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으로 돈 벌었다고 상대적 박탈감을 느낀다는 사람들.

in #kr7 years ago

xiian.png

몇일 전 휴대폰님의 익사로 삐삐도 없던 이전
시대에 살고 있는 @xiian 시엔입니다.

오늘은 조금 할아버지 진지한 이야기를 하려합니다.



코인 우울증이라고 들어보셨습니까?

요즘 주위에 코인으로 돈 번 사람들 때문에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어제까지 열심히 회사를 위해 일했던 존경하는 선배가

집안 사정으로 직장을 그만둔다고 하였지만

실상은 코인으로 억대 수익을 벌고 퇴사한다는 이야기.


그래서 열심히 일하면 뭐하나라는 생각이 들어

업무도 손에 잡히지 않고 삶이 허무하다고 하는 사람.


이런 기사를 보면서 내가 저 사람과 같은 상황이었다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는 코인을 작년 6월부터 접하게 되어 트레이더로

2번의 큰 하락장을 겪기도 하였지만 지금은 꽤 괜찮은

수익을 만들어냈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많은 공부를 하고 투자하신분들은

리스크를 많이 줄였겠지만, 저는 온몸으로 하락장을

겪으며 정말 값진 수업료를 지불하기도 했었죠.


어찌보면 그 경험들이 지금의 저를 만들어낸건줄도 모릅니다.


6월부터 회사 지인, 친구들에게 코인 장래성에 대해 입이 닳도록

설명했고, 투자 권유도 많이 했었습니다.


하지만 항상 돌아오는 답변은


"그래서 너 수익은 얼만데?"


라는 답변이었고, 그 말 한마디면 저는 더 이상 할말이 없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어떻게 되었을지 기존 투자자분들은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런 글을 보면 그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똑같은 기회가 다시 온다고해도 당신은 똑같이 그 기회를 잃을거라고요"


제가 생각하는 기존 투자자분들은 투자금이 0원이 될 각오까지

하고 들어온 용기있는 사람들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10배 100배 벌었다고 한들 그게 박탈감을

느끼는게 당연한 걸까요?


그렇다면 왜 지금이라도 전 재산을 털어 투자하지 않는지

묻고 싶습니다.


지금은 너무 고점이라고 생각드나요?


사실 비트코인은 10만원이든 60만원이든 100만원이든 항상

고점이라고 생각한 사람들이 많지만 지금 돌이켜 보면

그 가격대로만 돌아갈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모를겁니다.


전 그래서 이런 글을 볼때면 그 사람들이 불쌍합니다.

본인은 투자할 용기도 없으면서 남들의 용기는 그저 운 또는

투기라고 단정짓고 비하하는 사람들.


그것이 알고싶다 아뜨뜨님의 인터뷰속에서

돈을 번 사람들은 왜 벌 수 밖에 없었는지

깨닫기를 진심으로 바래봅니다.


스크린샷 2018-01-09 오전 2.17.16.png

스크린샷 2018-01-09 오전 2.17.26.png

스크린샷 2018-01-09 오전 2.17.38.png

Sort:  

그알보면서 5천만원이 있어도 흙수저요, 없어도 흙수저다 라는 말이 정말 너무 공감되더라구요. 다른건 상관없었는데 정말 저 한마디가 너무 기억에 남습니다.

저도 이 분의 저 한마디가 아직도 머릿속에서 맴돌고 있어요. 어떻게해도 흙수저를 벗어날 수 없는 현실에서 정말 그 누구보다 용기있는 행동을 했다는 것에 박수 쳐주고 싶네요.

사촌이땅을사면 배가아픈법이죠~~

맞아요. 부러워하는게 아니라 나도 꼭 저렇게 되야지라는 건강한 생각이 중요하다 생각되요

모든 선택에는 그 기회비용을 지불해야 되는 게 원칙인데.. 사람들은 그저 선택에 대한 성공만을 바라보는가 봅니다..

좋은 글 감사드리며, 좋은하루 보내세요!

리스크를 감내하지 않고 성공만 바란다면 정말 잘못된게 아닌가 싶어요.

ㅋ 맞는 말씀입니다.. 세상에 공짜가 어디 있습니까.. 얼마나 공부하고, 수업료 치르고 맘고생 해가면서 얻은 수익인데요..

그럼요. 폭락장을 몇번을 겪으면서 멘.붕만 몇번인데요ㅜㅜ
그런거 모르고 수익만 본다면 리스크 감내한 사람들 입장에서는 어이없을 뿐이죠

Congratulations @xiia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크...저도 공감이 너무 많이 가는 글입니다.
정말 투기라고 단정짓고 비하만 하는...용기없어서 못하면서!

이벤트 당첨되셔서 보팅하고 갑니다! 글이 좋아서 더 보팅하고 싶네요ㅎㅎ근데 형평성유지를 위해...

저는 스팀잇 소개해준 분에게 늘 감사한(?) 마음 가지고 있지만 오늘도 감사표시해얄 것 같으네요.
근데 또 결정은 제 몫이였으니 저에게도 상을ㅋㅋ
스팀잇은 거부감 없이 바로 시작했지만(왠지 저도 모르겠습니다) 근데 또 다른 걸 하라면 망설여지네요.
사람 맘이란ㅋㅋ

몹시 공감하는 글입니다.. bbbbl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1068.10
ETH 2655.77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