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틴어 명언 Latin-1

in #language6 years ago

word-vintage-number-sign-pattern-line-1231250-pxhere.com.jpg


A deo vocatus rite paratus

신은 적절하게 준비된 자를 부른다


발음

아 데오 워(wo)카투스 리테 파라투스

  • 'v'는 영어의 w발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t'발음은 ㅌ 이나 ㄸ 소리입니다.(c와 p도 마찬가지)
  • 'r'발음은 혀를 굴려서 내는 r발음입니다.

단어

  • deo는 신을 뜻합니다.
  • vocatus는 부른다는 뜻입니다. voca는 뭔지 아시죠?
  • rite는 적절하다는 뜻입니다.
  • paratus는 준비되었다는 뜻입니다.

외국어에 발담구는게 취미라, 이번에는 라틴어를 배워보려고 합니다.
깊게 할 생각은 없으니, 어려운 문법은 익히지 않을거에요.
그냥 일상에서 멋있는 한마디씩 뱉을 수 있게 명언에 익숙해지기 위한 포스팅입니다.
주위사람들에게 유식함을 뽐낼 때 사용해 주시면 기쁠것 같아요 :)

오류 지적 부탁드려요!

Sort:  

'c'는 ㅋ 나 ㄲ, 'p'는 ㅍ 나 ㅃ 로 발음됩니다!

우와 신기하네요~.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랑 연관되어 있어보여요.
저도 명언들 많이 포스팅하는편인데 반갑네요!
팔로우랑 업보팅 살포시 누르고 가요 ㅎ

감사합니다 XD
저도 팔로우 해 드렸어요!
앞으로 자주뵈요 ㅎㅎ

스팀가격이 떨어지는 절대보팅금액이 줄어드네요...
ㅠㅠ
그래도 같이 힘냅시다!! 화이팅!
후후후 딸기청이나 만들어볼까합니다!
https://steemit.com/kr/@mmcartoon-kr/6jd2ea

맞팔 감사합니다.
보팅파워 100회복이 너무 오래걸려 못기다리고 미리 보팅했어요.ㅋ
생각보다 미약하네요. 오래 오래 소통하며 잘 지내보아요~~~^^

감사합니다~
저도 스팀좀 사서 파워업하고 싶은데 트론에 물려있네요...ㅋㅋ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4.09
ETH 3118.6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