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개발이야기#088] 스팀잇 검색엔진 개발을 해보자 - 자동화 도구 n8n을 우분투에 설치해보자.
저는 vm 네대로 진행을 했습니다만,
서버 성능이 좋으면 말씀 하신대로도 가능 합니다.
현재는 kafka 없이 작업하고 있어서
MariaDB
elasticsearch
n8n
한서버에서 docker로 구동 가능 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vm 네대로 진행을 했습니다만,
서버 성능이 좋으면 말씀 하신대로도 가능 합니다.
현재는 kafka 없이 작업하고 있어서
MariaDB
elasticsearch
n8n
한서버에서 docker로 구동 가능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감사합니다~!
그러면 가야태자님은 노트북 등 pc 4대(?)를 이용하시는 건가보죠? ^^;
아닙니다.
가상 머신이 네대 입니다.
제 컴퓨터가 좀 괜찮은 아이라서
멀티쓰레이드이긴 하지만, 물리10코어(가상 20코어)를 지원하고,
메모리는 128GB를 풀로 채워놔서 ^^
16GB짜리 세대 8기가 짜리 한대 만들어서 쓰고, 8GB 짜리는 현재 꺼둔 상태 입니다.
16GB 짜리 세대가 돌아가고 있습니다.
아하~ (1)번에 제가 말씀드린것이고, 가야태자님 사용하시는 것이 (2) 인가요? 제대로 이해했는지요? (kafka제외시)
(1) PC1대 -> VM1 -> 우분투 -> 도커 3개 이용(각각의 도커에 DB, n8n, 검색엔진)
(2) PC1대 -> VM1 -> 우분투 -> 도커1개(DB)
-> VM2 -> 우분투 -> 도커1개(n8n)
-> VM3 -> 우분투 -> 도커 1개(검색엔진)
정말.... (1)번처럼 하려면 VM1에 설치된 우분투의 성능이 무척 좋아야할 것 같네요. ^^
넵 제가 상용하고 있는 방법이 2번 입니다.
제대로 이해하신게 맞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