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새로운시장] 어제 제가 쓴 글(마리화나시장)과 암호화폐와의 관계

in #krwhal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시골사람입니다.

어제 마리화나시장에 대해서 글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이런 글을 썼습니다.

두가지는 아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마리화나시장을 설명한 이유는 사실상 암호화폐시장과 연결될 수 없는 상황이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어서인데, 글을 쓰고 보니 이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나의 글을 읽은 사람들이 대마초의 찬반론이나 유해성등을 생각하면서 거부감을 갖고 읽는 것은 아닐까..."

아니나 달라...

....

이전에 쓴 글을 인용하겠습니다.


마리화나와 연방정부와의 문제를 설명해볼께요...

연방법이 있고, 주법이 있습니다. 각 주는 연방정부의 헌법에 어긋나지 않는 한 자치적활동을 할 수 있고, 그 주 자치권한에 있는 부분은 연방정부가 간섭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주의회에서 주 자치에 해당하는 법을 통과시키고 그것이 연방법과 충돌하지 않는다면 연방정부가 주법을 상대로 싸움할 수 없어요. 이는 연방헌법해석을 통해서 연방대법원내린 판결입니다.

따라서, 각주에서 레크리에이션용 대마초를 합법으로 선언하는 법을 통과시킨다면, 연방법은 이에 딴지를 걸 수 없습니다.
(하지만, 주경계선을 넘어 이동하는 마리화나는 아마도 위법일 것입니다. 그 주에서 나온 마리화나는 그 주에서 소비되야 할 것 같습니다)

연방정부에서는 대마초를 연방법상 위법이라 선언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DC도 대마초를 합법이라고 허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워싱턴 DC라 하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미국의 수도....미국의 수도라면 연방정부관할이라고 봐야할까요?
이게 웃기는 일입니다만, 워싱턴 DC는 명확히 미국의 주들 중에 하나에 속합니다.
그런데, 연방의회는 워싱턴 DC를 위한 법을 제정할 수 있습니다.
마치 다른 주들의 주의회와 마찬가지로요.
워싱턴 DC는 하나의 주에 해당하지 워싱턴 전체가 연방정부와 미국을 대표하는 연방주는 아닙니다.
워싱턴 DC조차 대마초를 허용하고 있는데, 연방정부는 불법으로 보고 있다는 것이 아이러니한 문제입니다.
연방의회가 워싱턴 DC를 위한 법을 제정하는데 대마초가 합법이고,
반면 연방수준에서는 대마초를 불법으로 보고 있으니 아이러니죠.

어쨋거나, 많은 주들은 대마초를 합법화하고 있지만, 연방정부는 불법으로 보기 때문에, 각 주에서 대마초를 통해서 유통되는 달러는 범죄의 부속물이 되어버립니다.

그렇다면, 대마초사업을 하는 사람이 자신의 은행계좌에 상호를 명시하고 사업용 계좌를 개설하려 한다면, 은행은 연방의 관할권하에 있는 돈을 관리해 주는 것이 되어 문제가 됩니다. 그래서 결국 은행은 대마초사업자의 돈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연방법상의 범죄의 일부분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대마초업자들이 돈을 벌어도 그 돈을 은행에 가져갈 수 없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두가지 시장, 즉 암호화폐시장과 마리화나시장은 서로 연결 될 수 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마리화나사업자에겐 또하나의 리스크가 있죠.

돈세탁의 문제입니다. 연방국세청에 제대로 신고하지 않고 돈세탁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그렇다면, 얼마나 열심히 일해서 돈을 벌었다 하더라도, 범죄자로 몰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스로 범죄자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돈을 저장하고 전달할 수단이 있어야 하는데,

몇가지 방법이 있지만, 투명한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암호화폐로 옮겨갈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금과 은으로 바꾼다?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탈세의 수단으로 몰릴 수 있으므로 위험합니다. 압수당할 수도 있겠죠.

다른 사람의 은행 account를 이용한다? 명백한 돈세탁입니다.

매번 거래할 때마다 돈뭉치를 들고 다닌다? 위험하고 효율적이지도 못합니다.

그래서, 암호화폐를 이용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라 말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변동폭을 최소화시켜야 수입과 지출을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금전수령자의 입장에서도 몇분사이에 발생하는 암호화폐의 변동폭이라는 위험성을 느끼지 않아야 합니다.

따라서, 이 모든 상황을 가능하게 해줄 수 있는 유일한 코인이 DASH라는 말을 했던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대마초가 불법이라는 것을 압니다.
그러니 DASH가 사용될 일도 없겠죠.

하지만, 다른 나라 사정은 또 다릅니다.

그 나라 (여기서는 미국시장을 말합니다만)의 사정에 따라 특정암호화폐가 더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특정 암호화폐가 거대시장안에서 어떻게 운영될지, 나는 이 상황에서 어떻게 암호화폐를 투자할지...등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시기 바랍니다.

짧게 썼습니다.

Sort:  

좋은 견해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대마초의 찬반 유무를 떠나... 암호화페와 대마초의 상관관계에 흥미가 갑니다..
그리고 jrcombo70님이 쓰신 글 이전에 DASH에 투자한 저로서는... 투자자의 입장에서 긍정회로를 돌리고 있는거죠ㅎ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옙.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0907.24
ETH 3249.66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