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도 되나요? 아니요! 피규어에요. - 산채피규어

in manamine •  2 months ago

DSC02112 copy.jpg

안녕하세요. 키위파이입니다.
오늘은 간만에 식물피규어를 리뷰할께요.

예전에 리뷰했던 버섯시리즈가 벌써 5개월 전이더군요.
시간 정말 빠릅니다.ㅎㅎ

오늘 소개할 제품은 '산채' 피규어로
2011년 6월 , 200엔 가샤폰 형식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디테일로 유명한 NTC 브랜드에요.

총 8종으로 모두 스트랩타입이며
고리걸이가 돌출되어 있습니다.

DSC05526.JPG

스트랩는 바로 제거!
DSC05528.JPG



1. 산딸기 (Rubus L.)

DSC05581.JPG

군대있을때 진지공사 나가서 참 많이 따먹었던 산딸기입니다.
알알이 싱그러운 느낌이 잘 표현된 것 같네요.

산딸기 내부에는 디테일한 표현은 없지만
빛을 투과하는 소재로 리얼함을 살렸습니다.

오늘 블랙베리 한팩에 $1 하던데 집어올걸 그랬네요...
DSC02110 copy.jpg



2. 일본 머위 (Petasites Japonicas)

DSC05587.JPG

산속 약간 습한 장소에 나는 머위입니다.

쓴맛과 독특한 향기가 있어 일본에서는 옛부터
이른 봄의 산나물의 대표로 사랑받고 있다고 합니다.
튀김이나 무침, 머위된장등에 활용한다고 하네요.

우리나라 머위랑 같은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나, 도시남)

피규어는 꽃이 피기 전의 모습인데
잎이 벌어지면서 안쪽에 꽃이 피어납니다.

잎사귀가 연질로 되어 있어
실제 잎처럼 한겹한겹 벌릴 수 있습니다.

DSC02117 copy.jpg



3. 으름덩굴 (Akebia Quinata)
DSC05596.JPG

좀 생소한 열매네요. 보라색의 껍질이 익으면서 세로로 갈라져
많은 씨가 들어간 흰 젤리형 과육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달콤한 맛의 과육은 생으로, 씨앗을 밷어내고 먹는다고 하네요.
껍질도 볶음등으로 활용한다고 합니다.

찾아보니 소변이 잘 나오게 하고 암을 억제하며
독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마찬가지로 껍질을 벌려 과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SC02123 copy.jpg
그렇다고 이걸 드시면 안됩니다.



4. 두릅나무 새싹(Aralia Elata)

DSC05607.JPG

숲 가장자리등에서 자라는
가시가 많은 두릅 나무의 새싹입니다.

봄에 수확하며 "산나물의 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일본에서 인기가 좋다고 하네요.

쓴맛과 더불어 독특한 맛이 튀김으로
특히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데쳐서 초고추장찍어
먹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5. 고추냉이 (Wasabia Japonica)

DSC05604.JPG

벌칙으로 많이 쓰이는 일명 와사비입니다.

피규어에서 보이는 곳이 뿌리부분으로
우리가 갈아서 먹는 부분이고
위에 줄기와 잎이 피는데 줄기에 가까울수록
매운맛과 향기가 강하다고 합니다.

DSC02129 copy.jpg



6. 석류 (Punica Granatum)

DSC05609.JPG

여자에게 좋다고 해서
저는 아직 먹어 본적이 없는 석류입니다.

석류 특유의 과육의 입자가 투명감와 함께
실감나게 잘 표현되어 있네요.

껍질 도색도 상당히 리얼합니다.
이번 편에서는 이 석류가 다했다고 보시면 됩니다.ㅎㅎ

DSC02112 copy.jpg
미녀는 석류를, 미남은 석류피규어를 좋아해~!



7. 죽순 (Phyllostachys)

DSC05617.JPG

대나무의 어린 싹인 죽순입니다.
약재나 요리에 사용되죠.

산에 꽂아 놓으면 진짜인줄 알 것 같습니다.



8. 고비 (Osmunda Japonica)

DSC05620.JPG

마지막으로 볶음이나 육개장의 재료로 쓰이는
고사리과의 고비입니다.

전국 산야 음습한 곳에서 흔히 자라며
고사리보다는 키가 큰,
1미터 정도나 되는 식물이라고 하네요.

저희가 먹는 건 어린순이라고 합니다.

DSC02126 copy.jpg



이상입니다.

DSC05622.JPG


▶ 리얼식물피규어시리즈
■ 1.버섯 - 네이처 테크니 칼라
■ 2.버섯2 - 네이처 테크니 칼라
■ 3.버섯3 - 네이처 테크니 칼라


Footer_manamine.gif

Footer_kiwifi.png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으름은 울 나라에도 고유종이 있는데 먹어본 적은 없네요..ㅎㅎ 맛있다고 합니다.
월욜 밤에 대문 훔치러 스윽 갈게요..흐흐

·

네. 2번 대문은 대답이 없으셔서 1번만 올렸어요.

·
·

사실 2번 대문은 그냥 "..."로 부탁드린 거였다는.... ㅎㅎ
시와함께 넘 맘에 듭니다.

헐, 이제 식물까지 ㅎㄷㄷ
예전에 서민갑부라는 프로그램에서
모형음식 만드는분 나왔는데
실제 식재료로 본을떠서 만들더군요.
웬지 이 피규어들도 그렇게 만들지
않았을지 ㅋ

·

그럴 수도 있을것 같아요. 가끔 보면 이게
조형사가 직접 만든건지 실물을 본떠서 만든건지
의문이 가는것들이 있습니다.ㅎㅎ
저도 그 모형음식 만드는 거 본 것 같아요.
음식 모형피규어도 올려야 겠군요.ㅋㅋㅋ

아 놀랬어요. 파리 포스팅에서 똥파리랑 바선생 예고하셔서 순간 썸네일 보고...

근데 그건 안 올리심 안될까요. ㅋㅋ우연히라도 볼 듯ㅠ

·

아.. 예고 보셨군요. 제목에 경고문 크게 부착하겠습니다.ㅎㅎ

·
·

네 그때 썸네일도 좀...다른걸로...부탁드려요. ㅋㅋ

·
·
·

네. 가장 순한 놈으로다가...ㅋㅋ

썸네일보고 생과일인줄 알았습니다....ㄷㄷ 퀄리티가....

·

석류가 정말 봐도봐도 예술입니다!

·
·

싱싱해보이는게 한 입 먹으면! 캬~~~~~악 퉤 하겠죠...

아이들이 보면 바로 입으로 집어넣을거 같아요
실물하고 너무 똑같아서
제가 모르는 식물이 많네요 ㅎ ㅎ

·

아마 시골에 계신분들은 거의 다 아실 것 같아요.
피규어는 그래서 고리부분을 노출시킨 것 같습니다.ㅎㅎ

오~~ 이젠 식물까지..
전시회는 언제 하시는 겁니꽈아~~~
이건 대박날듯... ㅜㅜㅜ 부러워서 울고 있습니다. ㅋ

·

몇년 더 바짝모으고 열어보겠습니다.ㅎㅎ

·
·

음~~ 기네스에 올리셔도 될듯합니다.
그때까지.. 여기서 쭉 계셔야 합니다.
몇년뒤면 제가 고래가 될건데..ㅋㅋ
전시회자금 풀봇지원 하겠습니다. ㅋㅋㅋ 얼마 안돼겠지만요^^

·
·
·

이글이 박제되었습니다.

·
·
·
·

네 스팀잇 공약집에 포함되었습니다. ㅋ

·
·
·

ㅎㅎㅎㅎㅎㅎ

·
·
·
·

ㅋㅋㅋㅋ
공약집이 점점 늘어나서 걱정입니다
언제다 실천하나????

허...참 대단하네요 ^^

·

신기하죠? 이렇게나 리얼하게...ㅎㅎ

앙증맞네요ㅎㅎ 보기만해도 건강해지는 기분이에요

·

한국인에게 친근한 채소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죠?^^

디테일 놀랍네요. 머위와 으름은 잎이 벌어지니 실감나네요.

·

피규어도 기술력이 참 많이 발전한 것 같습니다.ㅎㅎ

오아 사진이라고 안써놓으셨면 진짜 인줄 알았을것 같아요ㅎ
알맹이 표현이 섬세하네요ㅎㅎ

·

네. 껍질까지 참 섬세하게 표현했더라고요.

흔한 열매가 아닌 으름덩굴 도 있네요.
어려서 성주산 이라는 석탄이 많이 나오는 깊은산에서 따다가 파시는 분들이 많아서 자주 먹어봤어요.
맛 보다 귀한거니까 신기해서 먹었던것 같아요^^

·

오. 드셔보셨군요. 맛은 없나보네요.^^

·
·

호기심 을 불러 일으키는 모양 보다는 덜 했던것
같아요 바나나 맛과 비슷 한데 당도가 적었던것
같아요^^

으름은 정말 오랜만에 보는군요!!
행복한 주말되세요~~

·

으름 아시는군요.^^ 즐거운 주말되세요!!

·
·

알죠 ㅋㅋ 어릴적 산에가 따먹기도하고 그랬답니다 ㅎㅎ

당장 먹고 싶을만큼 정교하게 잘 만들었네요

·

정말 쓸데없이 정교하죠? ㅋㅋ

하다하다 별게 다 있네요ㅎㅎ 하긴 뭐 피규어라기 보다 오히려 인조장식처럼 당연히 있어야하긴하겠지만ㅎㅎ 하지만 석류는 오늘 제가 먹어서인지 너무 확대해서 그런지 퀄리티가 좋진 않군요. 처음으로 실망이에요ㅋㅋ 딴것들은 좋아보여요.

·

이런.. 석류가 가장 퀄이 좋은데... 역시 실물앞에서는...ㅋㅋ

·
·

네 제가 오늘 안먹었으면 깜빡 속을뻔했지뭐에요ㅋㅋ 사실 좋긴 좋아보여요. 걍 해본말이지ㅎㅎ

피규어의 세계는 끝이 없군요 ㄷㄷ

·

그쵸. 그래서 수집분야를 정해놓고 한우물만 파게 된답니다.ㅎㅎ

오늘은 건강식으로 준비해 보려 했는데...
아침부터 닭튀겼습니다..ㅎㅎ
두릅 좋아해요
엄마가 삶아주면 초장찍어 한 입에!!
^-^

·

닭튀김도 가끔 먹어줘야죠. 신선한 기름으로 튀기면
건강에 많이 나쁘진 않을거라 생각됩니다.ㅎㅎ
가만 생각해보니 저도 엄마가 두릅해주셨던 것 같아요.

·
·

B612_20180901_095233_763.jpg

에어프라이어로 튀겼어요
둥이들 냠냠 완료입니다♡

·
·
·

윽... 잘시간인데... T^T

·
·
·
·

앗 지송;;;
한국은 대낮이라...ㅎㅎ

좋은 꿈 꾸세요~ 치킨꿈♡

우왕~ 어릴때 할배가 산에다녀오시면서
따다주시던 어름~ 진짜이름은 으름인가보군요?
피규어로 보게되다니 너무신기하네요~^^

·

산에 계신분들은 다 아는 식물인가 보네요.^^

석류..와 ㅋㅋㅋ 진짜 저거 냅두면 먹을거 같은데요..?

·

석류는 정말 좀 위험합니다.ㅎㅎ

두릅이랑 석류 먹고 싶네요 ㅎㅎ

·

전 두릅은 먹어본 것 같기도 하고 가물가물한데
석류는 주스로만 먹어봤네요.

이야........퀄리티 무엇이옵니까...대단합니당

·

그 퀄리티. 저도 놀랐습니다.ㅎㅎ

·
·

그러게요....하늘에서 내려온 퀄리티잉가염+_+

12901435_1244516248910295_4183256585297580756_o.jpg

집 뒷마당에서 채취했던 실물 두릅!

·

오... 진짜가 나타났다!!!

우와~ 정말 한입에 쏙 넣어버릴 거 같은 비주얼입니다.^^

·

신기하죠?ㅎㅎ

오..이거진짜 언뜻보면 집어먹을것같네요 ㅋㅋ

·

이것도 친구 놀리기 딱 좋은 아이템인 것 같아요.ㅎㅎ

Congratulations @kiwifi!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말씀하신대로 석류 디테일이 장난 아니네요^^
도시남이신데도 식물에 대해서도 잘 아시네요 ㅎㅎㅎ

·

구글링 좀 했죠.ㅎㅎ

먹는 것도 ^^
석류 먹고 싶어요~

·

young님은 이미 다 아시는 식물이죠?

석류가 참 리얼하네요

·

이 시리즈는 석류가 다 했어요.ㅎㅎ

우와!!!!!! 진짜 저거 탐나요 가방에 달고 다니고싶다... 고추냉이 좋아하는뎃.... 저거를 달고 고기 먹을때 강판에 슥슥갈아서 고기에 한점 똭 놓고 먹음 진짜 맛있는데..^^

·

가방에 달고 다니면 시선강탈하실듯...ㅋㅋ

너무나 정교해서 진짜 먹고 싶어 지네요.ㅎㅎ
손에 든 석류에 침이....

·

알알이 다 살아있죠? 신기...ㅎㅎ

생소한 제품이 몇개 있네요ㅎㅎ
처음 석류는 진짜인줄 알았어요!

·

역시 많은 분들이 석류에 높은 점수를 주시네요.ㅎㅎ
ㅋㅅㅋ님도 도시남이시군요.^^

머위랑 으름은 들어는 봤는데 생긴 건
처음 보네요. 정말 잘 만들었네요.

·

저도 어디선가 한번쯤은 들어본 것 같은데
이렇게 실물은 처음봅니다.

우어 피규어를 정말 다양하게 가지고 계시네요..ㅎㅎ
죽순이랑 석류는 정말 진짜같은..ㅋㅋㅋㅋ

·

석류에 가려졌지만 죽순도 퀄이 꽤 괜찮아요.ㅎㅎ

와.. 죽순 쫀득쫀득 귀엽게 보이네요 ㅎㅎ

근데.. 죽순은 한번도 못먹어본것 같네요. .. 무슨맛일지..

·

저도 저런 죽순은 못먹어봤네요. 짬뽕만들때
통조림 죽순은 먹어봤어요.ㅎㅎ 같은건가?

시상에~ 피큐어는 세계는 대체 어디까지일까요ㅎㅎ

·

지구상의 모든것에 상상력까지 동원해 만드는
일본이기에 끝은 없는 것 같습니다.ㅋㅋ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미남은 석류피규어를 좋아한다 -> 키위파이는 미남이다"군요!

·

몰래 써 넣었는데 그걸 보셨군요. 하하하

와- 보면서 저도 모르게 침삼킴ㅋㅋㅋ
피규어 좋아해서 들렸다 가는 newby입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
·

자주 올게요^^

저도 파리와 바퀴벌레 포스팅 말리러 왔습니다 ㅋ
그나저나 역시 생명체 가득한 지구 하나는 뚝딱 만들어내실 수 있는 키위파이님 ㅋ
음.. 설마 태양계까지?

·

곰곰히 생각해보니 다들 싫어하는 걸 굳이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
포스팅은 잠정 보류해야겠습니다. ㅋㅋ 외계인 피규어는 좀 있네요.ㅎㅎ

석류는 엄청나네요. 크기만 비슷하면 실제 석류랑 같이 둬도 분간이 힘들 것 같아요.

Hi @kiwifi!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319 which ranks you at #738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risen 110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Your UA has improved by 0.000).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0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38.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