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행복한 이기주의자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yeonggeun 입니다

행복한 이기주의자



흔히들 인간은 사회적동물이라고 정의 합니다.

그래서 저는 인간은 감정의 지배를 받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사회활동을 하기위해 다른 인간과 접촉을해야하는데,

접촉하는과정에서 어떤 감정이든 일어나기 마련이죠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고 타인의 반응에 의존하지 않는

삶의 태도를 갖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직 안 읽어 보신 분이 계시다면 추천드립니다^^

아래 내용은 요약 발췌 내용 입니다.

있는 힘껏 살아라 그렇게 살지 않는 것은 잘못이다. 살아갈 인생이 있는 한 구체적으로 무슨 일을 하느냐는 그리 중요하지 않다. 자신의 인생을 가졌거늘 도대체 무엇을 더 가지려 하는가? 잃게 되어 있는 것은 읽는 법이다. 이점을 명심하라 .........아직 운이 좋아 인생을 더 살아갈 수 있다면 모든 순간이 기회다 ..........살아라! - 헨리 제임스(Henry James) -

나의 가치는 다른 사람에의해 검증될 수 없다. 내가 소중한 이유는 내가 그렇다고 믿기 때문이다. 다른사람으로부터 나의 가치를 구하려 든다면 그것은 다른사람의 가치가 될 뿐이다. 43p


실행에 옮겨라 지금 이순간의 가치를 알아보는 안목을 길러라. 인생의 안목을 길러라. 인생의 순간순간을 붙잡아서 음미하라. 지금 이 순간을 소중히 여겨라. 자신을 망치는 방식으로 현재의 순간들을 모두 잡아 먹고 있다면 지금 이 순간은 영영 놓치고 만다.
-웨인 다이어(Wayne Dyer) -

사랑이란 " 좋아하는 사람이 스스로를 위해 선택한 일이라면 무엇이나, 그것이 자신의 마음에 들건 안들건 허용할 줄 아는 능력과 의지"다. 45p


"사람들은 항상 자신의 현 위치를 자신이 처한 환경 탓으로 돌린다. 나는 환경이라는 것을 믿지 않는다. 이 세상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스스러 일어서서 자신이 원하는 환경을 찾는 사람들이다. 만약 그런 환경을 찾을 수 없다면, 그런 환경을 만든다."
조지 버나드 쇼(George Bernard Shaw)

자신을 사랑하는 일을 잘하게 되면 어느 새 다른 사람들을 사랑할 줄 알게 된다. 나 자신을 위해 사랑을 베풀고 배려하면서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도 넉넉해질 줄 알게 된다. 이제 사랑을 베푸는 행위는 고마워서나 보상을 바래서가 아니라 도와주는 사람이나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즐거움을 느끼기 때문이다. 46p
그는 상대방의 사랑을 '원할'지 모르지만 상대방의 사랑이 자신의 가치에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다. 47p




읽어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Sort:  

"있는 힘껏 살아라. 그렇게 살지 않는 것은 잘못이다. 살아갈 인생이 있는 한 구체적으로 무슨 일을 하느냐는 그리 중요하지 않다. 자신의 인생을 가졌거늘 도대체 무엇을 더 가지려 하는가? 잃게 되는 것은 잃는 법이다. 이 점을 명심하라. 아직 운이 좋아 인생을 더 살아갈 수 있다면 모든 순간이 기회다. ... 살아라! - 헨리 제임스

메시지가 와닿아서요~ ㅎㅎ 리스팀도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보팅감사합니다~팔로우할게여^^

아 이 책 왠지 제가 엄청 좋아할 것 같은 ㅎㅎㅎ
전 스스로 항상
'난 이기주의자'야 라고 외치곤 하거든요 ㅎㅎ
남들의 기준, 남들의 시선 보다는
내가 좋은대로 사는게 최고라는 생각을 가지고 말이죠 ㅎㅎ

나를 사랑해야 타인을 사랑할 수 있다는 것도 공감되요!

읽어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 힘찬 하루 보내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5r5d5c
어마어마합니다!! 상금이 2억원!!!!!!

읽어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잘 보았어요.
행복한 이기주의자^^

저는 자기사랑이라고 표현합니다..
자신만의 이기적인 사랑이 아니라
자신한테 충실한 삶^^

헨리 제임스 글귀가 제일 와닿아요...! 저도 행복한 이기주의자 인걸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5255.10
ETH 2314.82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