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계정의 자산을 손톱만큼 조금더 안전하게 보호하는 방법

in #leesunmoo6 years ago (edited)

일정 수준 보유한 스팀의 숫자가 늘어나면 해킹이나 피싱 시도가 넘처나는 암호화폐시장에서 자신의 스팀잇 계정의 자산을 가장 안전하게 보호할 방법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된다. 스팀은 계정이 개인 지갑 역할을 하기 때문에 좀 더 고민이 많다.

  • 가장 좋은 방법은 계정의 키를 사용하지 않는것이다. 그런데 이게 스팀잇 활동을 하려면 불가능하다.
  • 그래서 생각해본 방법이다.

방법


1. 신규로 계정을 하나 판다.

2. 현재 사용하는 계정의 스팀파워를 파워다운한다.

3. 파워다운된 스팀을 신규계정으로 옮겨 파워업한다.

4. 신규계정의 스팀파워를 사용계정에게 임대한다.

5. 신규계정 계정키를 컴퓨터 인터넷등을 통한 접근이 불가능한곳에 안전하게 보관한다.

6. 이렇게해도 신규계정 키관리를 잘해야 한다. 잃어버리면 꽝이다.(추가함)


기타


  • 이상의 방법으로 계정 자산을 관리한다면 최악의 경우 사용 계정이 탈취되더라도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 사용여부는 사용자 자유다.
  • 어뷰징이라는 황당한 논란에 케이알익스체인지 계정이 오르내리면서 아마도 펀딩 컨텐츠도 머지않아 사라질것 같은 느낌이다.
  • 이곳을 방문하는이를 위해 빌어주던 ## good luck ## 은 비아냥거림의 대상이 되는듯 하니 이젠 사용하지 않으련다.

Sort:  

비아냥거리는 댓글은 아마도 이전 논쟁과정에서의 상한 감정이 풀리지 않아 그런 듯 합니다. 지난번처럼 선무님께서 통큰 행보를 보여주시면 살면서 무수히 있을 수 있는 마찰과 그로 인한 상한 감정들이 잘 풀려나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다시 KR태그를 달고 글을 쓰실 날을 기다리겠습니다. 굿럭!!!

아마도 그러하겠지요. 감사한 말씀이나 저는 케이알 테그를 달고 글을 쓰지는 않을겁니다. 좋은 에너지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오 좋은 방법인듯 합니다. 근데 신규계정 계정키를 잘 보관 해놔야 겠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어차피 암호화폐는 계정키 분실하면 꽝인걸요. 그건 알아서 잘 해야할일이죠.

기발한 방법이군요!
스팀잇은 천재들만 있는거 같아요! ㅎ

일단 스파로 바꿔 놓으면 파워다운 때문에 좀 안심이 되긴 하던데 임대까지 하면 더 안전하겠군요. 좋은 팁입니다

금고와 같은 효과이군요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방법이있군요

스팀잇에서
파워다운이나 출금시 구글 otp 적용됬으면 좋겠어요

블록체인은 공개키와 개인키가 일치하면 소유주로 인정하는 개념이라서 기술적으로나 철학적으로 가능하지 않을거 같은데요.

아하 그런 개념이 들어가있군요
요즘 해킹에 너무들 시달려서 보완할 수 있는 방법들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이런 방법도 있군요. 요즘 너도나도 계정탈취를 당하는지라...좋은 정보 감사해요 선무님^^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5
JST 0.028
BTC 54045.75
ETH 2247.37
USDT 1.00
SBD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