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교다이어리:5주0일] 준비하자구~!

in #kr6 years ago (edited)

태교다이어리니까 마음껏 임신이야기를 해보아요. 👉👈

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임산부들만 모인 곳으로 온지 이틀째

초짜라고 은근 ㅋㅋㅋㅋ눈치보이네요. 임산부들이 한데 모여있으면 알 수 없는 포스가 있다는것도 ...알..알고는 있었지만...^^;)왕언니 60명과 가..같이 일하고 있으니 나는 왜 작아지는가 왕언냐들이 만삭의 몸으로 살이 많이 쪘다며 손에는 먹을껄 들고 표호하는 모습이 마치 먹이를 먹다가 세상을 향해 표호하는 바다표범 과 겹쳐지며 그것또한 무서웠습니다.^^).... 살벌해. 나의 미래모습?


"응? 나?"


찡 임신때 저의 목표는 1달에 1kg찌기

거의 8달은 8키로만찌고 성공적인듯 하였으나...여읔씨... 회사를 쉬며 집에만 있으니 3키로가 확 쪄서 총 11kg찌고 순산했네요. 원래 하지정맥도 있고 혈액순환이 안되는데다 배만 불러오니 자연히 무릎 혈관이 ㅠ.ㅠ 다터져가지곸 피멍이 크게 들어서 임신후반기는 물리치료실을 출퇴근했어요. 기필코 이번에도 10kg안으로 찌우고 순산하렵니다. 식욕을 참는것도 굉장한 고통이라는 걸 느꼈네요. 아마 임신해본 여성분들은 알겁니다. 어마어마한 식욕이 ㅋㅋㅋㅋ 황소떼처럼 몰려옵니다. ㅋㅋ먹어도 먹어도 뒤돌아서면 먹고싶은것. 크...근데 지금은 아직 5주인데 벌써 2키로쪄가지궁... 유지중이예요. 그래. 이대로 8주까지 버티는거야.

영양제 결제

어제는 열심히 임산부의 필수 영양제를 찾아가지궁 장바구니에 착착 담아 슼 결제도 했답니다.

이거봐요. 무슨 영양이 이리도 많이 필요한담?
특히 눈여겨 보아야 할것은

  1. 엽산은 3개월부터 임신 12주까지 하루 400mcg씩 섭취

  2. 철분제는 총 1000mg정도 필요로하기때문에 꼭 확인해주셔서 섭취

  3. 칼슘은 철분흡수를 방해하니 6시간 시간차를 두고 먹기

  4. 비타민D는 칼슘과 같이 먹으면 좋고, 비타민C는 철분과 같이 먹으면 좋아요



이걸 몰랐던 지난날 철분과 칼슘을 같이 먹었더랬죠. 이번에는 꼭꼭 나눠먹으려구요. 6시간뒤 기억하기. 꼭꼭 약속해. 그래서 아침에 비타민D랑 칼슘을 먹고왔더니 어지럽네요^^;) 아무래도 철분부터 먹는걸루...흐에 @_@)

어제도 오늘도 월급루팡

그리고 회사일은 뭐... 어제는 처음이라...인사라는 그런것도 없고 어제는 관리자들 4명과 온종일 아~주 온종일 면담만 했네요. 일은 안하고. ^^;)워...월급루팡이다...와...아......행..행복했다. 근데 면담하며 뭔가 호구조사당한 느낌? ㅋㅋ왜 어쩌다 시댁이야기까지 나온거죠. 역시 면담자들의 내공이란. ... 가슴을 후벼파는 진솔한 면담...크....그래도 어제 꽤 오래 쉬었는데 포스팅이라도 열심히 해볼껄 그랬네요. 물론 지금도 월급루팡ㅋ 멋지게 하고 있지만. 깔깔깔. 사실 폰으로 찡 동화책 찾느라. 하하하.


나는 누구? 여긴 어디?

두돌아기에게 인기만점이라는 <추피와 두두>를 사야겠다고 결심했어요.

14만원이던뎈. 아기 동화책이라고 만만하게 보면 안될거 같아여^^;)흫흫흫 엄마가 열심히 일할게.....🤔 음~ 중고조차 알림뜨면 순식간에 품절이죵. 찡은 허니북1탄 책을 1년가까이 뽕뽑듯이 봐서 이미 책이ㅋ걸레짝이ㅋㅋ아니 근데 다른책들 줘도 오로지 그 과일이 많은 책과 동물이 가득한 책만... 한번 꽂힌 책만 파고드는 찡에게 추피와 두두도 좋은 친구가 되어주길.

어제 진지하게 텔레비전을 없애는게 삶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네요.

이미 알다시피 거실에서 티비몰아내기를 뿌듯해하며 자랑하는 맘님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지요. 물론 저는 ㅋㅋ티비를.... 찡을 붙잡아두는 용도로 쓰는데 ㅠ.ㅠ최근 너무 미디어 중독인가 싶어가지구...폰도 능숙하게 만지고 티비 리모컨을 누워서 딱 틀어대는 찡을 보자니 이거 나보다 더 공부못하면 어쩌나 하는 고민을 해보게 되네요. 찡.......부디....아빠 머리를 닮으렴ㅠ.ㅠ)

일기가 또 길어지고 있군요. 요까지? 요ㅡ까지.

이번주 초음파 검사때에 아기집이 땋! 생겨났길 바래요. 두근두근♡

제발~👋

Sort:  

아이들을 TV에만 맡기면... TV에 나오는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에 출연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폭력성은 보고 배우는거라서요

ㅠ.ㅠ..........이미 흉폭하찡이 돼쓔

헉 ....지금이라도 시청시간을 줄여보세요
조금이라도...

왜 내 댓글마다 보팅임
스톸컼임

그래도 마니마니 드셔야됩니다아~!! 찡여사님 파이팅~!

안돼여ㅋㅋ제 다리가 못버텨요.ㅠ.ㅠ

미디어가 꼭 나쁜건 아니에요.
울집엔 아빠 영어발음 교정해주는 아이가 있답니다. ㅎㅎ
철푸덕 귀엽네요.
_(:3」∠) _

£(︶Δ︶)λ

ㅋㅋㅋㅋㅋㅋㄱ일본어자판이죠?

컴으로 친거에요. ㅎㅎ

그렇죠 ㅋㅋ압니다👍

맛있는거 많이드세요~ 밤에도 맛있는거 드시고 낮에도 맛있는거 드시고~
먹는게 남는거에요 ㅎㅎ;;

안되여ㅋㅋㅋㅋ나중에 아기무게만 빠짐ㅋㅋ

비타민 D는 해도 많이 쬐주어요~ 햇빛 받으면 생겨요. 엽산은 키위에도 많아요. ㅎ

ㅋㅋㅋㅋ키위가 엽산이요?
ㅋㅋㅋ욜~~! 오늘 마치고 키위쥬스한잔 할랍니더

설탕 많이 넣지 마시구 ㅎㅎㅎ

안넣을께여ㅋㅋㅋ

찡님 늦었지만 임신 축하드립니다!!!
둘째인건가요?? ㅎㅎ
그나저나 임신하면 살이 찌는게 당연한거고 살이 쪄야 더 건강한 아이 순산할 수 있는 거 아닌가...???ㅋ
아이도 없고 남자여서 전혀 모르네요. ㅋㅋ

몰라도됨ㅋㅋㅋ

분명 경력직인데,,,
신입같은 행동을 보이는겁니까 누가 보면 첫재 태교다이어리인줄! ㅎㅎ
저희애도 책 사줘야겠네요 ㅋㅋㅋ 텔레비전 없애는 것도 고민이에요 ㅋㅋ
저희애가 벌써 고개를 돌려서 자꾸 티비쪽을 보는데
저희 눈치를 봅니다 ㅋㅋ 엄마가 보면 안본척 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티비없애기
저의로망ㅠ

와우~ 찡여사 임신 축하드립니다~

좋은 음식만 드시고 좋은 생각만 하시길 바래요~

몸관리 잘 하시고 출산 그날까지 파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당^^)!

철분이 중요하죠, 아내가 철분이 모잘라서 주사도 몇번 맞긴 했었는데 ...

철분은 변비 + 일단 맛도 없다고 함 2가지 악재가 있긴 하지만 아이에게 소중한것이니 시기에 맞춰서 잘 먹어야 죠 ㅜㅜ

비타민 D 또한 태양빛을 통한 합성으로만 얻어 진다 하던데 그냥 먹어야지요 써니드롭스 던가 -_-;

예전에는 정말 많이 알았는데 이젠 슬슬 잊혀져가는 육아상식 ㅋ 퐈이튕 입니다.

찡님!! 축하드려요 호우호우!!!:-D

ㅋㅋㅋㅋㅋ고마웡 찌닝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30
BTC 67414.73
ETH 3501.70
USDT 1.00
SBD 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