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잇이 다단계냐는 질문에 대한 형이하학적 답변 (下)

in #kr7 years ago (edited)

저는 스팀잇의 가치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유형의 보상이 있기 때문에 이기심을 가진 인간들은 무엇이든 글을 쓰려고 노력하게 만드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타인의 글을 읽고나서 떠오르는 감정이나 생각들을 댓글로 쓸것이고, 그렇게 상호작용하면서 시너지효과가 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에게는 글 재주가 없다고 생각하거나 아니면 잘 써야만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글쓰기를 두려워할텐데 스팀잇이 그 빗장을 조금은 열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글을 계속해서 쓰게 만드는 유형의 보상 떄문이겠지요. 이를 통해서 사람들은 스팀잇의 다양한 글들을 읽으려 노력할 것이며, 또 평소에는 쓰지 않던 글들을 어떻게든 써내려고 노력할텐데 이것이 개인에게도 그리고 사회전체적으로도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슨 글이든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쓰다보면 생각이 정리되기도 하고, 글쓰기 능력도 조금씩 향상될 테니까요.

오늘도 글 잘 읽었습니다.

Sort: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제가 장황하게 쓴 글을 짧고 명확하게 요약해주셨네요, 말씀하신게 스팀잇의 매력이고... 원래 1주에 한번 쓸까 말까한 글이라는 것을 꾸준히 쓰는 저를 보고 좀 신기하기도 하네요, 개인의 사변에 불과한 것들을 좀 더 보편적인 사유로 올려보려고 시도도 하게 되고요

좋은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8679.85
ETH 2304.42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