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서울(연남동) 나들이...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yangpankil27입니다.


어제는 서울(연남동)에 다녀왔는데요. 제가 지금 살고 있는 이곳에 오기전에 약10년정도 살던 곳이 연남동 인데요

첫직장이 동교동 삼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근처 연남동에서 거주를 했었습니다.

그래서 연남동은 저의 제2의 고향 같은 곳으로 느껴질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첫 직장의 입사동기들을 만나기로 한 곳도 연남동의 교동집이라는 저의 서울 맛집 1호 인데요...

제가 서울을 떠난지가 벌써 10년 정도 가 지난 것 같습니다.

그사이 연남동 일대가 완전 변해 있더라구요. 그래서 친구들 만나기 전에 연남동 구경을 하고 왔습니다.


[동교동에 위치한 저의 첫 직장의 본사 건물...]

지금은 가산디지털 단지로 이전했지만... 이 건물 보니 입사하고 첫 출근날이 생상하게 떠오르더라구요...


[매화:중국요리]

제가 살던 곡 근처에 위치한 매화라는 중국요리 식당인데요. 이곳이 굉장한 맛집으로 인천에서도 먹으로 올정도였는데요.. 10년이 지난 지금도 운영을 하는 것 보니 진짜 맛집 인증입니다. 특히 삼선짬뽕을 완전 맛나게 먹었던 기억이...


[연남동 골목길...]

예전에 살던 집으로 들어가는 골목길에 포항에서 오신 할머님께서 운영하시는 국수집을 자주 다녔는데요. 지금은 청년창업 골목으로 바뀐 듯 싶네요... 할머님은 잘 지내시는 지 궁금하네요...


[교동집:쭈꾸미 요리... 맛집...]

거의 10년만에 먹는 것 같습니다. 회사다닐때는 자주 가서 먹었는데요. 10년이 지난 지금도 잘되는 집이네요. 완전 맛집 인증입니다. 특히, 쭈꾸미에 삼겹살을 섞어서 먹으면 매콤하니 정말 강추 입니다. 근처에 사시는분이나 연남동 가실일 있으시면 꼭 한번 드셔보시길 권합니다.

  • 상호: 교동집
  •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 208
  • 추천메뉴: 쭈꾸미 / 삼겹살

간만에 만난 입사동기들... 지금은 다들 다른 곳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요. 자주 연락도 못하고 만난지도 오랜 것 같은데... 마치 어제 만나고 오늘 다시 만난 사람들 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역시 친구는 언제만나도 즐거운 것 같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계신가요... 이번주말에 친구들에게 연락한번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항상 어제보다 행복한 오늘이 되기를...

감사합니다.


Sort:  

추억을 드시고 오셨군요 ^^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행복한 추억을 먹고왔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우와 군침돌아요..ㅠㅠ아...너무너무먹고싶어요~부럽슴다~

제가 자주가던 쭈삼 있던 집은 없어져서 못먹은지 오래된 메뉴네요
사진보니 급 먹고싶네요 ㅠ

저도 거의 10년만게 가본 곳인데요

사진보니 또 먹고싶어지네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 208]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일에 치이고 돈에 치이다 보면은 어느샌가 소중한 친구들을 잊고 살때가 많습니다... 우리모두 편하다고 소중함을 잃진 맙시다!

공감합니다
소중한 친구들... 종종 안부전화라도 하면서 지내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아 쭈꾸 미 먹고싶네요
쭈꾸미에 삼겹살... 내일 먹어야겠어요

서울엔 맛집이 많은데요...
그중 저의 첫번째 맛집입니다

맛나게 드시면 0칼로리~
아시죠~!!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동교동 삼거리하면 "린나이"건물이 떠오르네요. 아직 있는지 ㅎㅎ
연희동만 가끔 가는데, 연남동 정보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671.94
ETH 3040.89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