 않는 것이 어쩌면 다행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구 대다수를 차지하는 소심하고 섬세한 성향의 사람들이 모두 주눅 들어 살지도 모르니까요. 단, 평소 잊고 살기는 하나 우리 삶을 윤택하게 해주는 위대한 사업가나 기관을 이끄는 통솔자형 사람들이 있음에 다행이기도 합니다.

특징

  • 천성적으로 타고난 지도자
  • 뛰어난 전략가 이며 넘치는 카리스마와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 사교적이고 활달하며 활력이 넘친다.
  • 냉철한 판단으로 이성적인 목표를 세운다.
  • 체계적이고 단호한 성격이며 멀티태스킹에 능하다.
  • 권력의 구조를 잘 파악하기 때문에 권력을 잘 활용한다.
일과 관련된 강점

  • 복잡한 문제를 잘 이해한다.
  • 창의적인 문제 해결에 능하고 문제를 객관적으로 조사하는 능력이 있다.
  • 성공에 대한 열망이 강하다.
  • 자신감과 리더십이 강하다.
  • 높은 수준의 기준과 강한 직업윤리 의식을 가진다.
  •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시스템과 모델을 만들어 내는 능력이 있다.
  • 결단력이 강하고 뛰어난 조직화, 조직 관리 기술이 있다.
일과 관련된 약점

  • 자신보다 느린 사람들을 견디지 못한다.
  • 요령이 부족하다.
  • 일상적인 세부 사항에 관심이 부족하다.
  • 향상이 필요 없는 것을 향상시키려는 성향이 있다.
  • 사람들을 지배하려는 성향이 있다.
  • 이미 결정된 문제를 재거모하기를 꺼린다.
  • 사생활보다 직장을 더욱 강조하는 경향이 있다.

    여러분이 잘 알고계시는 스티브 잡스의 성격유형도 ENTJ였다고 하네요. 선천적으로 리더의 기질을 가지고 태어난 네드 스콧, 제2의 스티브 잡스가 될 수 있을까요? :)

저는 이 성격유형검사를 10대때부터 2-3년에 한번씩 생각날때마다 하곤 합니다. 성인이 되고나서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저의 성격은 조금식 바뀌어 왔다고 생각하는데요, 테스트를 할때마다 항상 똑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혹시나 해서 영어와 일본어로 테스트를 해봤는데도 똑같은 결과가 나오더군요…! 점쟁이 보다도 더 정확한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저 @ramengirl 의 성격유형은 어떤 타입일까요?! 저는 네드와는 상반된 성격인 INFP입니다. ENTJ가 이'성'적인 성격이라면 INFP는 이'상'주의적인 성격이죠.

INFP는 흔히 중재자형 / 잔다르크형이라고 불리웁니다. 중재자형 사람은 최악의 상황이나 악한 사람에게서도 좋은 면만을 바라보며 긍정적이고 더 나은 상황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진정한 이상주의자입니다. 간혹 침착하고 내성적이며 심지어는 수줍음이 많은 사람처럼 비추어지기도 하지만, 이들 안에는 불만 지피면 활활 타오를 수 있는 열정의 불꽃이 숨어있습니다. 중재자형 사람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은 적절한 은유나 이야기를 통해 그들의 생각을 상징화하여 다른 이들과 깊이 있는 의사소통을 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직관적인 성향은 이들로 하여금 더 창의적인 일에 몰두하게 합니다. 이들은 또한 뛰어난 언어적 소질을 보이는데 이는 비단 모국어뿐 아니라 제2외국어(심지어는 제3외국어까지!)를 습득하는 데에까지 재능을 보입니다. 이들의 뛰어난 의사소통 능력은 사람들 간의 화합을 도모하며, 그들이 목표한 바를 달성하기 위해 나아가는 데 도움을 줍니다.

스팀잇에는 어떤 유형의 사람들이 가장 많을지 궁금해지네요! 여러분들의 성격유형은 무엇인가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D

DQmVXCCdPKh6T2D2uXXQz2JjHbYHeotjR1W1ALyW3GvhUnd.png

Sort: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ENTP군요.

오옷 발명가형 르캉님!! 제가 생각했던 이미지랑 딱 맞으시네요^~^

저는 열정적인 중재자형으로 나왔네요 ㅋ

@heatheat000님 저랑 같은 INFP!!! INFP 성격을 가진분들 중에 예술가들이 많다고 하네요~ @heatheat000님도 예술가신지 궁금하네요!

오오~ 이거 재밌네요 ㅎㅎㅎㅎ
저는 재기발랄한 활동가로 나오네요~

그리나님+_+ 재기발랄한 활동가! 딱 이미지랑 맞으시네요~^^

재미있는 링크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저는 ENFJ 정의로운 사회운동가로 나오네요.

@menerva님~ 정의로운 사회운동가!! 멋있어요~^^

저도 MBTI 오늘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네드와 같은 성향으로 나왔습니다. ㅎㅎㅎㅎ 스티븐 잡스도 같다고 하네요. ㅋㅋㅋㅋ 설마! 그래도 설명을 읽으니 대략 맞는것도 같아요!

우앗+_+ @energizer000님도 타고난 지도자형이시군요~!!^^

이런 다정한 포스팅 라멘걸님의 글감에서 발견하니 그 또한 새롭네요.
저도 무슨 형인지 알아보고 싶군요. 아마 백수형 지도자? ㅎ

하핫 백수형 지도자 최고의 성격일것 같은데요?!^~^

라멘걸님은요, 제 마음 속 신령한 거울에 비쳐 물어보니....
지혜추구형 방랑자라 하네요.ㅎ

저는 다양함을 선호하는 ESTP요. 안그래도 간만에 MBTI검사를 다시 해볼까 했는데 딱 이렇게 링크를 :) 감사합니다.

타이밍이 딱 맞았네요^~^

흠...천성적 리더일지는 모르겠지만 추진력 있는 리더는 아닌것 같네요..작년부터 HP20, SMT, 커뮤니티 등은 도대체 언제 나오는건지..지갑 글씨 색깔 같은거나 바뀌고..ㅠㅠ

욱사마님 잘지내시죠~^^ 그러게요ㅠㅠ 일년동안 바뀐게 로고... 로고색깔... 지갑글씨 색깔... 뿐인가요ㅠㅠㅠㅠ

네드형
smt 좀더 완벽하게 준비하려고 늦는거지..?

그... 그렇게 믿고 싶습니다...!

Very interesting post friend good job congratulations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963.59
ETH 2355.27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