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한 달 살기 (준비기)

in #kr6 years ago

godhldl.jpg

제가 직접 찍은 제주도의 김녕 사진입니다
안녕하세요 @yumeya 입니다. 개인적인 일로, 주말에는 스팀잇에 들어오질 못했네요. :(

고민이 되는 일이 있었어요. 아시는 분께서 저에게 카페 전반적인 운영을 제안을 하셨는데,
정말 고민이 많이 되더라구요. 나만의 카페를 갖는 게 꿈이었기 때문에, 더 없이 좋은 기회라..

월세, 재료비, 관리비 걱정 없이 운영만 해 주면 된다고 하셨지만, 그에 붙는 조건은 짧게는 1년 2년이라..
제가 하는 일을 멈추고 그 카페 운영에만 집중을 해 줄 수 있냐는 것인데.. 저는 하고 싶은 일이 많고,
내년에는 해외에서 한 달 살기를 계획중이고, 앞으로 디지털노마드 삶을 살기로
마음을 먹었기 때문에, 고민 끝에 거절을 했습니다.

항상 제가 마음에 새겨두는 말이 있는데, 그건 바로

기회는 내가 만드는 것이고, 다음에 또 찾아온다

입니다. 올해 초에도 이런 비슷한 고민을 했습니다. 제가 호주에 있을 때, 스시집 매니저로 왠만한 업무를 다 봤기 때문에
사장님께서 새로운 가게를 오픈 할 계획이라서, 다시 호주로 올 수 있는지, 비자 준비를 해주겠다고 하셨죠.
그 때 주위에서 많은 사람들이 그런 기회가 어디 있냐고, 꼭 가라고 했어요.

물론 호주로 제가 돌아가면, 돈도 한국에서 버는 것 보다 많이 벌 수 있고, 매니저로서 가게 운영을 전반적으로 배울 수 있고
좋은 점이 한 두 가지가 아닌 것은 알 고 있지만, 저는 새로운경험을 하고 싶었고, 내 일이 하고 싶었어요. ✌

그래서 올 한해, 제가 하고 싶은 일이 였던, 일본 물건을 수입해서 판매하는 일도 했고 지금은 스팀잇이라 티스토리를 통해서
저의 플랫폼을 갖춰가고 있는 중이랍니다! :)

일단 내년에는 해외에서 한 달 살기 를 하려고 하는 데, 그 전까지의 기간을 저는 준비기 라고 부르기로 했습니다.

<준비기> 동안 저는

  1. 나라를 어딜 가장 먼저 갈 것인가?
  2. 비용을 얼마를 준비 할 것인가?
  3. 한달살기 동안 지속적인 수익을 어떻게 창출할 것인가?
  4. 한달살기 기간 동안 어떤 방식으로 사람들과 소통할 것인가?
  5. 한달살기 이 후에는 무엇을 할 것인가? 등등을 고민해 봐야겠죠?

그래서 앞으로 해외에서 한달 살기를 실천 중인 분 들의 이야기를 듣고자, 유튜브를 보거나
관련 서적을 보며, 준비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목표가 저의 해외 생활을 기록하여
저만의 가이드 북을 만들꺼에요! :) 스팀잇에서 저의 이야기를 모두 기록할게요! 🙆

Sort:  

해외에서 한 달 살기~ 멋져요. ^^
응원합니다.
뭐든 할 수 있는 젊음이 제일 부러워요.
많은 것들을 보고 여러 사람들을 만나보시고 좋은 경험 많이 하세요. ^^

네 감사합니다!! 좋은 경험하고, 좋은 후기로 보답할 수 있기를ㅎㅎ
무엇이든 도전해 볼 수 있는 이 젊음을 아깝지 않게 쓰고 싶어요!
잉여롭기엔 젊음이 아깝다 그래서 제가 이 말을 제일 좋아하죠

그냥 생각만 해도 넘멋집니다 그 용기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내년에 떠나기 위해서 올해 말까지 열심히 준비하려구요😆

흠...리투아니아 어떠세요~?! 전 개인적으로 정말 가보고싶은나란데..ㅎㅎ

리투아니아 처음 들어보는 곳인데 한번 찾아볼게요ㅎㅎ 가고 싶은 곳이 넘 많은데 한 곳이 더 추가 될 것 같네요🙌🏻

기회는 내가 만든다!! 멋진 말이에요^^
원하는 목표가 있고 꿈이 있으니 반드시 잘 해내실거에요! 항상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내가 만든 기회를 나중에 덥석! 물어야겠죠ㅎㅎ꿈이 있다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화이팅해요☺️

준비과정도 간간히 올려주세요! 제가 못하는 그 굼을 이뤄주시길 ☞☜

네ㅎㅎ 그러려구요ㅎㅎ 아직 좀 남아서 그런가 계획이 두루뭉실해요..ㅎㅎ

멋지십니다! 잘되시기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준비해 볼게요

야무진 젊은이네요.
좋은 선택과 결과를 응원합니다~^^

칭찬 감사합니다! 많은 분 들의 응원에 힘입어 열심히 준비할게요ㅎㅎ

저도 디지털노마드로 살고 싶어요 ㅠ
ㅋㅋㅋㅋ 어제 처음 알았네요 그런 단어가 있는지도 ㅠ

디지털 노마드 정말 꿈같은 생활이죠!! 꿈이아리라 현실이 되기 위해서 노력중입니당👍🏻

그래서 카페 가입도 했습니다 ㅋㅋㅋ
보고... 디지털 노마드!!! 저도 도전

용기가 아주 멋지네요...
꼭 이루시길바래요...

저두 가서 해봤는데 할만하고
다음에 1년살기도전
다음은 이민준비..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361.04
ETH 2483.47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