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댓글'이라도 열심히 쓰는 이유 (3주 간의 스티밋 적응기)

in #kr7 years ago (edited)

1.스팀 배너.jpg

어서오세요, 반갑습니다! 자유롭고 싶은 @ZORBA 입니다.

2.png

오늘은 2017.7.25일자 댓글왕 20위에 빛나는 제가..!
(자랑할게 이것 밖에 없네요..@chocomuscake님 좋은글 감사합니다! 하하하)
제가 열심히 댓글을 쓰는 이유.. 말씀드리겠습니다!

보팅(☆관심☆)... 많이 받고 싶습니다..(슬램덩크 정대만 스타일..)


뉴비분들은 아시겠지만 우리 뉴비들이 보팅을 해도.. 눈에 안띕니다. 0.01..
제가 평가받을 수 있는 진지한 글을 쓰기 시작한지 3주 정도 지났지만..
아직 0.01 단위에서 놀고 있습니다. 하하하하

그래서..다 체념하고 그냥 댓글이라도 열심히 달았습니다.
지금은 부끄러워서 예전 글에 쓴 포스팅에 달린 댓글을 눌러보기가 그렇지만..
아마 최근에 쓴 댓글과 큰 차이가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댓글도 쓰고 분위기도 봐가면서 포스팅도 쓰다보니
굉장히 많은 분들이 kr 커뮤니티를 위해 힘쓰시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kr커뮤니티가 얼마나 좋은 곳인지요.

1.jpg

똑같은 글을 번역했지만 이 얼마나 다른 결과입니까!
아아.. kr 커뮤니티는 따뜻했습니다..ㅋㅋㅋㅋ

교훈 : 태그를 잘 달아야 한다.



(그냥 제 번역이 발 번역이었던 걸까요?)


저도 근성이 있기 때문에 '어떻게 조금 더 관심 받을 수 있을까' 고민했습니다.
물론 더 좋은 글을 쓰기 위한 방법이나, 평가를 잘 받을 수 있는 글들도 참고하고 다시 시도해봤습니다.

'일단 X을 싸라. 그러면 유명해질 것이다'(?)



그래서 열심히 정보와 사진들이 포함된 글도 써보고... 조금 힘을 뺀 글도 적어봤는데...
웬걸, 정성을 다한 글이 댓글도 훨씬 많고 보팅도 많은데 보상은 더 적네!?

교훈 : 기대하지말자. 겨우 포스팅 몇개로 좋은 평가를 받을지 말지는 예상할 수 없다.


하지만, 제가 포기하지 않고 이런 시도를 할 수 있었던 건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천천히 말씀드려보겠습니다.

  • 자신의 글을 홍보하면 찾아가 보팅을 해주시는 @economyit

  • 일정 기준만 넘으면, 뉴비들의 포스팅에 일정 금액을 보장해주시는 @dyuryul

  • 꾸준하게 포스팅을 하면 보상! 일정 목표를 달성하면 또 보상! @jungs

  • 전국 취미 자랑대회! kr-hobby 태그에 보팅 해주시는 @louispark

  • 저같은 남자도 OK! 모든 kr-beauty 태그에 50% 보팅해주시는 @inverse

  • '소통'이라고 생각되는 댓글을 소개하면 추천한 사람, 추천 받은 사람 모두 개이득
    +부담 NO 편한 글도 OK - kr-daily 태그에 보팅해주시는 @hyesung

  • 매일 글 쓰기 힘들다. 그럼 출석체크라도 하자! @bust

  • 스티밋에서도 로또를! @sweeti

    (간단하쥬?)

  • 종료 되었으나 스팀 파워를 느껴보고 싶다! 좋은 글에 더 많은 보상을 주고 싶다! 좀 더 깊은 스티밋의 깊은 세계를 경험하고 싶다! 스팀임대 사업. @maa님, @kim066님, @virus707님.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일단 최선을 다해 포스팅을 합니다.

그리고 @economyit 님에게 자신의 글을 홍보합니다.

아 그전에 @dyuryul님에게 최저 보상 신청을 하면 더 좋겠지요.

그리고 나서 @jungs님에게 가서 '저 오늘 포스팅 했어요. 들러주시면 감사합니다'라고 알립니다.
내가 쓴 포스팅에 댓글이 달리나 확인을 하고 괜찮은 글이 있다!
그러면 @hyesung님께 '이렇게 좋은 댓글이 달렸어요' 합니다.

물론 우리들이 쓰는 글의 주제가 취미(kr-hobby), 일상(kr-daily) 혹은 미용(kr-beauty)과 관련이 있다면 더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겠죠?

그리고 매일 올라오는 @bust님의 글에 출석을 하고 일주일에 한 번 @sweeti님의 로또에 참여합니다!

임대받은 파워로 더 열심히 포스팅을 해서 보다 높은 수익을 얻거나, 좋은 글이 있으면 더 높은 액수로 보팅할 수 있기 때문에
스티밋에서 왕성한 활동을 합니다.


적고보니 제 사생활을 적은 것 같네요ㅋㅋㅋ

그러니까 두 번째 포스팅을 이후로 포기할 뻔한 저도 이렇게 계속 포스팅하고 있는 이유는..

스티밋에서 3주 간의 짧은 시간 동안이지만,
제가 언급한 분들 이외에도 제 포스팅에 관심을 주신 많은 분들이 있었고, 제가 여러 시도를 계속할 수 있게 도와주신 분들이 있었기 때문 입니다ㅎㅎ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마지막 교훈 : 댓글을 열심히 달자!!


제가 발품팔며 얻은 사진과 정보들입니다.
제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도 환영이니 남겨주세요 :)
팔로&보팅은 더 감사합니다!
우리 함께해요~

Sort:  

조르바님께서 진심을 담아서 소통하신게 통했다고 생각해요
제가엄청난 관심을 갖고 항상 지켜보고있습니다!!!

기린님 항상 들러주시고 관심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ㅎㅎㅎㅎ
정말정말요~!

정말 저같은 뉴비에게 교훈이 되는 글입니다^^ 이 포스팅 자체도 엄청 정성을 들인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ㅎ

안녕하세요 @rlaeoghks 님^^
우리 뉴비들! 차근차근 해봅시다! 화이팅이에요ㅎㅎㅎㅎ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글감도 없고.. 글 제주도 없고 해서 댓글이나 달자 싶어 열심히 댓글만 달고 다닙니다. 왠지 공감돼서 0.01짜리 풀보팅 한방 날려드릴게요 ㅠㅠㅠㅠ

아 언제 스팀파워가 빵빵해 질지.. 그래도 댓글러들끼라도 팔로우 어떠세요? ㅎㅎ

저랑 같이 댓글 놀이...합시다.. 퍼그 버거 포스팅 해주시면 안될까요? 가보셨을까요? 너무 그립네요 그 버거...ㅋㅋㅋ
소중한 보팅 감사합니닷ㅎㅎㅎ 팔로우를 왜 안했을까요?ㅎㅎ 자주 봬요~@pupil님^^

저도 아직 시도를 못해봐서.. 먹게 되면 무조건 포스팅 하겠습니다. ^^
팔로우 감사합니다.

글의 보팅 상황을 보니 이제야 빛을 발하시는군요. ^^

안녕하세요 킹빗님ㅎㅎㅎ댓글 달다보니까 그렇네요 이상한 글을 써도 와주시고 킹빗님처럼 댓글도 달아주시고ㅎㅎㅎ힘나는 댓글 감사합니다 :)

대단한 글입니다. 우와..ㅎㅎ 잘보고 갑니다 감사해요^^

다른 분들 글 읽는 재미도 관심받고 싶은 맘도
오묘하게 섞여서 댓글 활동 하러 다니게 되네요 ^^

하하 그 말이 맞는 것 같아요. 드릴 건 없지만 답례로 제 댓글이라도...라는 느낌으로 다닙니다ㅋㅋㅋ
댓글 감사합니다 @centering 님! 맥북이는 좀 괜찮아졌을려나요? :)

하핫 ~~~
오늘 저의 맥북은 가셨습니다 ㅜㅜ

R.I.P...작은 위로나마 게시글에 보팅했습니다ㅠ

Congratulations @zorb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진심을 담아서 댓글 다는 것도 힘든건데 조르바님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 응원합니다 !
좋은 밤 되세요

안녕하세요 @newsoul122님ㅎㅎ진심을 알아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하하하 뉴소울님은 프사로 알아볼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zorba 님은 포스팅도 잘하시고 댓글도 !!!!!추천 왕창 받으시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좋은 아침입니다 @hyesung님 :) 혜성님이 저보다 훨씬 열심히 활동하시는 걸요ㅎㅎㅎㅎ힘나는 말 감사합니다ㅎㅎ좋은 하루 되세요 :)

꾸준히 활동하다보면 ~ 사람들이 알아주는거같아요 ~~

^^ 댓글도 포스팅도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여 @jungs 님ㅎㅎ 맞습니다 그냥 계속 해보겠습니다ㅎㅎㅎ 함께 해주세요ㅋㅋ잘 부탁드리겠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599.25
ETH 3467.96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