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와 터키요리를 만들다 - 쿕테 -

in #kr8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자친구와 함께 터키 요리인 쿕테라는 것을 만들어봤습니다.
터키 요리중 하나인데 한국에서는 어떻게 요리하면 좋을지 고민을 해보게 되네요..

터키에서 만들다 보니 큰 재료는 필요 없었습니다.
다진고기와 쿕테 인스턴트 소스 이것을 통해서 만들 수 있네요 .

다진고기 500g 과 물 100ml 정도 그리고 쿕테 소스 ( 후추 소금 민트 바질 ) 인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만든다면 이런 향신료를 조금 추가해서 만들면 될 것 같네요 ^^

우선 다진고기를 그릇에 옮겨 놓습니다.
그리고 물 100ml 를 넣어주고요

향신료 ( 쿕테 소스 )를 추가 해줍니다.


이후 간이 잘 베일 수 있도록 섞어 줍니다. 잘 섞어줘야 맛있는 쿕테가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잘 섞어주었으면 손으로 한입크기로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어요 ㅎ


그리고 프라이팬에 넣고 약한 불로 익혀주면 됩니다.
절 때 오일을 넣으면 안 된다고 하니 이점 참고 해주세요 ^^


약한 불로 구워야 타지 않습니다.
한가지 추가 팁은 뚜껑을 초반에는 구워줘야 늘러 붙지 않아요



이렇게 잘 구워지면 완성입니다 ^^
저녁에 술을 좀 마실 예정이라 추가적인 안주도 만들어봅니다.
개인적으로 감자를 좋아해서 감자 튀김을 하는데요.
감자가 저렴해서 감자를 잘라서 오일에 튀겨줬습니다.



감자튀김은 만들기도 간단해서 자주 해먹곤 합니다.


그리고 마늘을 좀 구워볼까 했는데 양파를 굽자는 여자친구의 의견이 있어서 양파를 구웠습니다.

이렇게 만들면 저녁에 술과 함께 먹을 안주는 다 만들어졌네요 ^^

오늘은 터키 맥주를 한번 먹어볼 예정입니다.
터키에는 에페스라는 맥주가 매우 유명합니다만 오늘은 다른 맥주가 있다고 해서 AMSTERDAM 이라는 맥주를 마시기로 했습니다.

잘 만들어진 안주와 함께 먹으니 기분이 좋네요 ^^

이것으로 오늘 스팀잇 리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간단하게 맛나게 먹을 수 있겠네요.
한국서는 밥과 김치만 추가하면 한끼 식사로 ^^

김치가 그리워 최근 주문 했습니다 ㅎㅎ 하루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마늘을 좀 구워볼까 했는데 양파를 굽자는 여자친구의 의견이 있어서 양파를 구웠습니다

인생의 지혜

간단한 맥주 안주로는 완전 딱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스팀잇 가입하고 첫 글입니다 ㅎㅎ

This post has been linked to from another place on Steem.

Learn more about linkback bot v0.4. Upvote if you want the bot to continue posting linkbacks for your posts. Flag if otherwise.

Built by @ontofractal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893.29
ETH 3130.56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