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물생활] #2. 최소 금액으로 어항 세팅 하기

in #kr6 years ago

좀 더 빨리 이글을 봤으면 좋았을 걸..! 초면에 실례지만 질문 한 가지 해도 될까요? 지금 이주 전 쯤 어항을 사서 물잡이를 하고 있는데요. 실이끼도 보이고 처음보는 벌레가 생겼어요. 식물을 사오면서 거기에 딸려온 것 같은데 찾아보니 감마루스같이 생겼어요ㅎㅎ 새우를 키우고 싶은데 물이 잡혀 간다는 의미일까요?ㅎㅎ

Sort:  

수초의 경우에는 왠만하면 넣기 전에 검역을 한 번 한 뒤에 넣어주는 것이 가장 좋아요. 저는 수초 잘 못넣었다가 달팽이 폭번.. 하는 바람에 어항을 엎은적도 있었거든요^^;;
실례지만 지금 어항 내에 세팅을 어떻게 하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새우를 키우시고 싶다고 하셨는데 어떤 새우를 키우고 싶으신지두요~ 혹시 CRS(비쉬림프)계열을 키우려고 하시는건지 궁금합니다^^
어항내에 벌레 중에 실지렁이 처럼 둥둥 떠다니는 아이들은 크게 문제 없구요~ 코페포타라고 하얀색 물벼룩 같은 아이들이 나타난다면 물이 잘 잡혀간다는 징조로 봐도 되구요~

답변 감사합니다 @hyominute님ㅎㅎ

검색해보니까 물벼룩이랑은 조금 다르게 생긴 것 같아요. 저도 검역하는 게 좋다고 들었는데 식물들이 다 같은 곳에서 와서 별 걱정 안 했거든요. 수조를 보여주기 조금 부끄러운 상태지만 올려봅니다ㅋㅋ 종류는 비교적 관리가 쉬운 것 같은 생이 종류 새우가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고 있어요ㅎㅎ

소일어항이시군요^^ 생이류가 소일어항에 있을 경우에는 발색은 매우 좋아지지만 소일성분때문에 탈피하다가 죽는 경우가 일반 어항보다는 잦게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음.. 소일항이라면 crs도 한번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혹시 여과는 어떤 여과기 쓰고 계신지 궁금해요~

아 그렇군요! crs도 예뻐보이더라구요. 비쉬림프류? 녀석들이 더 강한가요?ㅎㅎ 여과기는 저면 여과기 사용하고 있습니다 ^^

강하다고 보기에는 조금 어렵긴해요. 아무래도 사람이 만들어낸 종이다보니 좀 약한 편이긴 하지만 관상용으로는 정말 좋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611.05
ETH 2703.38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