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놀아줘] 결혼식장, 장례식장에서 아이와 조용히 놀아주는 법

in #kr6 years ago (edited)

엄마가 되고 제일 난감한 자리를 고르라면 아무래도 지인의 경조사일 겁니다.
솔직히 그래이들을 동반하는 또래 엄마들 모임 빼고는
웬만한 모임은 아이들 빼고 만나다보니 지인 바운더리 굉장히 좁아졌고요...
모임? 그게 뭔지도 사실 가물가물해져가고요..
하지만 아이가 있다고 경조사에 참석 안할 수는 없는 법.

결혼식, 장례식장에서
아이와 함께 조용히 놀아주는 저만의 노하우를 방출합니다.

KakaoTalk_20180409_154734792.jpg

준비물은 종이컵입니다.
타-다-!!!!

웬만하면 결혼식장 뷔페랑 장례식장에는 종이컵이 있습죠.
솔직히 종이컵 여러개 쓰는 것도 민폐긴 하지만
아이들이 울며 불며 뛰어다니는 것이 훨씬 더 민폐기에........
종이컵 덜도말고 더도말고 딱 10개 미만으로만 준비해주세요.

KakaoTalk_20180409_154735353.jpg
KakaoTalk_20180409_154736065.jpg

야바위!



장례식장, 결혼식장에서 흔 히 있는 병뚜껑과 종이컵을 이용해서 야바위를 한번 해보세요.
넣고 돌리고 돌리고~ 돌려줍니다 XD
이거 날이면 날마다 오는 기회가 아니져
애들은 가라 애들은 가라
흉내내며 이러저리 종이컵을 굴려주면 아이들 눈이 휙휙 따라다니며 굉장히 흥미를 보입니다.

저는 아이가 쓰는 립글로즈 뚜껑...인 루피를 가지고 이리저리 휙휙휙 야바위를 해줬는데
저 피리부는 사나이인줄............
거기 있던 애들 다 내앞으로 ....
뭐 약이라도 팔아야할 것 같음.....

탑쌓기



KakaoTalk_20180409_154733750.jpg

야바위가 슬슬 약빨이 떨어지면 이제 탑쌓기 놀이를 해봅니다.
조그만 소주컵을 강츄합니다...
그냥 앉아서 이렇게 탑을 여러 모양으로 쌓다보면 또 30분은 후루룩 갈 수 있다는 것이져.
볼펜 등이 있다면 종이컵에 낙서도 해보고,
소주나 사이다 병뚜껑 등을 주워서 탑을 예쁘게 꾸며볼 수도 있어요.

야바위로 혼을 일단 빼놓고 난 후
탑 조용히 쌓고 있는 아이 입에 음식 좀 넣어주고...
그러다보면 1시간 반이 매-직-처럼 지나간다는 것!
결혼식이든 장례식장이든 조용히 1시간 반만 기다렸다면 그 후로는 해ㅋ방ㅋ...입니다..

물론 아이의 성향에 따라 다를 수는 있으나
저희 애기는 늘 경조사에 갈때는 종이컵을 가지고 노네요 +_+
아이들이 많다면 야바위에 더더욱 관심을 가지고, 서로 휙휙 돌려보며 내기도 하고
어른들은 더욱 더 편하게 '축하' 혹은 '애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답니다.
물론 너무 많이 쓰면 민폐이기에 종이컵도 최소로 쓰며 가지고 놀던 종이컵은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또 집에서 재미있는 놀이를 할 수 있어요!)

어차피 병뚜껑과 종이컵, 늘 거기에 있는 아이템으로만 할 수 있으니
경조사에서 아이들을 케어하기 힘들때 한번 시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Sort:  

아... ㅋㅋㅋ 야바위! 에서 빵터졌습니다...

사진 다음에 바로 야바위! 하니깐 마치 음성이 지원되는듯한 착각이...

좋은 방법이네요!! 이제 조카들은 다커서 써먹을 일 없겠지만..

제게도 쓰일날이 오겠죠?? 재밌는글 잘보고 갑니다~~

아이를 좋아해서 잘 놀아주는데.. 사람들 많은데서 어떻게 놀아줘야 했는데 좋은 꿀팁 감사합니다ㅋㅋ

특히나 다른 사람이 주인공이 되어야할 자리에 아이가 너무 소란을 피우면 정말 난감하더라구요ㅠ
뭐든 시도해보심이 좋을거같아요!ㅎㅎ

그렇게... 아이는 커서 타짜가...?ㅋㅋㅋ

손은 눈보다 빠르다...

조기교육? ㅎㅎ 아이를 데리고 경조사 참석하는게 쉽지만은 안죠!
아이의 관심을 끌수 있는 좋은 방법인듯...
저도 도전... 앗! 아이가 없구나....ㅋㅋ

그렇다면 독거님 혼자 야바위.....ㅎㅎㅎㅎㅎㅎ

ㅋㅋㅋㅋ 어른이 혼자 저러고 있으면 미친넘 소리 듣지않을까요?
쫓겨나던지....ㅎㅎ

종이컵가지고 놀아주시다니 대단하십니다^^
야바위할때 소리는 안지르나요?? ㅎㅎㅎ

와우~ 역시 멋진 엄마 최고에요~

야바위 ~ 완전 괜찮네요 종이컵으로 이렇게 활용해서 아이들을 케어할수 있으니 완전 멋진 것 같습니다.

종이컵하나로 야바위와 컵쌓기 기술까지!!
대단하세요~ 진짜 아이들이 좋아할거같아요
아이있는분들한테는 꿀팁!!

아이의 동체시력을 길러주기 위한 야바위!
정말 좋죠! 응? ㅎㅎㅎㅎ

좋은방법인것같아요 요거!!ㅎㅎ
지금은 놀아달라며 달려오는 아이가 조금은 귀찮게 느껴져도
금방 커버리는 아이들을 보면서 나중에는 엄마보다 친구들을 더 좋아하고
친구들만 찾는시기가오면 너무 서운해질것같아요..

뭔가하나 급 깨닭게되네요!! 놀아달라고올때 잘놀아주자!!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330.55
ETH 2645.93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