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 여러분은 steemit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in #kr6 years ago

스크린샷 2018-02-25 오전 11.25.50.png

안녕하세요 저는 jsteem에 참여하고 있는 유또막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UI 컨셉을 잡는중에 steemit의 정체성과 스티미언들이 steemit을 어떤 용도로 이용하는지(글을 쓰는 목적이 무엇인지)에 대해 혼란스러움이 생겼고, 과연 어떤 서비스로써 steemit을 이용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서비스라는 것이 본디 '만들면 누군가는 쓰겠지'라는 생각으로 만들면 필시 흥하지 못 할 것이고, 또 아직 뉴비인 저는 많은 채널을 갖고있지 않으므로
이에 대해 몇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Q1. 여러분은 steemit을 어떤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나요?

1.SNS
2.블로그
3.매거진
4.커뮤니티
5.기타(댓글로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2. 실제로 본인이 작성하시는 글들은 어떤 성향인가요?

1.SNS
2.블로그
3.매거진
4.커뮤니티
5.기타(댓글로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3. (주관식)'Q2'로써 steemit을 이용하는데에 어떤 점이 불편한가요?

Sort:  

A1 스팀잇은.. 어떤서비스라고 하기에는 애매하네요
제 느낌에는 여러가지가 짬뽕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A2 저는 블로그 느낌으로 작성중이네요
A3 익숙해지고 있기는 한데 편집이 좀 불편하죠. 그리고 글씨 강조, 색등이.. 표현못하는게 조금 .. 불편한것 같습니다.

그렇군요! 귀중한 의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설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o^^o)안녕하세요. 웹개발도 하시고 대단하시네요.Q1. 블로그 Q2.블로그 Q3.폰에서 이미지 링크가 되지않는다. 피로도로 글쓰기를 못한다.

확인이 늦었습니다ㅜㅜ 모바일 버전에 대한 호환성도 체크를 해봐야겠군요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드려요!

블로그인데, 포스팅 예약이나 드래프트 저장이 안된다는 점이 불편해요.

그 부분은 Busy 등에서 "임시 보관함"으로 저장해뒀다가 원하는 시간에 저장함에 있는 글을 업로드 시키면 되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

비지에는 임시보관함이 있나보군요. 혹시 임시 보관함이 여러개도 가능할까요?
그런데 이렇게 임시의 저장공간이 필요한 서비스는 블록체인 시스템에서는 원칙상 안될 것 같네요. 스티밋 공식 사진 저장소같은 공간을 더 늘리지 않는 한에는요.

확인이 늦었습니다ㅜㅜ
아..! 제가 블로그는 사용을 안해봐서 포스팅 예약기능을 @dj-on-steem님의 이야기로 처음 알게됐는데, 사실상 자유롭게 글을 쓸 시간이 특정일(주말 등)로 한정되어있는 분들에게 정말 필요한 기능이겠군요! 반영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드려요 :)

A1 .. 저는 지금까지는 트위터의 "긴 버전" 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자 제한없는)
A2 .. 그렇기에 1번의 SNS + 블로그라고 생각을 하고
A3 .. 은 국내 포털에 길들여진 우리로서는 아무래도 인터페이스가 불편하죠 (마크다운으로 글 작성이라던지 ㅠㅠ)

확인이 늦었습니다ㅜㅜ
A2.. SNS+블로그를 한번에 담아내기가 쉽지 않군요..ㅜㅜ 쉬운 문제를 어렵게 생각하는 것도 문제 해결을 방해하는 요소라던데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떠올랐으면 좋겠습니다ㅜㅜ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 번에는 답을 찾아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블로그에 가깝고 작성하는글도 블로그입니다 ㅎㅎㅎ 한줄요약해서 느낌은 인스타처럼 하는 브런치 랄까요? ㅎㅎ Q3은 그 뭐냐 글 서식을 일일히 입력해야 하는거요 ㅜㅜ

Congratulations @yuddomack!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yuddomack!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8117.54
ETH 3128.80
USDT 1.00
SBD 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