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티밋 30초 상식> "설날에는 왜 떡국을 먹을까?"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xkrrudfbs45 입니다

오늘부터 설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뉴스티밋'은 오늘부터 연휴기간 동안 잠시 휴식에 들어가고
19일부터 다시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설날을 맞이해서 생긴 궁금증인
"설날에는 왜 떡국을 먹을까?" 에 대해서 준비해봤습니다

'한국민속대백과사전'에 따르면 현재 떡국에 유래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나와 있는 것이 없다고 합니다

최남선의 '조선상식문답'에서는 떡국을 먹는 풍습이
상고시대의 신년 제사 때 먹던 음복 음식에서 유래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현재 "떡국은 왜 먹게 되었을까"에 대한 물음에 대해서
3가지 정도의 설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 조상님들은 설날에 떡국을 제사상에 올리고
먹게 되었다고 전해져 오고 있습니다.
어쩌면 이 세 가지 이유 모두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설날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ㅎㅎ

P.S 여러분의 팔로우와 보팅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ㅎㅎ 열심히하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보팅 하고 갈게요~

넵 감사합니다 ㅎㅎㅎ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오늘부터 설 명절이 시작됬어요 ~ 다치지 않고, 즐거운 추억으로 가득한 설날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즐겁게 명절 보내시기 바랄게요 ㅎㅎ

셋다 그럴듯 한 의미를 가지고 있네요 ㅎㅎ
몸과 마음을 깨끗하게 하고, 장수하며 재물을 많이 쌓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매일 떡국이 먹고싶어지네요 :)

ㅋㅋㅋ매일은 안드시더라도 오늘은 꼭 드세요!!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2864.56
ETH 2538.87
USDT 1.00
SBD 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