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결혼은.. 미친짓이다

in #marriage-madness6 years ago

N포세대의 앞에 서있는 저의 상황은 물론 남들이 최소자격으로말하는 아파트한채도 가지고 있지 않지만 다른것보다 결혼함으로써 파생되는 그 막중한 책임감을 회피하고 싶어서 결혼을 미루는게 아닌게 생각됩니다.. 물론 조카를 보면 애도 가지고싶고 부모님의 등쌀이 견디기 힘들긴하지만 마치 귓가에 아직은 떄가 아니다라고 속삭이는 느낌입니다, 좋은 글 잘보갑니다 소철님

Sort:  

포린님이 주신 댓글이 있을거라 생각하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분명 예전에 제가 겪었던 결혼 적령기라는 시기 사회의 분위기와 지금은 현저하게 바뀐지라 결혼을 받아들이는 마음이 다를수밖에 없음을 알고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사내에서도 불확실한 미래로 인해 결혼하고자 하는 마음은 있지만 현실의 불안감과 여타의 이유로 미루는 후배들의 모습을 많이 보았더랬죠.

그래도 무조건 해야하는 것이 능사는 아니라 생각합니다. 뒷감당을 제가 해 줄것도 아니니 말예요. 하지만.. 불확실함보다 확실한 한가지는 서로 사랑한다는 사실이기에 그 하나만으로도 결혼은 할 만한 가치가 있지않나 싶습니다.

해도 후회 하지 않아도 후회라면
기왕 후회하더라도 해보는 것을 적극 추천하는 결혼옹호론자로서 포린님의 행복한 미래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뭔가 복채내고 점집에 들어온 기분입니다 소철님.. 제가 별 생각없이 속이야기를 꺼내자마자 마치 이야기보따리에서 저런 이야기를 꺼내시는 느낌입니다..

사실 제 나이대에 결혼한 친형가정의 모습을 보면 부러운마음이 먼저 듭니다. 착한 형수님, 예쁜조카, 제가 상상할 수 없는 행복감이 있을거라는것을 알고있습니다, 방송에서도 유독 육아방송 신혼부부방송이 많이 나오고 미운오리새끼의 아들들을 보면 참 해야겠구나 하는 생각은 드는데 혼기꽉찬 여자친구를 보고도 쉽사리 결혼해야겠다라는 다짐이 아직은 서지가 않네요 ㅠ

사려깊은 조언 감사드립니다, 인생의 선배님이 조언해주시는 것 잘 듣고 참고하고 있습니다.
^^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

포린님의 글에서 느껴지는 결혼에 대한 진심어린 고민을 보니..
지금 당장하셔도 그 누구보다 멋진 결혼생활을 해나가시지 않을까 싶어요 진심으로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542.61
ETH 3460.2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