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개발이야기#088] 스팀잇 검색엔진 개발을 해보자 - 자동화 도구 n8n을 우분투에 설치해보자.

in #kr8 months ago (edited)

와... 계속 뭔가 진전되는 느낌이 드네요~!

그런데, 궁금한게 있습니다~
이번 개발을 따라하려면 우분투를 VM으로 하나 설치하고,
VM으로 설치한 우분투 위에 db서버, n8n서버, 검색서버, kafka서버 들을 모두 docker로 설치하면 될까요? ^^

Sort:  

저는 vm 네대로 진행을 했습니다만,
서버 성능이 좋으면 말씀 하신대로도 가능 합니다.
현재는 kafka 없이 작업하고 있어서
MariaDB
elasticsearch
n8n

한서버에서 docker로 구동 가능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감사합니다~!
그러면 가야태자님은 노트북 등 pc 4대(?)를 이용하시는 건가보죠? ^^;

아닙니다.
가상 머신이 네대 입니다.
제 컴퓨터가 좀 괜찮은 아이라서
멀티쓰레이드이긴 하지만, 물리10코어(가상 20코어)를 지원하고,
메모리는 128GB를 풀로 채워놔서 ^^
16GB짜리 세대 8기가 짜리 한대 만들어서 쓰고, 8GB 짜리는 현재 꺼둔 상태 입니다.
16GB 짜리 세대가 돌아가고 있습니다.

아하~ (1)번에 제가 말씀드린것이고, 가야태자님 사용하시는 것이 (2) 인가요? 제대로 이해했는지요? (kafka제외시)

(1) PC1대 -> VM1 -> 우분투 -> 도커 3개 이용(각각의 도커에 DB, n8n, 검색엔진)
(2) PC1대 -> VM1 -> 우분투 -> 도커1개(DB)
-> VM2 -> 우분투 -> 도커1개(n8n)
-> VM3 -> 우분투 -> 도커 1개(검색엔진)

정말.... (1)번처럼 하려면 VM1에 설치된 우분투의 성능이 무척 좋아야할 것 같네요. ^^

넵 제가 상용하고 있는 방법이 2번 입니다.
제대로 이해하신게 맞습니다. ^^

[booming-kr-auto]
@booming-kr이 보팅드렸습니다 🙌

  • 여러분이 원글에 보팅한 수치: 30.00% / 164,925 Mrshares
    (보팅받는 기준: 50% 이상 또는 65,000 Mrshares 이상으로 보팅)
  • 시간: 2025-10-19 20:34:19 UTC+09:00
    IMG_9947.jpeg
  • 여러분의 임대와 보팅이 kr 커뮤니티를 활성화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1
BTC 59475.47
ETH 1566.79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