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인 말을 많이 쓰자😊

in #kr7 years ago (edited)

부정적인 말이 안 좋다는 건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러나 자꾸만 내뱉게 되는 말이 있다.

안 돼. 힘들어. 난 못 할 것 같아.

평소에 긍정적인 생각과 부정적인 생각이 어떤 영향을 주는지 잘 알면서도, 막상 힘든 상황에 부딪히게 되면 스스로를 자책하고 비난하는 목소리가 어쩔 수 없이 들려오는 것 같다. 

긍정적으로 생각해야지 라는 결심을 아무리 해도, 습관처럼 다시 나를 공격하는 질문들을 되풀이하게 될 때가 많다.

하지만 원래 한 번에 되는 것은 없다.

원래 무의식은 근육과 같다고 한다.  마음도 근육처럼 특정한 자극을 계속 주다보면 그 곳이 발달이 된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스스로에게 많이 엄격한 편이라 칭찬을 주고 받는 게 굉장히 어색했었다. 그러던 어느날 책을 읽게 되었는데 '감사합니다 '라는 말을 하루에 100번 이상 100일간 외치면 인생이 바뀐다는 내용이 있었다. 

긍정적이면 나쁠 게 없을 것 같아 '한 번 해볼까' 라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는데, 막상 하려고 하니 첫 날만큼은 꽤 열정적이었지만 곧 익숙하지가 않아 3일 하고 포기하고, 5일하고 포기하고, 다시 3일하고 포기하며 이렇게 계속 도전과 포기를 반복한 적이 있었다. 고작 5글자를 반복해서 얘기하는 게 생각보다 어려웠다. 

그런데 어느 날, 잘 안 된다고 생각했었던 반복의 외침이 효과를 본건지, 사소한 행복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평소 지나가던 길목도 새롭고,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도 감사하는 마음이 생기고, 무엇보다 순간순간의 소중함에 대해서 많이 생각을 해보게 된 것 같다. 

매일 내뱉는 말이 달라지니 말투가 달라지고, 말투가 달라지니 표정도 달라지고, 표정이 달라지니 행동이 달라지게 되었다. 나뿐만이 아니라 주변에서도 변화를 느끼기 시작했었다.

지금 나에게 어떤 말을 하느냐에 따라 일년 뒤가 달라진다고 생각한다. 상황은 그대로일 수 있지만 단지 말 한마디를 긍정적으로 바꿈으로써 나의 삶은 달라지는 것 같다.

지금도 나를 힘들게 하는 상황들은 어김없이 찾아오지만, 괜찮지 않을 때마저도 괜찮지 않아도 괜찮다고 나를 토닥여주면서 내가 지치지 않게끔 스스로에게 힘을 주려고 한다. 

괜찮아. 고마워. 사랑해.

무의식적으로 스스로를 힘들게 하는 말은 버리고, 모든 사람들이 스스로에게 긍정적인 말을 많이 해줬으면 좋겠다.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긍정적인 태도, 힘들어도 항상 웃는 것. 어렵지만 중요한 거 같아요~ ^^ 함께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긍정적인 태도는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또 평소에 나를 얼마나 믿고 있는지 점검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 같아요^^
함께 화이팅입니다 :)

사소한 것, 일상적인 것 만족은 거기서부터 찾아야
더 큰 만족이 왔을 때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고
더 큰 만족이 오지 않았을 때도 크게 실망하지 않을 수 있는
스스로를 힘들게 하지 않게 하는 방법인 것 같아요

좋은 글 잘 봤습니다

작은 것에 감사하게 되니, 정말 사소한 것에도 감사하는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그러다보니 작은 만족과 큰 만족의 차이가 사실 없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
좋은댓글 감사합니다!

뭔가 제목부터 확 저를 끌어들이네요.
긍정의 힘 분명 존재합니다.
보기 너무 좋네요.

오 etainclub님 흥미로운 주제로 많이 포스팅 해주셨네요!
팔로우하고 틈틈이 보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제글을 알아봐 주시니 기쁘네요.
저도 종종 놀러올께요.

저도 남에게는 대단히 긍정적인데 저에게는 정작 그러지 못한거 같네요..
괜찮아, 고마워, 사랑해.. 쑥쓰럽지만 매일 저에게 해줘야 할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러브흠님!!! :D
저두 남에게는 엄청 긍정적인데 저에게는 그러지 못 했던 것 같아요.
이웃을 사랑하듯 내 자신도 사랑하라는 말이 요즘 많이 와닿는 것 같아요^^
흠님 댓글 감사해용 ♥

맞아요-
일상에서 힘들다, 어렵다, 짜증난다 는 말을 달고 살면 정말 인생이 그렇게 변하는 것 같더라구요..

괜찮아. 고마워. 사랑해.

이 말이 참 좋습니다. : )

저도 좋아하는 말입니다! 괜찮다 사랑한다는 말은 매일 못 하지만, 감사하다는 말만큼은 요즘도 매일 하고 있습니다 :D
정말 좋은 말인 것 같아요

자신을 남을 사랑하는 최고의 덕목이라고 봅니다.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 사랑이 최고의 덕목입니다 ^^

네..좋은 말씀입니다.
어려운 말이 아닙니다.
그냥 하면 되는데..
코인 투자보다는 쉬운데 말이죠^^

ㅎㅎㅎ 코인 투자보다 쉽다는 말이 정말 공감가서 빵터졌네요~~~ ㅋㅋㅋ
감사의 눈을 갖게 되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꼭꼭 해보세요 :D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443.33
ETH 3253.95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