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이오스 BP 예비후보 1.

in #leesunmoo7 years ago (edited)

0. EOS BP 후보 이야기

https://steemit.com/kr/@eosys/4ve66e

표철민씨가 대표로 있는 체인파트너스가 이오스 BP(스팀블록체인의 증인 비스무리 한 개념임)출마를 선언했다.

나는 이 체인파트너스(@EOSYS)를 첫 지지후보로 염두에 두고 있다.

표철민씨의 출마선언문을 찬찬히 읽어 보았고 충분히 자격이 있다고 판단된다.

최근 이오스 BP 출마자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이오스 블록체인의 미래는 적어도 가격적 측면이나 활용적 측면에서 가까운 시일내에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여줄듯 싶다.

다만 아쉬움이 있다면 체인파트너스측의 투표자에 대한 보상을 다른 BP들의 보상여부를 보고 결정하겠다는 부분은 아쉽다.(나는 체인파트너스의 입장이 바뀌기를 기대한다) 자본주의에 살면서 자본의 역할을 과소평가하는 느낌이다. 배당을 하지 않는 주식이 그닥 인기가 없는 것처럼 배당을 염두에 두지않는 BP는 지지를 끌어내기 쉽지 않다고 나는 생각한다.

BP는 대체 가능하지만 EOS 코인 보유자는 대체 가능하지 않다.

체인파트너스의 성취를 기원한다.

1.기타 유용한 자료



2. good luck

Sort:  

표철민씨가 워낙 업계에서 일반인들 대상으로 큰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다보니 저렇게 출마하실 수 있지 않나 싶네요..

bp가 무슨 약자인지 찾아봐야겠네요. eos를 투자하면서도 이런 내용은 처음듣네요ㅠ;;ㅎ

block producer 의 약자에요 ㅎㅎ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매일 새로운 공부 고맙습니다.

전 표철민씨의 선언이 다소 감정에 호소하는 측면이 없지 않아 있다고 생각하는데, 외에도 많은 후보자들이 등장해서 객관적인 판단이 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BP는 대체 가능하지만 EOS 코인 보유자는 대체 가능하지 않다.

왠지 이말이 허투로 들리것이 아니라
비장함까지 보이니 이오스를 사야겠네요.
감사합니다.

투표자에게 보상하는 구조가 만들어진다면 투자자 입장에서는 매력적인 투자처가 이오스 인것은 사실입니다. 저는 투표자 보상안을 제시하지 않는 BP 후보자에게는 투표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자랑습럽긴 하나 보상없이 투표하기 쉬운일은 아닌것 같습니다. 6개월락이 없다면 모를까,,,,

사실 자랑스러울것도 없고 한국인이라고해서 투표해줄 이유도 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오에스 가치 상승에 얼마나 기여할수 있는가와 투표자에게 어덯게 보상할 것인가 하는 점이 기준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표철민씨를 지지해볼까 한 이유는 http://coinduck.kr/ 때문입니다.
이오스코인으로 결재가 가능한 세상을 만들지도 모른다는 기대가 있어서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유용한 자료들도 꼼꼼히 잘 읽어봐야겠습니다~:)

이오스 BP 출마자들이 한국에서 좀 더 나온다면,, 보다 객관적으로 평가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표철민 대표가 밝혔듯이,, 이오스에 투자하고 있는 한국 시장의 가치를 따진다면,, 3-4명 정도의 BP(이오스 세계 거래량중 한국 거래액을 기준으로 했을때 대략 38%기준)가 한국에서 나왔으면 합니다.
^&^

짧은 글일지라도 선무님의 글이 항상 기다려지는 한 명입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6586.53
ETH 2392.96
USDT 1.00
SBD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