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3_thinky와 함께하는 독일여행기] 쾰른 대성당과 콜룸바 미술관

in #kr6 years ago

독일도 꼭 가봐야 하는 나라군요 ...
내년에 프랑스 가는데 ... 독일도 한번 들려볼까요 ... 고민이 됩니다.

Sort:  

요호님이 오늘도 찾아주셨네요! 감사합니다!
단 한분이라도 예술과 문화에 관심을 조금 더해주셨음 하는 저의 계략(?)이 조금이나마 달성된것 같다는 ㅎㅎㅎ 쓸데없는 생각을 해 봅니다 ^^

네, 물론 프랑스가 예술의 나라라고 알려져 있죠. 예술을 사랑하고 파리를 봐도 그렇고. 예술의 도시 맞습니다.
그런데 사실 잘 알고 보면 프랑스에서 태어난 대가들이 생각보다 많지는 않지요. 하지만 루브르라는 예술의 대명사로 불리우는 박물관이 있고, 파리지엥들이 예술을 사랑하는 그 마음, 그리고 문화를 존중하는 그 마음때문에 예술의 나라로 인식되고 있는것 같아요.
실제로 근대에도 스페인, 독일 등 다른나라 출신의 많은 예술가들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프랑스로 가서 활동을 했다고 하니, 프랑스 출신 예술가가 많지 않다고 하더라도 문화와 예술을 존중하여 얻은 이미지는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봅니다.

독일은 프랑스보다 분위기가 많이 딱딱하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실 수도 있을것 같아요.
하지만 요즘은 현대미술의 중심지가 뉴욕에서 베를린으로 옮겨갔다고 말할 정도로 예술가들이 활동하기 좋은 기반을 마련해 두었어요(사실은 분위기가 좀 다르긴 하지만요).
독일을 여행하면서 느낀 것은, 문화와 예술이 도시 곳곳에 스며들어 있다는 느낌이었어요. 그냥 동네 아주머니들이 예술 작품을 보면서 서로 대화할 수 있는 그런 분위기랄까요? 저는 서양문화에 대한 사대주의자는 아니지만, 우리나라도 이런 분위기가 정착된다면 정말 좋겠다고 생각해 봅니다.

왜냐하면 인문과 철학, 그리고 문화와 예술을 기반으로 성장하는 기술과 경제가, 인간이라는, 어떻게 보면 참으로 비합리적인 존재에 대해 좀더 고민하고 존중하는 시스템이 갖춰지며 더 멀리 나아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거든요. 물론 교육이라는 것이 동반되어야 가능한 일이겠지만요 ^^

프랑스 가시는 길에 그리 멀지 않으니 여력이 되신다면 독일도 꼭 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혹시라도 여행길에 도움이 될 만한 점들이 있다면 편하게 물어봐 주세요.

잘 알겠습니다
문화 예술 관심은 많은데...
제가 워낙 아는게 없어서ㅠㅠ
꼭 독일도 가보겠습니다 ^~^;;

제가 올렸고 앞으로 올릴 독일 여행기에 나오는 미술관이나 갤러리 한두 군데만 가 보실 수 있어도 충분히 즐기실 수 있을거에요.
저도 이 여정을 먼저 다녀오신 지인분께 추천받은 리스트로 작성해서 갔었거든요.
관심을 갖고 계시면 이미 애호가십니다! 감사드려요 ~_~;;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563.20
ETH 3078.64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