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여유롬_건축,여행,사진_03] 바르셀로나 Santa Maria del Mar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김여유롬 입니다.
이번에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성당인
Santa Maria del Mar, 어부의 성당으로 불리는 곳입니다.

이곳은 바르셀로나 어부들이 바닷일의 안전과 풍요를 기원하기 위해
십시일반 모금해서 지어진 곳입니다. 제대 뒤쪽에 배의 모형이 있는 것이
바로 이곳이 어부들의 성당임을 나타내주는 하나의 징표가 되고 있습니다.

33.jpg

내부의 모습을 보면 화려한 장식없이 재료 그대로의 투박한 아름다움이 느껴집니다.

IMG_3016.JPG

제가 이곳을 찾았던 진짜이유는 따로 있었습니다.
바로 Chant of the Sybil on Majorca, 시빌 성가를 듣기 위해서 였습니다.

시빌 성가는 마요르카 섬에서 매년 12월24일에 진행되는 행사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전통은 세계무형유산으로도 지정되어 있습니다.

운이 좋게도 제가 바르셀로나를 방문한 날 시빌 성가를 재현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녁 10시에 시작되는 프로그램이였는데요,
어두운밤 거대한 성당 안에서 강렬한 경험을 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IMG_3045.JPG

저는 종교를 가지고 있지 않지만 건축물을 체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외국에 있는 성당을 들릴기회가 있으면 중요한 성당들에서는 한번씩은 꼭 미사를 참석해 봅니다.
성당이라는 공간의 완성은 그 안에 소리, 빛으로
가득찰 때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미사가 진행될 때 울리는 파이프 오르간의 소리는 성당이라는
공간을 지배하게 되고 사람들의 기도를 담고 있는 목소리는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높은 성당의 천정까지 한번에 도달하게 됩니다.
이러한 행위들은 성당이라는 공간을 체험하는데 있어서 그 공간의 진면목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어부들의 성당에서 경험했던 시빌 성가는 기존 미사와는 다르게 성당이라는 공간을 채워 나갔습니다.
사람이 들고 있는 촛불의 자그마한 빛이 성당을 채워나가고 백파이프 연주가 성당안을 휘감아 귀속으로 들어왔습니다.

혹시 여행을 하시다 성당을 찾게 되면, 성당이 가지고 있는 장식적인 아름다움
뿐 만 아니라
성당의 본래 기능인 미사 등에도 참석해 보셔서 성당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평화 가득한 밤 되세요~~~

*똑딱이로 찍은 동영상이어서 많이 흔들렸습니다 ㅠㅠ

Sort:  

안녕하세요.
풀보팅 이벤트에 당첨되어 보팅하고 갑니다.
이번주도 활기차게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https://steemkr.com/kr/@badasori/10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더욱 열심히 활동할게요 ㅎㅎ

스페인은 정말 멋진 나라에요 . 사진 보니 다시 방문하고싶어지네요 ㅎㅎ

우리나라보다 더 흥이 넘쳐나는 곳이에요, 많은 축제와 리듬과 춤!!!

건축양식이 멋있어 유럽의 성당에 들락날락 한 적은 있지만 미사에 참가하는 것은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사진찍기에 급급해서 진짜 묘미를 보지 못한게 참 어리석었던것 같습니다. 배우고 갑니다!^_^

성당 미사 같은 경우 입장료가 있는 성당도 다 무료이고 새벽에 대부분 미사가 있어서 고요하고 장엄한 색다른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ㅎㅎ

사진찍고 인증샷 남기는 게 진짜 여행이 아닌데 SNS의 부작용중 하나가 된듯해요.
저도 마찬가지지만요.
아는만큼 보인다는게 맞는듯 해요.
여행도 준비가 반인데 준비가 거의 없는 1인이라ㅋㅋ
잘보고 갑니다~^^

ㅎㅎㅎ 맞아요. 저도 사진을 좋아해서 사진을 많이찍지만 사진찍다가 놓치는 아까운 장면들도 많이 있습니다 ㅠㅠ

치킨장학금에서 나왓습니다.
참여 감사드립니다.
큐레이팅 게시글을 리스팀해주시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넵 리스팀 해드렸어여 ㅎㅎㅎ

스페인 방문했을때 건축물위주로 일정을 짰더랬는데 담겨있는 이야기는
크게 못느껴본것 같아서 쓰신 글보면서 다시한번 아쉬움이 밀려오네요;; 앞으로도 이런 사진과 이야기 포스팅해주세요 관심가지고 보겠습니다 :)

네네~저는 스페인 두번 여행갔는데요, 사그라다 파밀리아가 완성되는 그날 일이고 뭐고 다 때려치고 바로 비행기타고 날아갈 예정입니다.

좋은여행기 읽고 팔로우하고갑니다 ^^ㅎ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 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9367.33
ETH 3172.01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