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은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는 것 같다.

in #leesunmoo6 years ago (edited)

최근 스팀잇 사용자환경에 중요한 변화가 하나 있었다.

그동안 분쟁만 야기하던 아무 쓰잘데기 없던 눈알이 사라졌다.


그동안 있었던 눈알은 사실 분쟁만 야기할뿐 아무런 도움도, 유용성도 없이 스팀블록체인에 부담만 주는 것이어서 없애는게 좋겠다고 여러번 이야기 했었는데.....훗날 광고를 대비한 것일수도 있다는 돼도 않는 주장을 하면서 눈알 없애는걸 반대하는이들이 있었다.

그동안 백해무익하던 눈알을 없앤것을 환영한다.

이왕 바꾸는거 하나 더 변경되기를 기대해 본다.


위 이미지에서처럼 몇 명으로부터 보팅을 받았는가 하는 부분도 실상은 긍정적 측면 보다는 부정적 측면이 많다. 보팅을 받은 수에 보상이 비례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를 헷갈리게 하기도 하고 어뷰징 논란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보팅받은 수로 표시하기 보다는

보팅받은 스팀파워 합으로 표시해 주는 것이 보팅수로 표시해 주는 것 보다 스팀블록체인에 훨씬 유용하다.

Sort:  

A very wonderful article really made you a successful person
I expect you every success

가치를 상실하게 만들지 않는 것을 그림에 대해 진실로 말하십시오. 너에게서 어떤 감정적 인 게시물 @leesunmoo

항상 제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무언가를 생각하시는 반짝이는 아이디어뱅크 선무님 잘 보고 갑니다 ㅎ

Very nice post

보팅 수 보다는 보팅 파워로 하는게 정보로 가치 있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글 잘 읽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선무님, 그렇네요.. 크게 신경쓰지 않아서 잘 몰랐지만 말씀을 듣고 보니 이해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올 한해 좋은 소식이 더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피드백이 되는 걸까요?
그러고 보니 조회수도 사라진 것 같네요

아 없어졌구나...이글보구 알앗네요.

뉴비라 정신이 좀 없지만
앞으로 나아 간다니 다행입니다.

스팀잇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고, 긍정적인 방향으로서의 제시.
너무 멋집니다. 깊게 생각해보게 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3055.19
ETH 3036.28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