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개발이야기#088] 스팀잇 검색엔진 개발을 해보자 - 자동화 도구 n8n을 우분투에 설치해보자.

in #kr8 months ago

저는 vm 네대로 진행을 했습니다만,
서버 성능이 좋으면 말씀 하신대로도 가능 합니다.
현재는 kafka 없이 작업하고 있어서
MariaDB
elasticsearch
n8n

한서버에서 docker로 구동 가능 합니다.

감사합니다.

Sort:  

답변감사합니다~!
그러면 가야태자님은 노트북 등 pc 4대(?)를 이용하시는 건가보죠? ^^;

아닙니다.
가상 머신이 네대 입니다.
제 컴퓨터가 좀 괜찮은 아이라서
멀티쓰레이드이긴 하지만, 물리10코어(가상 20코어)를 지원하고,
메모리는 128GB를 풀로 채워놔서 ^^
16GB짜리 세대 8기가 짜리 한대 만들어서 쓰고, 8GB 짜리는 현재 꺼둔 상태 입니다.
16GB 짜리 세대가 돌아가고 있습니다.

아하~ (1)번에 제가 말씀드린것이고, 가야태자님 사용하시는 것이 (2) 인가요? 제대로 이해했는지요? (kafka제외시)

(1) PC1대 -> VM1 -> 우분투 -> 도커 3개 이용(각각의 도커에 DB, n8n, 검색엔진)
(2) PC1대 -> VM1 -> 우분투 -> 도커1개(DB)
-> VM2 -> 우분투 -> 도커1개(n8n)
-> VM3 -> 우분투 -> 도커 1개(검색엔진)

정말.... (1)번처럼 하려면 VM1에 설치된 우분투의 성능이 무척 좋아야할 것 같네요. ^^

넵 제가 상용하고 있는 방법이 2번 입니다.
제대로 이해하신게 맞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1
BTC 59511.06
ETH 1566.48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