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라디오] 노오력해도 안되는 월요일

in #kr6 years ago

2704963_S.jpg

#1

오늘은 비가 내려서 오랜만에 미세먼지 없는 하루가 되었네요. 여러분 마음의 미세먼지도 다 씻겨 내려갔는지 모르겠네요?
마음청소,마이너스감정이란 말을 아세요?
저도 생소한 단어인데요.

마이너스 감정은

사소한 일임을 알지만 결국 초조해진다.
살짝 싫은 일이 생겨도 금방 낙담한다
힘들었던 과거를 좀처럼 잊을 수 없다
매사 나쁜 쪽으로 생각한다
바빠 쉴 시간이 없다고 생각한다
자신감이 없다고 느낀다.
일상에서 긴장을 많이 한다
불평이나 남의 험담을 자주 한다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한다
즐거운 일이 별로 없다.

처럼 우리의 기분을 다운시키는 감정이라고 해요.
그리고 이런 마이너스 감정을 정리하는게 바로 마음청소입니다.
마음청소하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첫째, 불필요한 감정의 마감시한 정하기

감정의 마감 시한을 정하는 거예요.
가령, "이런 고민은 여기까지만 하고 그만하자."라고 마음으로 정하고 시한이지나면 그만 잊어버리는 겁니다.
어때요? 가능하시겠죠.

둘째, 불필요한 고민 버리기

쓸데없는 고민목록을 사소한것부터 큰것까지 종이에 차례로 적은 다음 붉은펜으로 그어서 휴지통에 찢어 버리는 겁니다. 한결 시원해질겁니다.
예를 들면 힘들었던 과거를 좀처럼 잊을 수 없다 이렇게요.

당장 실천해보세요. 빠를수록 좋으니까요.

노라조의 "슈퍼맨" 듣고 월요병도 날려 버리자구요.

#2

어제는 스달, 스팀이 달려주더니 오늘은 주춤하네요.
해가 쨍하고 뜨면 다시 달려주겠죠. 뭐..
한동안 마음고생하시느라 힘드셨을겁니다. 기회는 항상 우리를 시험한 뒤에 선물로 주어진 답니다.
프랑스의 철할자 '장 폴 사르트르'는 인생은 B와 D사이의 C라잖아요.
C가 Choice라지만 Change든 Chance든 우리는 열심히 노오력하면서 살다보면 분명 좋은날이 올겁니다.

NORAZO "니팔자야" 오늘은 노라조로 달려봅시다.

#3

마지막 멘트에 '노오력'이란 말을 했는데요.
사실 이 단어는 신조어로 헬조선을 살아가는 청년들에게는 가슴 아픈 단어예요.

노력보다 더 큰 노력을 하라는 말로 사회가 혼란하니 노력 가지고는 되지도 않는다는 것을 풍자한 말이니까요.

열정페이를 요구하고 말도 안되는 걸 강요하는 갑질문화가 자리잡은지 오래된 사회에서 노력가지고는 턱도 없는 사회에 좌절을 느껴야만하는 우리의 시대상을 제대로 보여주는 단어죠.

마지막 곡도 역시 노라조에게 위로 받아야 겠네요.

노라조의 '형'입니다.

Sort:  

"마이너스 감정" 글은 생각이 많아지네요..
스스로 마이너스 감정을 가지고 있지는 않은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좋은글 잘 읽었어요~! 음악도 너무 적절히 추천해주시는 것 같네요~
팔로우할게요~ 자주 소통해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한일간의 좋은 교류를 위해 노오력 하시는군요..ㅎㅎ
일본어와 일본문화 배우러 찾아뵐게요.

맞팔합니다.

마이너스감정이 우울증 라고 비슷한거 같네여
다들 화이팅 입니다
팔로 꾸욱~❤

쓸데없는 걱정을 많이하면 마이너스 감정이 자꾸 쌓여요.
너무 많이 쌓이고 쌓이면 우울증이 될겁니다.
그러기 전에 마음청소 자주 해주세요.

맞팔 할게요.

스팀잇을 하면 마음이 넓어지고 여유로워 지는 것 같아요.
마음 다스리기엔 최고죠.

맘의 여유까지 생기셨다니 이제 달인이 되신듯하네요. 스팀잇의 달인...ㅎㅎ 농담이구요.
롱다리님도 편안한 밤 보내시고 고래꿈 꾸세요.

풀봇 당첨되셨네요! 축하합니다!

아이고..생각지도 못하고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당첨은 어제나 기분 좋네요.
@rokyupjung 님도 고래꿈 꾸시고 편안한 밤 되세요.

어찌보면 과거에는 쉬웠던거 같은데 점점 더 어려워지는게 마이너스 감정을 없애는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어요.
꾸준히 넓은 마음을 가지려고 노력하고 있으니 마음의 짐도 덜어지겠죠? ^^

루시아님처럼 가끔 캠핑이라도 다녀오면 한결 나아지지 않아요?
그래서 마음청소를 해줘야해요.

어찌아셨어요 ㅋ 캠핑다녀오는게 그나마 가장 마음청소 많이 하는거예요 !
세상 편안한 상태가 되어 돌아온답니다 !
금방 다시 세상에 찌드는게 문제이지만요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522.54
ETH 2602.42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