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엔 나쁜 사람들이 참 많았다.

in #kr6 years ago

세상엔 생각보다 나쁜 사람들이 많았다.

8801741996062.jpg
#1
10살
반에서 몇명은 항상 나한테 볼펜이나 연필을 빌려갔다. 근데 한번도 나한테 돌아온적이 없다. 내 펜을 빌려간 애들은 뒤에서 펜 공짜로 얻었다고 좋아했다. 엄마는 나보고 펜좀 그만 잃어버리라고 했다. 뺏긴건데.

41630805-f70a-4d90-a144-0342c41e600d.jpg
#2
가정시간에 2주동안 곰인형을 만드는 것이 있었다. 점심때 도서관에 다녀왔는데 거의다 완성된 곰인형이 없어졌다. 나는0점을 받았고, 몇일뒤에 학교뒤 배수구에서 내 곰인형이 나왔다. 짝꿍이 내꺼아니냐고 물어봤지만 내꺼 아니라고 했다. 그걸 되돌려받는게 더 비참해서.

downloadfile-11.jpg
#3
15살 기말고사가 끝나는 날. 마지막시험을 보기위해 책상에 앉았다. 1교시 시험을 보고있는데 이상한 냄새가 났다. 누가 시험전날 내 책상서랍에 개똥을 넣어놨다. 아침일찍와서 미리 발견해서 치웠으면 좋았을텐데..

#4
일찐들이 학생부로 불려가서 혼났다. 똥을 넣은 용의자이기도 했고 평소 나를 괴롭혀서. 학생부에 다녀온 아이들은 내 머리를 몇대씩 때리고 지나갔다. 내가 이른것이 아닌데.

#5
반에서 가장 못생긴 아이로 내가 뽑혔다.
2등과 29표차이로.
우리반은 31명이었다.

과거는 과거일 뿐이다. 학창시절 내가 당했던 괴롭힘과 왕따는 모두 지나갔다. 그런것들을 겪으며 어느새 원망도 없어진듯 하다. 아니 어쩌면 그 과거를 똑바로 쳐다보지 않아서 일수도 있다. 그냥 없었던일 처럼 외면해왔을 수도 있다.

'그냥 나니까. 나는 당연히 괴롭힘당해야지.'

자존감도 함께 잃었다

그런데 나이를 먹고 나라는 존재도 소중하다는것을 깨달았다. 당분간 학창시절의 이야기를 써보고싶다. 아무도 듣지않아도 좋다. 불쾌하다고 나를 차단해도 좋다.

그래도 학창시절의 이야기를 써보고싶다. 블록체인에는 영원히 남겠지만 그렇게 함으로써 내 과거를 당당하게 처다볼 수 있다.책상서랍에서 똥이 나왔어도 어쨋든 나의 과거다.

용기를 내서 써본다. 세상엔 나쁜 사람들이 참 많았다.

Sort:  

제가 들을게요.

아.. 짧은데 울컥해요..고맙습니다..

울컥하네요, 정말. 이래서 제가 시를 좋아하죠. 시도 짧은 글로 울컥하게 만들 수 있으니까요. 하하.

응원합니다. 이제 중딩 학부모가 되서 그런지... 부쩍 왕따 관련 포스팅에 눈이 갑니다.

학부모시군요...자존감 많이 키워주세요..

서로가 서로에게 야만이고 늑대인 사람들
나쁜사람들은
학창시절 남 괴롭히는 애들은 대부분 상처받은 사람들이죠.
알고 보면 대부분 더 큰 학대를 당하고 병들어버린 ....ㅠㅠ
withme님 처럼 진솔한 마음보이기로..더
서로가 서로에게 인간인 사회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이렇게 용기내시고 또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소중하다는 것을 깨달으신것에 박수를 보냅니다. ^ㅡㅡ^

라흐님 감사합니다ㅠㅜㅜㅜㅜ

참 어려운 시기를 잘 도 견디셨네요. 앞으로 많은 분들이 응원할 겁니다.

저도 파라밀님 응원할게요~

최근에 본 작가 중 가장 멋지신것 같습니다!!!

작가라니요... 과분합니다.

이유도 모르고 괴롭힘 당했던 날들이군요
참.. 나빴네요 그 일진들

이유는 제 외모가 아닐까 싶어요

저도 덩달아 용기를 얻네요. 덕분에 관련 글을 쓸 힘이 더 납니다.

관련글이 어떤것인지 궁금합니다.

빨리 올려드려야겠네요. ㅎㅎ 잘 다듬어서 같이 나누는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남 눈치보지마세여!!!

세상엔 나쁜 사람들이 참 많았다.

정말 나쁜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동안 마음 고생하셨던 부분을 어찌 제가 다 헤아릴 수 있겠습니까.. 참 어린 마음에 상처도 많으셨을텐데 용기내어 지난이야기를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과거보다 미래가 더 중요하겠지요 더 밝은 미래 가지시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어미새처럼 따듯하게 안아주시네요ㅜㅜ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본인얘기를 한다는건 그것도 아픈과거라면 적는내내생각이 나실텐데...이젠 훌훌털어버리셨으면 좋겠습니다..@withme 님용기에 저도 힘내야겠습니다^^

션님도 힘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648.12
ETH 2562.87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