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포(Lympo)_운동하며 돈벌자!
리투아니아 블록체인 기업 림포(Lympo)는 유저들의 운동이 데이터 가치로 환산 되며, 그에 따른 보상을 받게 해주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예를 들어, 마라톤을 달린 거리, 윗몸 일으키기 횟수, 스쿼트 횟수, 사이클 시간 등 모든 운동은 데이터화 되며 이는 블록체인상에 기록 된다. 운동의 성과는 LYM 토큰으로 보상 받게 된다. 그리고, 기록된 데이터는 필요한 의료기기업체, 웨어러블 디바이스 업체 등에게 제공될 수도 있다.
현대인들의 삶은 단조로우나 다채롭고 싶다. 20, 30대 청년들은 단순히 돈이라는 가치보다 자신의 행복을 위해 워라벨(Work-life balance)을 중요시 여긴다. 일을 마치면 운동을 하거나 여타 여가 생활을 누리려 하고, 전과 같이 밤낮 가리지 않고 일만 하지 않는다. 그러면서, 자신의 몸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고 운동을 하는 20, 30대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림포(Lympo)의 프로젝트는 이들에게 너무도 반가운 소식이다.
이러한 지협적인 생각에서 머무르지 않고, 우리들의 모든 행동은 가치화 될 것이다. 림포(Lympo)의 프로젝트 같이 우리들의 모든 운동은 가치화 되고, 우리들의 수면 습관이나 tv시청 패턴, 글 쓰기, 책 읽기, 게임, 등산, 낚시 등 한 가지 목적에 그치지 않을 것이다. 미래에 이러한 블록체인 기술이 하루 빨리 발전되고, 관련 정책이 뒷받침 해주며 더욱 풍요로운 삶이 오길 바란다.
(관련 기사)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8072316022676103 [운동하면 보상받는 블록체인프로젝트 림포, 앱 9월 공개]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9/10/2018091002788.html [림포, 세계 첫 암호화폐 보상 마라톤대회 개최…리투아니아서 1만5000명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