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 고정관념이 박살나길....(추가하고 또 추가하고)

in #kr6 years ago (edited)

음…솔직한 고백을 하자면, 오치님과 같은 문제 의식을 갖고 있지는 않았지만 큐레이션 보상이 높았으면 좋겠다고 내심 바라고는 있었습니다 ㅎㅎ 저는 보상비율이 유동적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요,

예를 들면, 조회수와 보팅수가 높을수록 저자 보상비율이 높아지고, 반대의 경우에는 큐레이션 보상비율이 높아지는 식으로요.

건의사항 같은 것은 어디에 제안하면 될까요? 개발자들 입장도 들어보고 싶어요 ㅎㅎ

Sort:  

와 이것도 대단한 생각이네요.. 커뮤니티에서 구현되면 좋긴할거같아요

저는 구현할 수만 있다면 이 의견에 한 표 하고 싶네요.

저도 같은생각입니다 조회수에 따른 저자 보상비율 아주 깔끔하고 좋은아이디어 같은데요?

하지만 그럴 경우 어뷰징이 문제입니다.
댓글은 그래도 봇이나 외국인이 한게 딱 티가 나지만,
이건 한글일 경우만 그렇고
시스템 전체로 적용이 가능한지,

그리고 조회수는 새로고침으로도 올라가는데다
보팅 역시 부계정 봇을 돌리면
그건 또 어떻게 거를 것인가...

말처럼 구현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공감합니다. 어쨌든 어뷰징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여러가지 방법을 제시할 수는 있겠지만..."빈대 잡자고 초가삼칸을 태우는" 우를 범하면 안돼겠지요..

괜찮은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좋은 생각인 듯 해서 보팅합니다:) 뭔가 한쪽으로만 투자의 환경을 만드는 것보다 어느 정도의 제약을 두는 느낌이 들어서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블록체인 레벨에서 조회수를 공정하게 집계할 수 있는 방법이 마땅치 않습니다.
조회수는 중앙화 웹서버 레벨에서 집계가 가능하며, 그걸 보상체계에 반영시킨다는 것은 탈중앙에 어긋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5761.91
ETH 3385.70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