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day5newbie) 운동 제안

in #kr6 years ago (edited)

운동에 대한 제안을 하나 하고 싶다.

"1day5newbie" 이다.

눈치가 빠른 사람은 알아챘을 수 있는데
바로 "하루에 다섯명의 뉴비를 지원하기" 이다.

어제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었다.

내 스파가 거의 900인데, 90 스파 가진 분께
어쩌면 나는 엄청난 고래가 아닐까?

스팀잇의 발전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새로운 가입자가 이곳에서 잘 정착하고 무럭무럭 자라서
피라미가 되고 고래가 되어가는 것이다.
또 그런 사람들이 아주아주 많아지는 것이다.

물론 아주 열심히 활동하시다가 떠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초기 뉴비시절을 견디지 못하고 떠나게 된다.
부푼 희망을 갖고 왔지만 좌절하고 떠나는 것이다.

많은 뉴비지도서들이 있다.
나도 여러편 쓴적이 있다.

하지만 노력을 강조하고 꾸준함을 강조하지만
어떤 동기와 기회가 없다면
노력을 지속하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다.

언젠가부터 난 kr-join, kr-newbie를 잘,
아니 거의 들어가보지 않았다.

나의 팔로워, 또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을
찾아가서 보기에도 시간이 부족했기 때문이다.

명성도에 비해서 난 팔로워 수가 참 많은 편인 듯 하다.
내가 kr-join, kr-newbie를 찾지 않았던 핑계일 것이다.

지난 주부터 @stylegold님의 금요 이벤트의 일환으로
뉴비의 가입글을 읽고 그분들께 보팅을 했었다.

그러면서 내가 너무 이곳에 관심을 두지 않았구나
하는 것을 깨닫고 살짝 반성도 했다.
이제 올챙이적 일은 모두 잊어버린 것이리라...

@smartcome님은 참 열심이시다.
늘 뉴비들을 챙기고 그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자신의 스파까지 무상으로 임대도 하시고...
엄청나다. 난 그렇게까지는 할수 없을 듯 하다.

하지만 생각이란 것을 좀 해보았다.
어떤 좋은 방법이 없을까?

"1day5newbie"라는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난, 이곳에 발을 들인지 정확히 97일 되었다.
그곳이 학교던 직장이던 혹은 동아리던지간에
100일도 안되는 시점에 그 사람이 고참이 될 수는 없을 것이다.

그런데 이곳 스팀잇은 참 시간이 "고속"으로 가는 느낌이다.
인터스텔라에 비행정이 불시착했던 그곳처럼
마치 하루가 일주일, 한달처럼 지나간다.

그래서 왠지 97일밖에 안되었지만 97주는 지난 느낌이 들고
나도 이제 뉴비라 부르기는 어색한 느낌도 든다.

하루에 5명의 뉴비를 지원한다.

방법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

그냥 무작위로 하루에 아무나 명성도 낮은
뉴비 5명을 선택해서 지원할 수도 있을 것이다.
물론 그것도 좋지만 난 조금 다른 방식이 어떨까 한다.

5명을 선택하고 매일 방문한다.
글들을 읽고 보팅하고 댓글도 쓰고
혹 글이 없으면 그분이 단 댓글들도 읽는다.
그냥 그분을 알아간다.
한달정도 계속해서... 그리고 다시 다른 5명...

난 이 방식을 사용할까 한다.

난 오늘 kr-newbie에서 아래 5분을 선택했다.
앞으로 위에 언급한 과정을 진행하려고 한다.

@conga
@pyamia82
@hcmc
@judonggyun
@doctorgray


한달에 5명, 일년이면 60명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다.
하지만 내가 하려는 이것을 100명이 동참한다면
1년동안 몇천명의 사람들이 지원받을 수 있다.

그렇게 그들이 적응하고 이곳에서 함께 살게된
그들은 또 다른 뉴비들을 키워줄 것이다.
그렇게 이곳은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Snap1.jpg
https://pixabay.com/tr/macera-irtifa-kol-yard%C4%B1m-atlet-1807524/

인간은 늘 친구를 원한다.
내가 먼저 친구가 되어주는 것은 어떨까...


이 포스팅은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많은 리스팀을 받았으면 합니다.
부탁 드립니다.

Sort:  

첨에는 그런 지원하는 자들이 스팀의 미래에 좋은 일 한다고 생각했는데,

여러 논쟁을 거치다 보니,
별로 그렇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현실의 눈을 가리고, 초보 스팀인들에게 스팀에 대해서 잘못된 인식을 심어주고, 거지 근성을 키우는 나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본다.

필요한 활동을 위해서 스스로 스팀을 구매해서 들어오는 것이 맞다.

그런 나쁜 역할을 하는 자들 중에서

아마도 폭넓은 증인 지지를 받고 싶은 자들이 있다고 보인다. 나머지는 잘못된 자뻑 정의감에 빠진 자들도 있을 것이고..

.
.
(아래는 댓글 들입니다. 클릭하면 본문글이 잠깐보이고,조금 기다리셔야 그 댓글 자체가 나타납니다.)
https://steemit.com/kr/@clayop/32e2jy#@steamsteem/re-clayop-32e2jy-20180409t020303076z

참 일관성 있으신 분인거 같아요^^

스팀잇에 대한 인식은 각자 다른 것이죠.
저는 제 방식이 있는거 아니겠습니까

"거지 근성" 같은 단어는 자극적입니다.
다른 사람들을 불편하게 하지요.
이런 단어를 제 포스팅에 댓글로 다는 것은 폭력입니다.
설사 그렇게 생각하시더라도
다르게 표현해 주시는 것이 맞다 봅니다.

나쁜 역할이라고 하셨는데
전 나쁘다고는 생각되지 않네요.
확신을 가지고 있고, 반드시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폭넓은 증인 지지" 좋겠죠.
하지만 이는 증인의 지지를 받는 것 좋다는 것입니다.
증인도 일개 스티미언일 뿐이죠
제게는 그렇습니다.

"잘못된 자뻑 정의감"에 빠져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좀 사는 것도 좋은 것이죠.
자뻑 나르시시즘 없으면 싱겁잖아요 ^^

그렇게 다름을 인정하는 것이 님과 저의 조화로 생각됩니다.
이미 성향이 확정된 듯한, 님을 바꾸고자 하는 생각은 없습니다.
조화롭게 즐 스팀해요..

우리의 대화 중에 가장 훈훈한 마무리네요^^
각자의 삶을 존중하는 것으로...

님은 아닌 것 같습니다만,
죽창질만 하지 않는다면야, 뭐
굳이 싸우면서 조화를 이룰 필요는 없지요.

자유를 제약하고 죽창질 해온다면야, 조금 서로 피곤하고 소모적인 조화를 이루어야 하고요.

오늘 그 중 하나가 저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단순하지만 꿈을 키울 수 있는 희망이네요^^

제 글을 읽는 모든 분들게 인생낭비가 되지 않게 저도 소신있는 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신있는 글 멋집니다.
하지만 너무 부담을 많이 갖고 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다 즐겁자고 하는 일인데요 뭐^^

너무 좋은 아이디어인거 같습니다. 응원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함께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리스팀했어요. 응원할게요~

감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할수 있다면 이곳이 정말 멋진 곳이 되지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뉴비 중 한명으로써 정말 멋진일이라고 말씀드려요.응원할께요.^^

응원 감사합니다.
나보다 적은 명성 적은 스파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해보려고 합니다.^^

훌륭하십니다. 뉴비들을 위한 끊임없는 지원들에 감사하고 응원합니다.
저도 미약하지만 뉴비들을 지원하는데 동참하고 힘쓰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실 듯 해서 기분이 막 좋아지네요 ^^

이런 운동은 스팀잇의 국민체조로 지정하면 좋겠네요.
응원,동참,리스팀합니다~~

스팀잇 국민체조 ^.^;; 멋진 표현이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굉장히,, 힘이 되는 글입니다..^^ 입문한지 일주일안된 뉴비로 이 곳 세계를 알아가기도 전에 뭔가 어마한 보이지 않는 벽이 있는 거같아서 주춤했는데,, 글만 봐도 넘 감사해요~^^ 팔로우& 업보트,, 미미하나마 드리고 갑니다~^^

어떤 공간이라도 처음 적응은 힘들죠
벽 같은 것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eunjjn님 팔로우 했습니다.
자주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힘이 되는 댓글, 방문, 열심히 소통하고 포스팅 해보렵니다! 감사해요^^~

좋은 취지 ♥️
리스팀합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

아무리 적은 스파를 가졌어도
나보다 적은 사람은 반드시 존재합니다.

작은 힘이 모이면
큰 힘이 될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습니다.

좋은 제안입니다 응원할 게요. 저도 역량이 조금 더 쌓이면 기회가 되는 대로 해보고 싶습니다.

누구나 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적극 동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1986.52
ETH 2406.81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