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인사글을 표절하는 분이 계시는 것 같네요.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본래 kr-join은 신규가입자 분들이 인사글을 올리는 곳이지만, 부득이하게 관련된 내용이라 해당 태그를 추가하였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오늘은 자기전에 #kr-join 태그에서 뉴비분들 몇분 댓글과 보팅 해드리고 팔로우 해드리러 들어왔는데요,

@cekdun이라는 분의 이름으로 왠지 낯익은 제목과 인사글을 봐서, 들어가 봤더니
해당 포스팅( https://steemit.com/kr/@cekdun/hello-steemit-2017821t2242324z )
표절...png

라는 글을 올려두셨더군요.
블로그 들어가보니
제목 없음.png
최소한 한국분은 아니신 것 같네요.

원글은 @jungwon 님의 (태그로 놀라셨다면 죄송합니다.)
https://steemit.com/kr/@jungwon/hello-steemit-2017819t185715247z 포스팅입니다.
원 포스팅에는 글 내용대로 사진도 함께 되어있습니다.
원글.png

표절로 의심되는 글에 댓글로 해명을 요구했는데, 혹시나 제가 잘못 판단한 것이라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해명이 없어도 제가 할수있는 일은 별로 없겠지만-_-; 플래그 꽂는데 조건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가능하다면 꽂겠습니다.
이전에도 몇 차례 문제가 된 것으로 아는데 아직도 이런 분들이 계시네요. 보상의 크기를 떠나서, 다른 사람의 저작물좀 베끼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Sort: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굳이 저렇게 하면서라도 하고싶을까요 ㅡ.ㅡa
참.. 별의별 사람이 있네요. 가입인사 도용이라니

ㅎㅎ 정말 별의별 사람들이 다 있는것 같습니다.

잘 낚아버리셨네요!^^ 음...다운보팅해버릴까요? 저런 못된 넘...

확인해보니 clayop님께서 다운보팅을 하신 것 같네요.

해당사진의 정원이에요ㅎ
뭔가 오해가있으신듯요.
전 이스팀을 어떻게하는지 아직잘몰라서 ㅜ
별다른 활동은 못하는 아주초보에요.
지인의 소개로 인사를드리게됬는데,사실 뭐가 표절인지조차도 전 못알아듣고있는걸요ㅡㅡ
테그부분이라면 지인이 가르쳐준데로 해봤구요.
인사문구가 문제라면ㅜ그건 제가 제맘대로 인사를 한거예요.
변명은아닙니다.그냥 부끄러운 뒷모습이 올라와있어 이렇게 댓글올립니다.ㅎ

정원님께서 잘못하신건 1도 없습니다. 제가 전달력이 떨어지게 글을 쓴 것 같네요..
좀더 자세히 설명드리면, 정원님께서 며칠 전에 쓰신 가입인사글을 어제 cekdun이라는 사람이 그대로 복사해서 게시하고 보팅을 받았어요. 일전에도 커뮤니티 내에서 다른사람의 사진 또는 글을 함부로 도용해서 보팅을 받고 보상을 받아간 사례가 있었는데, cekdun이라는 사람도 정원님께서 쓰신 글을 허락없이 가져갔으니 제재조치를 해야 한다는 의미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그 사람이 도용한 글은 제재가 되서 보상이 0으로 줄어들어있습니다.

정원님 지인 지니예요^^ 제가 소개해줘서 스팀잇 입문했습니다.
그런데 저런... 이런일 처음보네요. 이걸 어특해 찾으셨어요? 대박~말씀처럼 한국분은 아니신거 같네요. 정원님이 이름이 태그되어서 놀랐나봐요~~ㅎㅎ

뉴비분들 환영댓글 남기다가 낯익은 글이라 혹시나 싶어서 찾아봤는데 걸렸네요 ㅎㅎ...

아아~ㅎㅎ 제가 잘못이해했네요.
별로잘 쓴글도아닌데ㅡㅡㅋ
많은관심 넘나 감사드립니다.ㅎ

놀라게 해드려 송구스럽네요. 모쪼록 두분 모두 즐거운 스팀잇 하시길 바랍니다 :)

나도 이런거 처음봐ㅋ 어특해 가입하자 마자 우리 정원님 다이나믹하네^^ 글 도용한 사람이 잘못한거야~ 그냥 계속 하시는 이대로 하시면 됩니당^^

네네 제가이해력이부족했네요ㅎ

별의별...
참 오만짓 다 보네요.

그러게요... 예전에 있었던 악용사례들 몇가지가 떠올라서 그냥 넘어가기 어렵더라구요. 댓글 감사합니다.

와.. 전혀몰랐네요 ;;

한창 신규유저분들 유입될 때는 글 작성되는 속도가 어마어마해서 이런것 찾기도 힘들었는데 이제는 속도가 느려지다 보니 저처럼 열심히 못하는 사람 눈에도 발견이 되네요 ㅠㅠ 뭔가 슬프네용...

음.. 전 활동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전에 어땟는지 모르지만 슬프네요 ㅜㅜ.....

헐... 하다하다 가입인사도 표절을 하나요(...) 뭐 이런...

그러게말입니다. 허허... 외국사람이거나 봇인것 같네요.

저런 사람도 있군요...? ㅠㅠㅠ

그러네요... ㅠㅠ 한번에 그친 것 같긴 한데 계속 글을 표절하는 사람이 생겨나면 곤란할 것 같습니다.

우와
이런경우도 있군요

어쩌다보니 제 눈에 띠어서요.ㅋㅋ 댓글감사합니다!

와... 이러한 분들도 있군요.....

사람이 욕심이 있다보니 그런가봐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510.75
ETH 3065.54
USDT 1.00
SBD 3.82