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ng Life#1

in #life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취미 중 하나인 스윙댄스를 소개할까해요.
자기소개글에 취미가 스윙이라고 했더니 스윙매매?냐는 댓글도 있던데요.(스윙매매는 제가 모르고요^^;;)
차차차 자이브같은 스포츠댄스는 대중에 노출이 많이 되서 익숙한데, 스윙을 잘모르시더라구요.

스윙은 재즈음악에 맞춰 파트너와 함께 춤추는 소셜댄스에요. 스윙을 시작하면 처음 지터벅과 찰스턴이라는 걸 배우고요. 그 다음이 린디합. 빠른 재즈음악에 추는 발보아나, 느린 음악엔 블루스..등등등 생각보다 다양해요.
(더 자세한 건 다음기회에 누군가 관심있어 하시면^^;;;)

무튼 이걸 어떻게 소개드릴까 고민하다가,
저의 동호회 생활을 소개하면 좋지않을까 생각했어요.

서울엔 스윙동호회와 춤을 출수 있는 스윙바가 여럿있구요. 저는 홍대에 있는 한 동호회에서 활동하고 있어요.
지인소개로 시작했다가 지금 4년째 하고 있는데,
첨엔 저도 이렇게 오래할지 몰랐어요.
스포츠댄스는 일단 겉보기엔 화려한데 제가 시작하기엔 좀 부담스러웠는데, 스윙은 파트너와 편하게 출 수 있고 정말 친목, 소셜에 좋은 것 같아요.
재즈음악도 익숙해지니 너무나 신나고,
술없이 건전하게 젊은이들끼리 춤을 즐기고.
주말에 집에서 뒹구는 친구들에게 늘 추천하고 있어요.
나와서 또래들과 어울리며 운동 겸 춤도 추고.

넘나 좋은데 이걸 말로 설명하기가 힘들어서 오늘은 영상을 하나 준비했어요.
제가 린디합 초급 강습할때 2달간 강습한 모습을 한 제자가 영상으로 만들어 줬어요.
강습모습, 뒷풀이, 졸업공연 연습 & 공연영상을 한데 담았네요.

공연은 제가 리더 역할을 했어요
리더: 남자를 칭하구요 leading을 하는 남자를 leader라고 해요.
팔뤄: 여자를 칭하구요 following을 하는 여자를 follower라고 해요.

Enjoy~!!
(실은 오늘도 스윙 졸업공연 날이라 오늘은 여기서 끝)

영상 by 연꽃조명

Sort:  

스윙댄스라니.. 남자가 리더라니...

Leading을...하는 사람이...리더....보통은 남자가.....그래서....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0
BTC 68787.38
ETH 2733.78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