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암호화폐] "안정적인 암호화폐가 가능한가?" 어떻게 생각하세요?

in #krwhale6 years ago

역으로 한번 생각해보세요.

금본위제를 포기한 달러의 가치가 어떻게 유지될까요? 연방준비은행의 통화조절에 의해서?

아니죠. 그건 2008년 금융위기 이후에 엄청나게 달러를 풀었으나, 인플레이션이 일어나지 않았다는 사실에 의해 탄핵되는 가설입니다.

달러 지폐의 가치는 달러를 사용하는 인민들의 믿음에 의해 정해집니다. 여기서 부터가 혼란스러울 수도 있는데요. 이게 일종의 사이비 종교랑 비슷합니다. 현대 자본주의의 아이러니 이죠.

현재 벌이지는 암호화폐의 가치 변동은 가치가 오르기를 기대하는 소유자들이 많아서 벌어지는 현상입니다. 교환수단으로 보는 것이 아니고, 자산으로 보는 소유자가 많아서 그렇죠.

최소한 50% 정도의 시장참여자가 교환수단으로 사용할때, 그제서야 안정이 될거냐 아니냐를 판단할 수 있을거에요.

Sort:  

솔직히 무엇으로도 backing이 안되는 달러에 대해서 비판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금본위제가 되었다고 해서 또한 안정되었다고 말하기도 어렵죠. 이게...대책이 없어요.
금값은 아마도 계속 오를 것입니다. 특히 올해를 기점으로 더더욱. 그 이유는 나중에 제가 써보도록 할께요. 문제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통화도 안정이 안되는데, 무엇으로 암호화폐를 안정시킬 수 있다고 보는 것인지 저는 알 수가 없습니다.
물론 이런 답변도 있어요. "이것은 우리가 사용하는 화폐를 암호화폐에 적용해서 가치를 평가하다보니 생긴 일이다" ...(오 이 글은 위에 다시 써야겠군요)...그런데, 사실 이것도 정답이 아니거든요.
괜히 아침부터 머리를 썼더니 어지럽네요. 일도 해야하는데... 일단 스벅이 커피나 한잔 마시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476.24
ETH 2487.86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