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새로운시장] 미국과 세계의 마리화나시장....그들이 커질 수 밖에 없고 다른 선택이 없는 이유

in #krwhale6 years ago

긴 글 속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마리화나가 곧 합법화될 지역에 거주중이라 살짝 염려가 됩니다. 다른 것보다 마리화나를 피운 상태에서 운전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날 경우 제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교통사고에 의한 피해를 당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말이죠.. 그들이 많이 서식하는 지역은 피하면 되지만 마리화나를 막 피운 운전자가 만들어내는 사고는 피하고 싶다고 피할 수 있는 게 아닐 거 같아서 말입니다. 말씀하신대로 마리화나는 담배는 물론이고 아이스크림의 수요를 다 가져갈 거라는 예측자료도 봤습니다. 엄청나게 성장할 거라는 거죠.. 마리화나가 합법화되는 주에 판매점에 마치 아이폰 신규제품을 사려고 줄을 서는 사람들처럼 줄을 서 있는 걸 보고 상당히 충격이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이거 했다고 감옥도 가고 빨간줄이 그어지는데 여기서는 성인 누구나 제한 없이 즐길 수 있다는게 참 아이러니하네요.

Sort:  

ㅎㅎ 아는 사람중에 카나다에서 마리화나에 투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좀 큰 규모로 하고 있다네요. 그 친구가 하는 말이, 자기는 술도 안마시고 담배도 안하는 건강한 생활을 하지만, 마리화나가 큰 산업이 될지 알기 때문에 많은 돈을 투자했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그 친구가 이런 말을 하더군요. "조만간 많은 사람들이 마리화나에 취할 것인데...그들에게 미안할 것 같다"

저는 찬성이나 반대에 치우친 이야기는 자제하겠습니다.

사람들이 이 산업을 알지만 주저주저하는 가장 큰 이유는 경제적가치보다 자신의 양심에 따랐기 때문이다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돈으로 총기 무기산업 주류산업에 투자하겠죠. 자기는 그런 산업은 싫다라고 말하면서, ETF같은 것에 돈을 투자했다면, 원하던 원하지 않던 상관없이 투자된다는 것도 잊었겠죠...그리고 인텔이나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회사에 투자하겠죠? 그리고 그 회사들이 만든 칩이나 소프트웨어가 전쟁도구로도 사용된다는 생각은 안하고...삼성중공업에 투자하겠죠? 그리고 그들이 만든 무기가 해외에 수출된다는 생각은 안하고... ㅎㅎㅎ 위선자들이죠 뭐...

돈 자체에 윤리의식이 있다라는 사람은 한사람도 없을 것입니다. 무기산업에 투자되어 대량학살을 해도 돈은 돈을 가져다 주고, 마리화나에 투자되어 많은 사람들이 취해있어도 돈은 돈을 가져옵니다.

결국, 자기가 잣대를 어디에 놓고 바라보느냐에 따라 다를 뿐입니다. 저는 경제적 가치를 놓고 볼 뿐입니다. 돈은 혼이 실리거나 뇌가 있어서 스스로 도덕성을 판단하지 못합니다. 사람을 죽일 수도 있고, 살릴 수도 있죠. 마치 칼처럼요. 판단하는 사람이 문제이고, 사용하는 사람이 문제죠.

이건 좀 다른 이야기이지만, 그 누구도 자신이 뭔가에 Brainwashied인 상태란 생각은 안하더군요. 자기가 병원에서 맞은 진통제가 대마에서 왔다는 생각도 안하고, 진통제야~라고 믿어버리는게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2625.86
ETH 3333.11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