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주식] 마리화나주식...투자하시겠습니까?

in #krwhale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시골사람입니다.

제가 한동안 마리화나산업에 관한 글을 썼습니다.

그리고 그 산업이 얼마나 큰 산업이고, 이러한 산업이 더 커지기 전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주장을 반복했었습니다.

그런데, 그 반대로, 이 산업에 투자하고 싶은 분들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한번도 언급을 한 적이 없더군요. 단지, 지금 현재 돌아다니는 마리화나 회사들 주식들 중 약 90정도가 쓰레기라는 말만 했었습니다.

그래서 말씀드립니다.

제가 미국에 거주하고 있다는 것은 이미 말씀드린바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미 마리화나주식을 몇가지 갖고 있습니다.
마리화나 ETF도 갖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려서, 이 마리화나주식에 투자하기 시작한지는 얼마 안됩니다.
작년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정보를 입수하고 분석하기 시작해서
주식매입시작은 작년 12월 말입니다.

문제는, 제가 매입을 한 순간부터 주식이 곤두박질치기 시작하더니,
이제야 좀 안정세에 접어들었더군요.

저주받은 손인지, 항상 이래요. 암호화폐를 처음 시작했을 때도 그랬습니다.

사실 이렇습니다.

마리화나 주식이 화두에 오르기 시작한 것은 2016년 부터 입니다.
그때부터 여기저기 경제잡지나 미국 은행에 가보면 소파 옆에 놓여진 잡지를 보다보면 이미 이야기가 돌았습니다. 그래서, 2016년에 뛰어든 사람들은 사실 거의 1000% 이상의 소득을 거두었다고 합니다. (케이시 리포트)에 따르면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하락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지 생각해봤습니다.
물론 지금 미국 주식시장은 그지같습니다.
하지만, 마리화나 주식만을 제가 생각해보면 이렇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뛰어들기 시작하자, 2016년부터 투자하던 사람들이 팔기 시작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이미 소득을 얻고 불나방처럼 뛰어드는 사람들을 상대로 자신이 갖고 있는 주식들을 팔고 어느 순간이 되자 가격이 하락하기 시작하고, 그러자 뒤에 뛰어들어온 사람들이 팔기 시작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소위 말하는 페닉세일이라고 하죠.

그런데, 그럴 필요가 없음에도 사람들은 그렇게 합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모두가 똑같습니다. 옆집이 팔면 나도 팝니다.
떨어질 것 같다 ...? 그럼 팝니다.
지금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관심없습니다.
그냥 팔고 봅니다.
그런 면에서는 암호화폐나 주식이나 다를 바가 없습니다.

물론, 이 산업이 커질 것을 막고 있는 것은 다름 아닌 연방정부와 은행들의 입장때문입니다.

일례로 어떤 마리화나 관련 회사의 자본상태는 아주 좋습니다. 소득도 좋습니다. 하지만, 더 크지 못합니다. 사람들이 믿지 못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인데, 그것은 재정상태가 아무리 좋다 하더라도 그 돈이 은행에 들어가 있다는 것에 대한 확신을 하지 않는한, 그 회사의 소득이 진짜인지 아닌지에 대해 의문을 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연방정부가 마리화나산업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에 대한 태도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현재, 캐나다나 미국에 마리화나 산업은 점점 더 커질 전망이라는 것을 지금까지 계속 이야기 해왔습니다. 그리고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일단 물고가 터지기 시작하면 막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1930년대의 금주령에 대한 이야기도 했죠.

그럼...그 물고가 언제 터질 것인가...가 문제겠죠?

캐나다는 올해 6월이 깃점입니다. 6월을 전후로 뭔가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소식이 여기저기에서 들려옵니다.

아시겠지만, 저는 좀 받아보는 유료회원리포트들을 많이 참고 합니다.

캐나다가 마리화나제품에 대한 완전 개방이 시작되면, 미국이 그 뒤를 따를 가능성은 아주 높습니다. 그리고 그것도 길어야 3년안에 모든 것이 벌어질 것 같다고 저 혼자 점처봅니다. 저만의 상상이고 저만의 예측입니다.

게다가 미국정부의 자산상태가 그렇게 좋지 않은 것을 미루어 볼 때, 더 많은 소득원을 얻기 위해 마리화나를 허락해줄 가능성도 보입니다. 연방차원에서요...그렇게 되면 은행도 마리화나산업에서 거두어들인 돈을 받아들이고, 연방정부는 세금도 거두어 들이는 일들이 연달아 생기겠죠.

여튼...

관심이 있으시다면 제가 가지고 있는 마리화나 관련 산업 주식들을 공개하겠습니다.

모두 유료회원사이트에서 추천 받은 주식들입니다.

이미 한가지는 공개했습니다. 지난 번, [세계경제] 마리화나와 담배 /술 사업자들... 마리화나 시장에 관한 다섯번째 글에서 캐나다의 가장 큰 회사에 대해서 언급한적 있습니다. 그 주식은 "전문가들의 평에 따르면" 좋은 회사라고 합니다.

저의 의견이 아님을 밝힙니다

그리고 몇가지 주식과 EFT가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실지 몰라서 그냥 이렇게만 언급합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글을 주세요. 같이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Sort:  

외국이라 투자를 어떻게하나요?
영어바보 1인입니다

한국에서도 미국주식투자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마리화나주식이야기를 썼던 시골사람입니다. 오늘 제가 참고할만한 포트폴리오를 올렸습니다. [세계주식] 오늘은 마리화나 주식 포트폴리오를 올려봤습니다이라는 제목입니다.

지난번에 관심을 보여주셨기에 아마 흥미롭게 생각해주실 것 같아서 미리 알려드립니다.

마리화나 ETF도 있군요

있어요. 그리고 대여섯군대 정도 괜찮은 곳이 있다고 합니다. 제가 얻은 정보에 따르면요...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마리화나주식이야기를 썼던 시골사람입니다. 오늘 제가 참고할만한 포트폴리오를 올렸습니다. [세계주식] 오늘은 마리화나 주식 포트폴리오를 올려봤습니다이라는 제목입니다.

지난번에 관심을 보여주셨기에 아마 흥미롭게 생각해주실 것 같아서 미리 알려드립니다.

관심이 굉장히 많습니다^^종목을 텔레그람이라도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수 방법까지 알려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매수방법이야....한국에서는 주식투자계좌를 열어서 방문상담하셔야 가능하실지도 몰라요. 그냥 제가 알기로는 한국에서도 해외주식투자가 가능하다라고 알고 있거든요. 미국이라면 쉽죠. 피델리티, 뱅가드, 로빈후드, 찰리스 슈왑같은 곳에 계좌를 여시고 주식을 구입하면 됩니다. 이정도가 제가 아는 매수방법이고....

종목은, 사실 제가 공개한다고 해도 별 탈은 없을 것 같아요. 단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알고 싶어하는지....가 관건이죠.

그리고, 지금 들어가면 최소한 2년에서 5년까지는 참을성을 갖고 기다린다는 생각을 갖으셔야 할 것입니다. 원래 미국주식이 그래요. 단타가 쉽지 않죠.

텔레그램으로 연락주세요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마리화나주식이야기를 썼던 시골사람입니다. 오늘 제가 참고할만한 포트폴리오를 올렸습니다. [세계주식] 오늘은 마리화나 주식 포트폴리오를 올려봤습니다이라는 제목입니다.

지난번에 관심을 보여주셨기에 아마 흥미롭게 생각해주실 것 같아서 미리 알려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76576.73
ETH 3043.84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