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식으로 스팀잇 유저분들께 자기소개드립니다.

in #life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팀잇을 처음 시작한 머스크를 존경하는 이동수입니다.

여러분들과 소통하고 싶어 이런 글을 썼습니다. 죄송합니다.

제 소개와 지루할 수도 있는 제 27살 인생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저는 20대 중반, 서울시립대 경영학과를 졸업, 육군 장교로 전역 후
제 자신의 성장을 꿈꾸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세상을 배우고 있는 사람입니다.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남들보다 잘하는 일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으신가요?>

저는 아직 제가 하고 싶은 게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어른, 부모님들은 하고 싶은 것과 잘할 수 있는 것 중 잘할 수 있는 것을 고르라고 합니다. 제가 아직 모르겠다고 하면..아직도 모르니? 성인이잖아~알아서 찾아야지라는 말을 많이 하십니다.

그러게요.. 저는 대학도 졸업한 성인인데 제가 뭘 좋아하는 지, 잘하는 지 아직 모르겠습니다..고등학교 때, 좋은 대학을 가면 인생길이 확 열린다는 말, 좋은 직장을 가진다는 믿음으로 미친듯이 공부했지만...정작 대학에 와서 공부를 하고, 대기업에 다니는 사람과 이야기를 많이 나누는 등 경험을 쌓아도 제가 가는 길이 맞는 것인지, 열심히 공부해서 큰 조직에서 안정된 직장으로 돈을 버는 삶을 살기 위해 제 자신이 존재하는 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또한, 육군 장교로 장기복무를 하지 왜 전역을 했냐, 열심히 하면 연금도 받고 미래가 보장되는데..라고 하시는 분들(저의 아버지를 포함해서)도 많았습니다. 물론, 안정된 직장을 갖는 게 나쁜 것은 아니지만, 저의 10년 후, 20년 후를 생각하면 제 삶이 제가 주체가 된 삶이 아닐 거 같았습니다. 정말 노력해서 중령, 회사의 주요직위까지는 가더라도 그 과정을 오면서 해외도 나가보고, 재미있는 경험도 하는 등 저에게 올 여러 경험의 기회를 놓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그거 아십니까? 기업 경력사항 적는 란에 거의 90%는 물어보는 항목이 있습니다. 혹시 무엇인지 알고 있으신가요? 바로 지원자의 특기를 적는 란입니다. 저에게만 해당하는 부분일수도 있지만, 정말 난감했습니다. 취미는 제가 평소에 하는 활동을 적으면 되지만 특기의 경우 남들보다 내가 특출나게 잘하는 것을 적으라는 것인데..제 생각으로는 저에겐 그런 특기라고 하는 게 없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축구? 그냥 평범하게 하고, 영어? 남들에 비해 평범한 수준인데..왜 이런걸 물어보는 걸까 의문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면 이 특기라는 거, 제가 잘하는 게 무엇인지 아무도 안 알려주는데..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자기계발도서도 읽어보고, 부모님, 정말 친한 친구에게 조언을 들어보는 노력을 했지만,,결국 남들이 해결해줄 수는 없는 문제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아직도 제가 잘하는 게 무엇인지 정확하게는 모르지만, 많은 고민을 한 끝에 학생 때 저의 경험을 되짚어보면서 나라는 사람이 그래도 한 과목을 공부하거나, 무언가 흥미있는 걸 찾으면 몇 시간씩 한자리에 앉아서 집중을 잘하는 구나, 성공한 사람들의 영상이나 글 등 동기부여가 되는 걸 즐기는 사람이라는 걸 알았습니다. 평소에도 몸은 그렇게 하고 있었는데도 말이죠..정리하면 이미 여러분은 자신의 경험을 통해 내가 뭘 잘할 수 있는지 알고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물론, 저의 생각이 모든 사람에게 공감이 되고 통용되는 방법은 아니겠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잘하는 게 무엇인지는 약간은 알았으나 하고 싶은 건 저도 아직은 모르겠습니다...다만, 제가 더 나이가 들었을 때 저와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에게 동기부여가 되는 사람이 되고 싶고, 해외도 나가보고, 돈도 많이 벌어보고 싶고, 아름다운 아내를 만나 결혼도 하고 싶고 합니다. 이처럼 하고 싶은 일은 모르지만 하고 싶은 것은 알겠더라구요..

<여러분은 몇 명짜리 사람이 되고 싶습니까?>

제가 이 온라인 마케팅에 매력을 느낀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앞에서도 적었듯이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싶습니다. 제목처럼 이 몇 명짜리 사람의 이야기는 제가 존경하는 학군단 선배가 한 말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대기업 임원, 높은 직위 등 조직에서의 위치를 꿈으로 삼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장교로 군 복무를 하면서 저는 제가 몇 명짜리 사람인가를 생각하고 또 생각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장교로 적게는 10명에서 많게는 4~50명이 되는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어야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즉, 저는 10명에서 40명짜리 사람이었습니다. 사람들이 소규모라고 할지 모르는 집단에서 저와 비슷한 나이의 젊은 사람들과 서로 좋은 영향을 주고 받는게 좋았습니다. 이 경험처럼 좋은 영향을 온라인으로 전환해보면 제가 성장해서 수십만명의 사람과 주고 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를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다고 확신을 가졌기에 디지털 마케터의 길을 꿈꾸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이라는 것을 접하게 된 지 2주도 안된 초보>

솔직히 말씀드리면, 저는 온라인 마케팅, SNS 내용을 접하게 된지 글을 쓴 시점으로부터 2주도 채 안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늦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고등학교 때 공부하던 마인드로 피나는 노력으로 성장하는 저의 모습을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리고 동기부여를 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하는데 여러분도 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여러분과 함께 스팀잇을 통해 성장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제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1.jpg

1111.gif

Sort:  

반갑습니다.
많은 활동 기대할게요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환영해요. 머스크리님! 보팅&팔로!
자신을 솔직하게 드러내는 모습 참 좋아요.^^
이렇게 길게 쓰시려면 고생스럽지 않으셨을지..^^

환영해주셔서 반갑습니다 @tata1 님~! 감사합니다~!ㅎㅎ

환영합니다~!
삶의 목적은 찾으면 되고, 목표는 설정하면 됩니다 ㅎ
전 석세스트레이너입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그리고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successtrainer 님~^^

반갑습니다.
저도 엘론머스크를 참 좋아라 합니다~
좋은 활동 기대할께요~보팅하고 팔로우하고 갑니다~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ollick 님~! ^^

반갑습니다. 환영합니다.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앞으로 자주자주 소통해요 :)
팔로우 하고 갑니다 ~~
다음포스팅도 기대할께요 ^_^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환영 합니다
벤티❤️ 입니다
자주 소통해여~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벤티님~!^^

Welcome @Musklee! I hope you enjoy here as much as i do !! Nice post, i will follow your account, please follow me at @khunpoom

Nic Post and Every time i see your post, i always feel happy and happy. and I Follow u and U Follow Me and Upvote...!! @Khunpoom
Always be Happy

Thank you for following me. @khunpoom. have a nice day~^^

반갑습니다 겟치퍼라고 합니다. 진정성있는글 잘보고갑니다. 팔로우할께요^^

넵 반갑습니다~! ^^ 자주 소통해요~^^

Nic Post and Every time i see your post, i always feel happy and happy. and I Follow u and U Follow Me and Upvote...!!
Always be Happy

Thank you for reading my post^^ I follow you and upvoted! Have a happy day~!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7519.16
ETH 3532.90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