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샌 프란시스코와 히피문화 - 시티 이름의 유래와 시티 송

in #kr6 years ago

재밌게 잘 봤습니다. :)
그런데 문득 남가주랑 북가주는 어떻게 사용하기 시작한 단어인지 궁금하네요!!
예전엔 중국어에서 차용해와서 멕시코는 묵서가, 프랑스는 불란서라 쓰였다던데 이건 그나마 그래도 발음이 좀 비슷한데, 남가주 북가주는 어디서 왔을까요?!?!?!

Sort:  

@yuky 님 다시 반갑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저희 집을 찾아주셨네요. 감사합니다.
남가주, 북가주 그리고 LA 를 뜻하는 나성 모두 한자에서 유래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를 한자로 加利福尼亞(가리복니아)라고 한다네요. 가리복니아 로 몇번을 읽어보니 캘리포니아와 발음이 조금 비슷합니다.ㅎㅎ
남가주는 한자로 南加州라고 쓰는데 南은 southern, 加는 加利福尼亞의 줄임말로 california란 의미고, 州는 state 를 의미하고 있으며 줄여서 통상적으로 南加州 라고 표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북가주는 북쪽( 北)의 캘리포니아(加) State(州) 란 한자에서 유래 된 것인데 중국어 발음이 어떻게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통상적으로 남가주는 아래쪽 캘리포니아로 엘에이, 샌디에고 등을 지칭하고 북쪽에 있는 북가주는 샌프란시스코, 산호제, 세크라멘토 등이 북가주로 지칭 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 가리복니아라니 너무 웃기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다니 정말 감사드려요!!!
전 정말 쌩뚱맞게 남가주 북가주가 어디서 왔나 했는데 이제 이해했어요. :)

정말 감사합니당!!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635.35
ETH 3152.96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