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짧게 베이징 다녀온 이야기 #2 미세먼지

in #kr6 years ago

DQmV517ERxidmd5HLGhTJtrrxSW6mRMxfMsSNBbL3pgGYa6.png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마스크 없이 나가면 괜히 찝찝하죠.
미세먼지하면 빠질수 없는 '중국'
베이징 가기전에 가장 먼저 마스크부터 준비했습니다.
KF94짜리로 20장 챙겨감 ㅋㅋㅋㅋ

서울보다 맑은 베이징?

연초에 '서울보다 맑아진 베이징'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당국의 강력한 정책으로 미세먼지농도가 2017년 대비 20% 감소했고
심지어 서울보다도 맑아졌다는 내용이였는데
(물론 주요도시를 제외하고 중국 전체를 보면 아직도 심각하다고 합니다.)
정말인가 싶어 베이징 대기자료를 찾아보니 실화였습니다?!

사실 베이징을 가기에 앞서 불편한 마음도 있었습니다.
돈 들여서 미세먼지 샤워하러 가는거 같기도 하고... ㅋㅋㅋ
우려하던것과 달리 베이징의 공기가 마실만?하다는 기사를 보고
조금 안심을 했습니다.


하필 ...

001.JPG

002.JPG

제가 출발했던날은 수도권 미세먼지가 나름 양호했습니다.
그렇다고 좋았던건 아니였죠 ㅋㅋㅋ
구름위 파란하늘을 구경하며 잠시 눈을 감았습니다.


잠시후 친구가 도착했다고 깨웠고 무심코 창문을 본 순간
???

003.JPG

분명 정오무렵 구름 없는 하늘이라고 했는데;;
대기상태를 검색해보니 4등급.
중국 정부에서 정한 1~6등급 중 死등급...
아니 하필 왜 지금인거죠?

009.JPG

004.JPG

그날 베이징의 하늘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한국에서 가져간 마스크가 빛을 발하는 순간이였습니다.

008.JPG

이건 두번째날 찍은 사진인데 경이롭더라구요...
호수의 안개만으로는 설명 불가능한 풍경 ㅋㅋㅋ


006.JPG

다행스럽게도 두번째날 밤에 비가 잠시 내렸고

005.JPG

a.JPG

나머지 시간은 비교적 맑은 하늘을 볼 수 있었습니다 ㅎㅎ


011.JPG

012.JPG

돌아오던날... 베이징을 잊지 말라는 듯
맑은?하늘이 배웅을 해줬습니다.


미세먼지가 빨리 잠잠해졌으면 좋겠는데 5월까지 반복될거라니
넘모 무섭습미당... ㅠ

Sort:  

정말 저기서 산다면 오래 살기 힘들겠네요

그나저나 이놈의 미세먼지 확 잡아야 할텐데 대책은 있는지...

놀라운건 베이징이 중국에서 상급 공기질을 유지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ㅋㅋㅋ
서울은 저감조치 뭐 한다고 하는데 실효성은 별로 없는듯합니다.
경남쪽은 공장이나 발전소 때문에 만만치 않겠네요;;

베이징도 미세먼지가 많이 심각하네요...

아 진짜 서해에 미세먼지 커튼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러니까요 ㅠ 물론 국내에서 생기는 오염도 있지만
중국에서 넘어오는게 너무 심한거 같아요.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8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베이징 공기 많이 괜찮아 졌다곤 하는데.. 저쪽도 심각하네요
물안개 사진이 미세먼지 사진과 같이 있으니 물안개가 미세먼지로 보여요 ㅠㅠ

통계상으로 좋은날이 많아졌다고 하는데 하필 좋지 않을때 ... ㅋㅋ
저도 찍으면서 비슷한 생각했습니다 ㅋㅋㅋㅋ

와... 저게 무슨 ㅋㅋㅋㅋ 과로로 기절했다 깼을 때 눈 앞에 보이는 광경이 저 모양이면 무조건 시후세계라고 생각할겁니다 ㅋㅋㅋ

베이징 도착했을때 비행기에서 ' 이걸 내려 말아..' 진지하게 고민했어요 ㅋㅋㅋㅋㅋ
중국에 5등급인 지역도 많다는데 그곳은 대체...

오늘도 호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고맙습니다~

thinky님이 yeoreu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grapher님의 [잡담] 신종 어뷰징인가? 얘네 뭐죠..?!

헉... 게다가 명성도를 보니 한x은 14... 뭔가 무섭네요.
예전에 yeoreum여름님이 외국애들이 와서 우르르 보팅하고 간다고 이런글을 올려주신 적이 있었는데 이와 비슷한 것이 아닐까요 +_+

Congratulations @yeoreum!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비가온 날씨라고는 믿기지 않네요..... 역시 미세먼지의 본고장 다운 사진들입니다 고생하셨어요

비 온 다음날은 '그나마' 맑았습니다 ㅋㅋ
마스크 잘 쓰고 다녔는데도 괜히 목 아픈거 같고 막... ㅋㅋㅋㅋ

Congratulations @yeoreum!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your First payout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momoggo님이 yeoreu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omoggo님의 [일상] 1일차부터 지금까지 모든걸 담은 스팀잇 일기 그땐 참 힘들었는데...

...ingmuggle asinayo yourhoney compos.kjy bellsound dorothy.kim yeoreum
총 15분이 참여해주셨었죠 이때 심사할 때 정말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너무 잘해주셨고 참여해주셨다는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106.00
ETH 3129.71
USDT 1.00
SBD 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