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도 되나요? 아니요! 피규어에요. - 산채피규어

in #manamine6 years ago

DSC02112 copy.jpg

안녕하세요. 키위파이입니다.
오늘은 간만에 식물피규어를 리뷰할께요.

예전에 리뷰했던 버섯시리즈가 벌써 5개월 전이더군요.
시간 정말 빠릅니다.ㅎㅎ

오늘 소개할 제품은 '산채' 피규어로
2011년 6월 , 200엔 가샤폰 형식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디테일로 유명한 NTC 브랜드에요.

총 8종으로 모두 스트랩타입이며
고리걸이가 돌출되어 있습니다.

DSC05526.JPG

스트랩는 바로 제거!
DSC05528.JPG



1. 산딸기 (Rubus L.)

DSC05581.JPG

군대있을때 진지공사 나가서 참 많이 따먹었던 산딸기입니다.
알알이 싱그러운 느낌이 잘 표현된 것 같네요.

산딸기 내부에는 디테일한 표현은 없지만
빛을 투과하는 소재로 리얼함을 살렸습니다.

오늘 블랙베리 한팩에 $1 하던데 집어올걸 그랬네요...
DSC02110 copy.jpg



2. 일본 머위 (Petasites Japonicas)

DSC05587.JPG

산속 약간 습한 장소에 나는 머위입니다.

쓴맛과 독특한 향기가 있어 일본에서는 옛부터
이른 봄의 산나물의 대표로 사랑받고 있다고 합니다.
튀김이나 무침, 머위된장등에 활용한다고 하네요.

우리나라 머위랑 같은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나, 도시남)

피규어는 꽃이 피기 전의 모습인데
잎이 벌어지면서 안쪽에 꽃이 피어납니다.

잎사귀가 연질로 되어 있어
실제 잎처럼 한겹한겹 벌릴 수 있습니다.

DSC02117 copy.jpg



3. 으름덩굴 (Akebia Quinata)
DSC05596.JPG

좀 생소한 열매네요. 보라색의 껍질이 익으면서 세로로 갈라져
많은 씨가 들어간 흰 젤리형 과육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달콤한 맛의 과육은 생으로, 씨앗을 밷어내고 먹는다고 하네요.
껍질도 볶음등으로 활용한다고 합니다.

찾아보니 소변이 잘 나오게 하고 암을 억제하며
독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마찬가지로 껍질을 벌려 과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SC02123 copy.jpg
그렇다고 이걸 드시면 안됩니다.



4. 두릅나무 새싹(Aralia Elata)

DSC05607.JPG

숲 가장자리등에서 자라는
가시가 많은 두릅 나무의 새싹입니다.

봄에 수확하며 "산나물의 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일본에서 인기가 좋다고 하네요.

쓴맛과 더불어 독특한 맛이 튀김으로
특히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데쳐서 초고추장찍어
먹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5. 고추냉이 (Wasabia Japonica)

DSC05604.JPG

벌칙으로 많이 쓰이는 일명 와사비입니다.

피규어에서 보이는 곳이 뿌리부분으로
우리가 갈아서 먹는 부분이고
위에 줄기와 잎이 피는데 줄기에 가까울수록
매운맛과 향기가 강하다고 합니다.

DSC02129 copy.jpg



6. 석류 (Punica Granatum)

DSC05609.JPG

여자에게 좋다고 해서
저는 아직 먹어 본적이 없는 석류입니다.

석류 특유의 과육의 입자가 투명감와 함께
실감나게 잘 표현되어 있네요.

껍질 도색도 상당히 리얼합니다.
이번 편에서는 이 석류가 다했다고 보시면 됩니다.ㅎㅎ

DSC02112 copy.jpg
미녀는 석류를, 미남은 석류피규어를 좋아해~!



7. 죽순 (Phyllostachys)

DSC05617.JPG

대나무의 어린 싹인 죽순입니다.
약재나 요리에 사용되죠.

산에 꽂아 놓으면 진짜인줄 알 것 같습니다.



8. 고비 (Osmunda Japonica)

DSC05620.JPG

마지막으로 볶음이나 육개장의 재료로 쓰이는
고사리과의 고비입니다.

전국 산야 음습한 곳에서 흔히 자라며
고사리보다는 키가 큰,
1미터 정도나 되는 식물이라고 하네요.

저희가 먹는 건 어린순이라고 합니다.

DSC02126 copy.jpg



이상입니다.

DSC05622.JPG


▶ 리얼식물피규어시리즈
■ 1.버섯 - 네이처 테크니 칼라
■ 2.버섯2 - 네이처 테크니 칼라
■ 3.버섯3 - 네이처 테크니 칼라


Footer_manamine.gif

Footer_kiwifi.png

Sort:  

으름은 울 나라에도 고유종이 있는데 먹어본 적은 없네요..ㅎㅎ 맛있다고 합니다.
월욜 밤에 대문 훔치러 스윽 갈게요..흐흐

네. 2번 대문은 대답이 없으셔서 1번만 올렸어요.

사실 2번 대문은 그냥 "..."로 부탁드린 거였다는.... ㅎㅎ
시와함께 넘 맘에 듭니다.

헐, 이제 식물까지 ㅎㄷㄷ
예전에 서민갑부라는 프로그램에서
모형음식 만드는분 나왔는데
실제 식재료로 본을떠서 만들더군요.
웬지 이 피규어들도 그렇게 만들지
않았을지 ㅋ

그럴 수도 있을것 같아요. 가끔 보면 이게
조형사가 직접 만든건지 실물을 본떠서 만든건지
의문이 가는것들이 있습니다.ㅎㅎ
저도 그 모형음식 만드는 거 본 것 같아요.
음식 모형피규어도 올려야 겠군요.ㅋㅋㅋ

아 놀랬어요. 파리 포스팅에서 똥파리랑 바선생 예고하셔서 순간 썸네일 보고...

근데 그건 안 올리심 안될까요. ㅋㅋ우연히라도 볼 듯ㅠ

아.. 예고 보셨군요. 제목에 경고문 크게 부착하겠습니다.ㅎㅎ

네 그때 썸네일도 좀...다른걸로...부탁드려요. ㅋㅋ

네. 가장 순한 놈으로다가...ㅋㅋ

썸네일보고 생과일인줄 알았습니다....ㄷㄷ 퀄리티가....

석류가 정말 봐도봐도 예술입니다!

싱싱해보이는게 한 입 먹으면! 캬~~~~~악 퉤 하겠죠...

아이들이 보면 바로 입으로 집어넣을거 같아요
실물하고 너무 똑같아서
제가 모르는 식물이 많네요 ㅎ ㅎ

아마 시골에 계신분들은 거의 다 아실 것 같아요.
피규어는 그래서 고리부분을 노출시킨 것 같습니다.ㅎㅎ

오~~ 이젠 식물까지..
전시회는 언제 하시는 겁니꽈아~~~
이건 대박날듯... ㅜㅜㅜ 부러워서 울고 있습니다. ㅋ

몇년 더 바짝모으고 열어보겠습니다.ㅎㅎ

음~~ 기네스에 올리셔도 될듯합니다.
그때까지.. 여기서 쭉 계셔야 합니다.
몇년뒤면 제가 고래가 될건데..ㅋㅋ
전시회자금 풀봇지원 하겠습니다. ㅋㅋㅋ 얼마 안돼겠지만요^^

이글이 박제되었습니다.

네 스팀잇 공약집에 포함되었습니다. ㅋ

ㅎㅎㅎㅎㅎㅎ

ㅋㅋㅋㅋ
공약집이 점점 늘어나서 걱정입니다
언제다 실천하나????

허...참 대단하네요 ^^

신기하죠? 이렇게나 리얼하게...ㅎㅎ

앙증맞네요ㅎㅎ 보기만해도 건강해지는 기분이에요

한국인에게 친근한 채소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죠?^^

디테일 놀랍네요. 머위와 으름은 잎이 벌어지니 실감나네요.

피규어도 기술력이 참 많이 발전한 것 같습니다.ㅎㅎ

오아 사진이라고 안써놓으셨면 진짜 인줄 알았을것 같아요ㅎ
알맹이 표현이 섬세하네요ㅎㅎ

네. 껍질까지 참 섬세하게 표현했더라고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59.90
ETH 3105.50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