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당귀차, 몸에좋은건 기억하세요:^)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초보 뉴비 @woojooo 입니당:^)

힘들었던 월요병..ㅠㅠ 다들 잘 이겨내셨나요 !!
오늘은 그래도 화요일!
금요일까지 3일 남았어요:^)
모두 화이팅해요 🤩

image

오늘은 저도 즐겨 꿇여먹는 당귀!
당귀차를 소개해드릴까해요

당귀는 미나리과로 여러해살이 풀 이에요!

어원은 옛 중국인들이 전쟁터에 나간 남편의 품속에 넣어준
것에 유래, 기력 없을때 먹으면 기력을 올려준다고 믿었대요^^

한약 약용으로 부인과, 즉 여자분들에게 많이 도움주눈 약재에요

image

당귀의 효능으로는

  1. 어혈을 풀어주고 생리통, 수족냉증, 생리불순 등의
    부인병 예방에 도움을 줘요! 여자분들에게 특히 좋아요:)
  1. 풍부한 데크루시안젤레이트, 데트루신 성분들이 많아
    뇌를 보호하고~ 치매예방에 좋아요!

(성장기 어린이에게 두뇌발달, 집중력 향상에 좋아요!)

  1. 혈액순환을 도와 혈액을 보충! 고혈압에 좋다고해요
    혈관에 관한 질환들도 예방해준답니다
  1. 비타민B, 엽산, 철분이 많아 빈혈에도 탁월해요
  1. 통증을 멎게 해주어 오장과 피를 보하여 새살을 돋아나게 합니다 :))

한방병원에서는 여자분들에게 약을 지어줄때 꼭 들어가는 약재일만큼 여자분들에게 좋은 약이라해요:^)

ㅎㅎ요기까지 당귀의효능이였습니다!ㅎㅎ

image

끓여먹는거 어렵지 않아요~ㅎㅎ

살짝 씻은 당귀를 주전자 망에 3/2정도만 채워서

20분간 약불로 오래오래 끓여 드시면 됩니다^^!!

image

위에 있는 것은 감초라는 약재인데 -

맛을 달게해주어서 기호에따라 넣어드셔도 되고 안넣어드셔도 되요!ㅎㅎ

시장 같은 건어물? 약재 파눈곳에 쉽게 구매할수 있습니다!^^

집에 보관할때는 통풍이잘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면되용

스티밋님들도 주위에 어머니, 여동생, 아내나 여자친구에게
사다주시면~ 혹시 효자소리~~ 감동받으실지몰라요!ㅎㅎ

오늘도 좋은하루들 되시고!
자주소통해요 :^) 💛

Sort:  

당귀차!! 기억하고 갑니다. 담에 한번 시도해봐야겠네요^^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1월 3주)

ㅎㅎㅎ늘감사합니다!
당귀차 꼭드셔보시고~~
오늘도 좋은밤되세요 !!ㅎㅡㅎ

오오 당귀차가 여자한테 좋군요~~좋은 팁입니다^^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네에!ㅎㅎ
벼리오빠와 드셔보세요~~~💛💛

이름만 들어도 왠지 몸에 좋을 것 같은 느낌이네요.ㅎㅎ
와이프 먹게 주말에 좀 사와야 겠습니다.^^

오!완전 예쁜마음이에요!ㅎㅎㅎ
좋아하실거에요~~~

나른해서 주전자에 당귀를 넣어 차를 끓여서 올려놓고 마시면서 쉬고 싶은 오후입니다! ㅎㅎ

ㅎㅎ마자요 .. 미세먼지도 많으니
집에서 마시면서 쉬고싶어요 ㅎㅎㅎ

어머나~우리 우주 이름이랑 똑같아서 들어와봤어요~
전 혈액순환이 안되는데 당귀차 만들어 먹어 봐야겠어요~
유익한 포스팅입니다~>ㅁ<

ㅎㅎ오이름이같네요!ㅎㅎ예쁘게자랄겁니당!!!!
혈액순환에 좋대요 끓여드셔보세요~꾸준히!!
자주우 소통해요:^))💛

오 오랜만에 효자소리 들어봐야겠어요 ㅎㅎ 남은 3일도 으쌰으쌰 하세요~ :)

네에!효자소리 들어보세용ㅎㅎㅎ
좋아하실거에요!
@relif88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남자는 먹으면 안되나요???ㅋ

혈액순환 안되고 혈압도 높은데........ㅋ

아유 당연되죠!!!ㅋㅋㅋ
혈압높으시니 한밀리언니하고 같이 드시면 되겠어요!!! ㅎㅎ 일석이조네요 굿굿굿!!!

오오 여자친구에게 끓여주면 좋겠네요 ㅎㅎ

오 완전 좋지요!!!!
예쁜 마음이시네용!!!ㅎㅎㅎ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당연한 일인걸요 ㅎㅎ
팔로우 하고갈게요~

첨에 급하게 읽다 당나귀라고 봤는데...당귀였네요.... ㅋ 좋은 하루 되세요.
팔로우 하고 갑니다^^

ㅎㅎㅎㅎㅎ당나귀!!ㅋㅋㅋ
감사합니다! 자주 소통해요^^!!!

옙 자주자주 오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3775.42
ETH 3493.53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